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획득 방식 변경! 보상은 그대로 유지? 신년맞이 이벤트 재시작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시작하자마자 중지되었던 신년맞이 이벤트가 아이템 획득 방식을 변경하여 다시 시작한다. 12월 31일(화)에 공개된 신년맞이 이벤트는 과도한 보상 문제로 첫날부터 말이 나왔고, 결국 하루가 지난 1월 1일(수) 전격 중지되었다가 다시 시작한 셈이다.

새해를 맞이하여 유저들을 끌어모아야 할 이벤트가 중지된 데에는 두 번째 이벤트인 부서진 제야의 종 수리 때문이다. 해당 이벤트는 채광과 사냥을 통해 드랍되는 아이템을 NPC에게 가져가 교환하는 방식인데, 문제는 채광을 통한 획득률이 사냥에 비해 월등하게 높았다는 점이다. 덕분에 대부분 유저들이 사냥을 멈추고 채광만 하러 다니는 웃지 못할 상황이 왔다.

보상에도 문제가 많았다. 특히 캐시샵에서 판매하는 상급 옵션석 상자나 고급 전리품 상자를 교환할 수 있었는데, 교환 횟수에 제한이 없었다. 입수 난이도에 비해 보상이 과도하게 좋았다는 것이다. 물론 정상적인 플레이를 전제로 한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겠으나,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는 매크로나 다중 계정 등을 동원하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이는 이벤트 중지로 이어졌다.

결국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되었던 부분인 부서진 제야의 종 수리 이벤트는 광물 채집이 아닌 사냥으로만 재료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고, 공지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체감상 전체적인 드랍율도 대폭 내려갔다.

다만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사라진 것은 아니다. 특히 획득 방식과 드랍율의 변동으로 인해 중지 전 이벤트에 참여했던 유저와 그렇지 못한 유저간의 차이가 발생했다는 것이다.




▲ 중지 되기 전 딱 하루동안 큰 격차가 벌어졌다는 것이 문제다



이와 관련하여 일부에서는 차라리 처음부터 이벤트 보상에 횟수 제한을 걸어 두었다면, 사냥/채광 드랍율을 떠나 큰 문제 없었을 거라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이벤트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월 8일(수) 이벤트 진행 점검 안내(완료)]

◆ 점검 일정

- 진행 서버: 전체 서버
- 진행 일정: 2020년 1월 8일(수) 04:00 ~ 07:00 06:30 (조기오픈)

- 진행 내용:

1. 서버 안정화 작업

2. 신년맞이 이벤트 3종 재시작
· 부서진 제야의 종 수리 이벤트, 수집 아이템 획득 방식 변경
→ 수집 아이템인 ‘빛나는 철광석’과 ‘빛나는 구리광석’의 획득 방법이 채광에서 필드/던전 몬스터 드랍으로 변경됩니다.

3. 확인된 문제 수정 (5종)
· 거래소의 최근 등록 탭에서 목록 갱신이 원할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통신 불안정 재접속 시 궁수 화살이 착용이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 사냥 중 캐릭터가 멈추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처치한 몬스터 일부가 좀비 상태가 되어 버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iOS 기기 이용 중 비정상적인 접속 종료되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1차 빌드 최적화가 적용되었습니다.

* 원활한 게임 이용 및 진행 내용 적용을 위해 각 이용하시는 마켓(구글Play,앱,원 스토어)을 실행하여 빌드 업데이트 후 게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점검 보상
- 경험치 증가 비약(1일)

◆ 보상 지급 대상
- 점검 완료 후 1월 8일(수) 23:59까지 접속한 모험가님

◆ 지급 방법
- 점검 완료 후 계정 우편함을 통해 계정당 1회 지급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