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74번의 도전! 고대신 느조스 처치하고 마침내 WFK 차지한 'Limit'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17개 |


고대신 느조스가 쓰러졌다. 한국 시각으로 2월 7일(금) 오전 6시 10분경 북미의 'Complexity Limit'(이하 Limit)가 유럽의 'Method'를 제치고 전 세계 최초로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신화 올킬을 달성했다.

울디르부터 다자알로 전투, 영원한 궁전에서 아쉽게 2위에 그쳤던 Limit는 유럽의 'Method'를 제치고 마침내 나이알로사에서 WFK(World First Kill)에 성공했다. 북미 지역에서 WFK이 나온 것은 2012년 11월 11일 판다리아 시절 공포의 안개에서 Blood Legion 이후 처음이다.

Method의 그림자에 밀려 빛을 발하지 못했던 Limit였지만 이번 레이드에서는 달랐다. 래시온, 자네쉬, 마우트 3개를 제외한 모든 보스에서 1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Limit는 그들만의 새로운 전략을 사용하기도 했다. 공대장이자 탱커를 맡고 있던 Maximum이 자신을 대체할 인원을 구하고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대신 코치의 입장에서 실시간으로 브리핑하는 21인 체제로 공략을 진행했다.



▲ Limit의 느조스 처치 장면, 나이알로사 신화 WFK의 주인공이 결정되는 순간


총 274회의 도전 끝에 느조스를 처치하는 데 성공했다. 래시온 1회, 마우트 2회, 스키트라 1회, 자네쉬 23회, 벡시오나 12회, 샤드하르 6회, 드레스타가스 15회, 일기노스 100회, 군체의식 5회, 라덴 74회, 느조스의 껍질 68회로 다른 보스의 트라이 횟수도 함께 공개했다.

느조스 공략을 위해 마법사나 성기사 등 무적기가 있는 클래스를 다수 채용했다. 공격대 구성은 탱커 2명(혈기 죽음의 기사/양조 수도사), 힐러 4명(복원 주술사/수양 사제/신성 성기사2) ,근거리 딜러 5명(분노 전사/징벌 성기사/암살 도적/파멸 악마사냥꾼2), 원거리 딜러 9명(화염 마법사4/파괴 흑마법사2/야수 사냥꾼2/조화 드루이드)로 총 14명의 딜러로 구성됐다.

Limit는 트위치 tv를 통해 모든 마이크를 오픈한 채 실시간으로 공략 상황을 중계했고, 수많은 시청자와 함께 나이알로사 WFK의 영광스러운 순간을 나눴다.

▲ Limit의 느조스 처치 풀영상




※ 자료, 영상 출처 : Raider.io, Twitchtv(Maximum)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