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챕터 10 오픈 및 신규 영웅,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 주요 내용 정리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11월 28일(목)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7대죄')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챕터 10이 오픈되어 새로운 지역인 '죽음의 덫의 미궁'이 추가됐고, 이에 따라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챕터 10의 주요 인물 중 하나인 '「안식」의 글록시니아'가 7대죄의 네 번째 십계 영웅으로 참전했다. 글록시니아의 계금인 「안식」은 PVP에서 1턴 안에 스킬을 2개 이상 사용한 영웅에게 공격 관련 능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인피니티(무한)」 대마술사 멀린' 역시 신규 영웅으로 참전하며, 기사단 보스전 시즌 2 시작, 플래티넘 코인 상점 리뉴얼, 수련굴 보상 개선 등도 함께 이루어졌다.

[바로가기] 11월 28일(목) 업데이트 안내







▣ 스토리 - 챕터 10 [거대 미궁 결전] 오픈

신규 챕터인 '거대 미궁 결전'이 오픈됐다. 챕터 10에서는 두 명의 십계가 바이젤 대 싸움축제를 개최해 일곱 개의 대죄를 포함한 주요 인물들을 거대 미궁으로 인도한다. 또한, 스토리 진행에 따라 십계 중 하나인 「안식」의 글록시니아가 초대 요정왕이었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다.

챕터 10에 준비된 메인 스테이지는 총 18개다. 그에 따라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다이아 18개를 획득할 수 있고, 이외에도 솔가레스 요새 열쇠, 보물 상자, 영웅 강화 물약, 진화의 목걸이 등의 아이템을 추가 수급할 수 있다.




▲ 일곱 개의 대죄를 떠났던 반의 복귀와 새로운 십계의 등장을 알리는 챕터 10



▣ 영웅 - 신규 영웅 2종 추가

'「안식」의 글록시니아'는 7대죄의 네 번째 십계 영웅이다. 글록시아나에게 부여된 계금인 「안식」은 PVP에서 스킬을 2개 이상 사용한 모든 영웅에게 2턴 동안 공격 관련 능력 30% 감소 디버프를 부여한다. 이 디버프는 두 번째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적용되므로 글록시아나가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상대가 공격을 주저하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PVP에서 상대가 선턴으로 시작할 경우 '색욕의 죄 고서'가 '선샤인 에스카노르'에게 랭크 업을 사용하고, 이어서 에스카노르의 스킬 2개를 연속으로 사용해 아군 영웅 하나를 빠르게 처치하는 구도가 자주 나온다. 그런데 자신에게 글록시아나가 있다면 적 에스카노르의 두 번째 스킬 사용 전에 공격 관련 능력이 감소하므로 아군 영웅의 생존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 PVP에서 효과적인 스킬과 계금을 지닌 안식의 글록시아나


「인피니티(무한)」 대마술사 멀린은 근력, 체력에 이은 속력 속성의 멀린 영웅이다. 1번 스킬은 단일 적군에게 공격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은 차단하는 디버프를 부여하고, 2번 스킬은 모든 적의 스킬을 랭크 다운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스킬 자체의 대미지 계수는 낮은 편이지만, 스킬 차단과 랭크 다운을 활용해 적들의 공격 효율을 낮추는데 주력하는 영웅으로 보인다.

멀린의 개성인 '최강의 마술사'는 모든 적군에게 걸린 디버프 효과 1개당 영웅의 공격력이 2%씩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PVP에서는 광역 디버프를 사용하는 영웅들이 많고, 멀린의 1번 스킬 역시 단일 적에게 4개의 디버프를 부여하는 스킬이므로 이를 활용해 순간적으로 공격력을 끌어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 인피니티 멀린의 스킬 구성, 모든 적의 스킬 랭크 다운 효과는 어디서든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콘텐츠 - 기사단 보스전 시즌 2 시작

기사단 보스전 시즌 1 마수 에이네크에 이어 시즌 2 '마수 켈라크'가 시작된다. 11월 30일(토)까지는 시즌 1이 유지되며, 그 다음 주부터는 시즌 2에 참여할 수 있다. 시즌 2에서는 전투 진행 및 점수 책정 방식이 상당히 달라진다.

시즌 1의 경우 전투에 참여했던 영웅은 다시 사용할 수 없었지만, 시즌 2에서는 같은 영웅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전 시즌에서는 전투마다 점수를 누적했으나 시즌 2에서는 노멀/하드/익스트림 난이도에서 획득한 최대 점수만을 더해 유저의 기여도로 계산한다.

예를 들어 노멀 100점, 하드 200점, 익스트림 400점으로 마무리했다면 해당 유저의 주간 기여도는 700점이다. 만약 여기서 익스트림 점수를 700점으로 갱신했다면 주간 기여도가 1,000점으로 상승한다. 개인 기여도에 따라 보물 상자, 진화의 목걸이, 각성석, 모루 등의 아이템이 지급되고, 개인 기여도가 가장 높은 기사단원은 본부 내에 동상이 배치된다.




▲ 기사단 보스전 시즌 2의 보스로 등장할 마수 켈라크



▣ 기타 개선사항 - 코인 상점 리뉴얼

○ 수련굴 보상 변경

업데이트 이전에는 수련굴에서 호박 9개를 클리어하면 바이젤의 망치 5개를 지급했다.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수련굴에서 호박을 3개 클리어할 때마다 바이젤의 망치를 2개씩 지급하도록 변경됐다. 앞으로는 수련굴을 클리어하면 바이젤의 망치를 6개씩 획득할 수 있는 셈이다.




▲ 이제 수련굴을 모두 클리어하면 바이젤의 망치 6개를 획득한다


○ 플래티넘 코인 상점 리뉴얼

플래티넘 코인 상점의 '기간 판매 목록'이 리뉴얼됐다. 기존에는 7일 단위로 플래티넘 코인 상점 전용 영웅 1명과 SSR 영웅 소환 티켓을 판매했었다.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기간 판매 목록이 14일 단위로 변경되며, 플래티넘 코인 상점 전용 영웅 2명과 SSR 영웅 소환 티켓 외에도 SSR 영웅 1명을 추가로 판매한다. 업데이트 이후 구매할 수 있는 영웅은 '숲의 수호자 킹', '탐욕의 죄 반', '색욕의 죄 고서' 등 3명이다.




▲ 리뉴얼 이후 2주 단위로 변경되는 플래티넘 코인 상점의 기간 판매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