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 제로] 버프 스킬 편의성 증가! 직업 밸런스 추가 조정 내용 공개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라그나로크 제로가 개발자 노트에서 직업 밸런스 조정에 대한 추가 조정 내용을 공개했다. 공통 사항으로는 일부 버프 스킬이 재접속이나 특정 맵 이동 시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먼저, 나이트 계열은 '볼링배쉬'의 개선 사항이 추가되었다. '볼링배쉬'의 스킬 쿨타임이 3초에서 1.8초로 감소했고, 넉백 거리가 최대 2셀 감소했다. 또한, 최대 공격 횟수 조정 및 대미지 공식도 변경된다. 크루세이더는 기존 '헌신'의 변경 사항이었던 헌신과 디펜더 중 하나의 버프만 적용되는 효과가 삭제되었다.




▲ 다양한 스킬 변경이 예고된 크루세이더


다음으로 블랙스미스 계열의 변경 사항이 추가되었다. 먼저, '멜트다운'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소모 SP의 감소 및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오버트러스트 맥스'는 제니 소모량이 5레벨 기준 5,000제니에서 3,000제니로 감소했고, 공격력 증가량이 200%에서 300%로 증가했다.




▲ 대미지 상승이 눈에 띄는 블랙스미스 계열


매지션 계열의 볼트류 스킬(화이어 볼트/라이트닝 볼트/콜드 볼트)과 '선더 스톰', 위자드 계열의 '헤븐즈 드라이브', 어스' 스파이크', '로드 오브 버밀리온', '스톰 가스트', '메테오 스톰'이 시전자의 INT에 따라 대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대미지 공식이 조정된다. 세이지 계열은 '드래고놀로지'의 용적 내성 증가 및 용족에게 주는 물리/마법 대미지 증가 수치 변경 및 INT 증가량 변경이 추가로 진행된다. 몽크 계열의 변경 사항으로는 '연주붕격'의 대미지 공식이 변경된다.




▲ 몽크 계열은 연계 스킬들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헌터 계열은 '윈드 워크'가 화면 전체 범위에서 13X13셀로 범위 감소가 진행되었으며, FLEE 증가량이 10레벨 기준 5에서 20으로 증가했다. 마지막으로 바드&댄서 계열은 '화살감아 던지기/뮤지컬 스트라이크'가 시전자의 INT에 따라 대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되고, 고정 캐스팅 0.1초 추가 및 스킬 쿨타임 0.1초 추가가 진행된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직업 밸런스 변경 사항은, 기존에 공개된 내용에서 추가되었으며 추후 업데이트 시 자세한 내용은 변경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