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장 시간 단축 및 반복 콘텐츠 개선 등! 향후 라이브 대응 방향성 공개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테라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향후 라이브 대응 방향성이 공유되었다.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새로운 목표와 플레이 동기 부여를 위한 레벨 확장, 엑소도르 업데이트, 스킬 연마와 카드 조각 등 각종 성장 요소들이 추가되었는데 이로 인한 유저들의 부담 또한 가중되었다. 따라서 이를 완화하기 위하여 이벤트나 소극적인 패치로 대응해 왔으나 근본적인 해결은 되지 않는다고 판단, 추후 이런 부분에서 순차적인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먼저 캐릭터 레벨과 관련해서는 현재 70레벨 달성 과정이 오래 걸리고 단순한 반복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 기간을 단축하고, 특정 지역에 편중되어 있던 성장 콘텐츠를 분배하여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레벨업이 가능. 이와 함께 부캐릭터 육성도 쉽게 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

다음으로 현재 장비 성장에 대한 허들은 여전히 높은 상태인데, 특정 종류의 수호자 장비에 대한 성장 비용을 줄이는 것을 시작으로 순차적인 개선안을 검토 중이다. 그리고 스킬 연마의 경우 성장 속도가 기대했던 만큼 빠르지 않고, 성장 체감 또한 높지 않기 때문에 '스킬 연마 경험치'와 '스크롤'에 대한 보상을 다양한 콘텐츠에 추가/확대한다.

또, 엑소도르 업데이트 후 신규 장비와 강화석 파밍이 필드 중심으로 이뤄지는 데 반해 드랍 확률은 낮아서 반복 작업으로 인한 피로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파밍 구조 자체를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카드 역시 파밍 부담감을 주지 않으면서 시스템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계획 중이다.

이 외에도 기존에 콘텐츠를 즐기는 데 있어서 제약이 있던 사항들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전진적으로 개선, 추후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는 모두 누구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11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신규/복귀 유저들에 대한 혜택 제공을 시작으로 기존 유저들이 시스템으로 인해 겪고 있는 여러 부담 요소에 대한 완화 업데이트가 이뤄지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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