[정보] "리세마라가 정말 필요한가요?!" 방주지령 초반 FAQ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8월 14일, 오랜 기다림 끝에 방주지령의 대장정이 시작됩니다. 중국 서버를 통해 어느 정도 게임을 알 수 있는 상태지만, 공식 한국판으로 즐기는 느낌은 아무래도 다소 다르다 보니 기대가 됩니다.

중국 서버의 정보나 플레이를 했었다면 오픈 이후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할 지 차근차근 계획을 세우고 있을 텐데요. 방주지령을 처음 접한다면 무엇을 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성장 구간임에도 단순히 스테이지나 훈련으로 서령들의 레벨업만 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이죠.

이에 방주지령 인벤에서는 막 여행을 떠나는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보다 빠르게 적응하실 수 있게 FAQ를 준비해봤습니다.





■ 리세마라가 꼭 필요한가요?

리세마라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방주지령은 리세마라가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파티를 조합하는 방법이 다양할 뿐더러, 단일 속성 파티의 경우 장, 단점이 있기 때문에 소환에서 나온 서령에 맞춰 파티를 구성하여 플레이하면 되죠.

특히, 초반 국민 조합이라 불리는 '폭우' 파티의 경우 '갓파', '야마타노오로치', '레비아탄'만 있으면 스테이지를 어느 정도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이 되므로 너무 무리해서 리세마라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 UR 등급도 파티 구성에 따라 활약할 수 있기 때문에 리세마라가 크게 필요없다


■ 그럼 UR등급 서령과 N등급 서령은 차이가 없는 건가요?

물론 차이가 있습니다. UR 등급이 기본 스텟이 가장 높은 편이며, 스킬 보유량도 더 많습니다. 다만, UR등급 서령은 구하기 어려운 만큼 돌파하기가 까다롭죠. 반면에 N등급 서령의 경우 획득하기가 쉬운 편이고 돌파를 통해 비슷한 수준만큼 육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아무리 UR등급 서령이라도 자신의 파티에 맞지 않다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며, 파티 조합에 따라 N등급 서령이 UR등급 서령보다 더 뛰어난 능력을 자랑할 수도 있다는 점이 방주지령의 핵심이라 볼 수 있죠.


■ 폭우 파티는 어떻게 짜는 건가요?

먼저 튜토리얼을 끝낸 후 '야마타노오로치'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1-1~1-3을 반복하여 N등급 서령 '갓파'를 얻어야 하죠. 이렇게 두 서령을 얻었다면 2-4를 반복하여 레비아탄을 수집하면 기본적인 폭우 파티가 완성됩니다.

폭우 파티의 강점은 폭우를 통한 시너지와 '멸세의 해일'로 적을 단숨에 쓸어버릴 수 있다는 점인데요, 만약 첫 소환을 통해 '이자나미'나 '스사노오' 혹은 '포세이돈'을 획득했다면 폭우 파티에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중국 서버 기준 3월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물고기자리'가 있다면 폭우 파티를 더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좌측 서령은 스테이지나 튜토리얼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자동 전투에서 제가 원하는 스킬을 먼저 사용하지 않습니다.

서령의 스킬은 속도와 우선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속도가 빠를수록 스킬을 사용하는 턴이 그만큼 빨라지는데, 만약 속도가 같은 상황이라면 스킬 우선도가 높은 순서에 따라 사용하게 되죠. 자동 전투의 경우 스킬의 배치 순서, 우선도, 속도에 따라 결정되므로 해당 요소를 잘 파악해서 스킬을 선택해야 합니다.


■ 서령을 육성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전투를 통해 경험치를 얻거나 서령 메뉴에서 훈련을 통해 '결정'을 지급하여 육성할 수 있습니다. 훈련 시스템을 이용하면 서령의 경험치를 단숨에 올릴 수 있지만, 훈련 재료인 '결정'은 얻기 힘들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서령에게 지급하는 것이 중요하죠.




▲ 훈련 기능을 통해 빠르게 서령을 육성할 수도 있다


■ 단일 속성 파티를 주로 선호하는데, 개별 속성 파티는 별로인가요?

같은 속성의 서령으로만 구성하는 단일 속성 파티는 서로간의 시너지 효과는 뛰어날 수 있지만, 해당 속성 공격 면역이나 카운터 속성 서령에게 취약하고 날씨 의존도가 크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개별 속성 파티의 경우 시너지 효과가 다소 떨어지지만, 어느 속성이든 무난하게 상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단일 속성 파티를 구성할 땐 날씨를 소환할 수 있는 서령이 꼭 필요하며, 개별 속성 파티에서는 개인의 능력치가 뛰어난 서령이 필요한데요, 각 파티마다 장,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서령에 따라 결정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서령의 외형을 변경할 수도 있나요?

서령은 진화하면서 모습이 달라집니다. 대부분 큰 변화가 없이 일부 파츠만 바뀌는 서령이 많지만, 베히모스와 같이 모습 자체가 변하는 서령도 존재하죠. 진화 외에도 코스튬으로 판매하는 서령 스킨으로도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해당 스킨 중에는 대기 화면 배경과 세트로 판매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 진화를 통해 서령 외형을 바꿀 수 있다(스킨 상품으로도 서령 외형을 바꿀 수 있다)


■ 사용하지 않는 서령때문에 슬롯이 부족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서령은 특화 시스템을 통해 주력 서령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속성에 따라 특화로 오르는 능력치가 다르며, N~UR등급 관계 없이 1서령마다 특정 능력치 1포인트가 증가하죠. 특화로 얻은 능력치는 총 32포인트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력 파티를 강하게 만드는 것은 좋지만, SR등급 이상의 서령은 언제 사용될 지 모르기 때문에 획득하기 쉬운 N~R등급 서령을 위주로 특화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서령 계약을 해지하여 다른 서령을 구하는 재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특화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서령은 능력치로 전환할 수 있다


■ 서령에 장착하는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서령은 성물 1개와 6개의 코어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성물의 경우 서령 스킬, 속성을 강화하거나 특수 능력을 부여하는 아이템이며, 코어는 서령의 능력치 자체를 올려주는 아이템이죠. 코어의 경우 6개를 착용할 수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능력치에만 보강해도 무관합니다.


■ 리스트에서 특정 속성만 서령을 보고 싶어요.

처음 방주지령을 하신 분들이 잘 모르는 부분인데요, 서령 목록을 클릭한 후 '미정렬' 버튼을 누르면 진영, 등급, 속성 등에 따라 보유 서령을 나열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정렬(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필터를 고를 수 있다


■ 길드는 꼭 가입하는 것이 좋은가요?

필수는 아니지만, 길드를 가입해야 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소 있기 때문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종 콘텐츠와 더불어, 길드 콘텐츠로 얻는 공헌 포인트로 골드나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서령의 스킬은 3개만 선택할 수 있나요?

서령의 스킬은 최대 3개까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어지는 1~2개의 기본 스킬 외에 다른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스킬 모듈이 필요하죠. 각 스킬 레벨에 따라 1~3레벨 스킬 모듈이 일정량 요구하므로 미리 파악하고 모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서령마다 3가지 스킬을 선택할 수 있으며, 습득하기 위해선 스킬 모듈이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