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클래스 밸런스 패치, 신규 채집/제작 아이템 추가, 새로운 연습 던전 오픈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5월 14일 정기 점검을 통해 이뤄졌다.
기술 조정 대상은 비검사와 궁수, 월광무사로 먼저 비검사는 암흑 채찍 스킬의 속성과 계수가 물리에서 마법으로 조정되었다. 사용률과 효율성을 고려한 구조적인 개선으로 타 스킬과의 연계가 가능하게 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궁수는 집중 사격, 관통 사격 스킬의 오버차지 위력이 기존보다 상향되었는데 차지의 경우 최대 효율을 얻기 위해 낮은 단계만 주로 활용하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조치다. 마지막으로 월광무사는 월파참 적중 시 월광흔 생성 개수 2배 증가, 달빛증폭 최대 4중첩, 신월: 달빛의 공명 2타 적중 시 추가 월광력 회복량 2배 증가, 일부 스킬 연계 초기화 기능이 조정되었다.
아무래도 기술 연계 활용이 중요한 월광무사의 특성상 핵심 스킬과 보조 스킬의 연계성을 개선하고,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자원을 수급, 일부 초기화 기능을 가진 기술이 연계 단계와 무관하게 적용되도록 하여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전반적인 운영 방식이 개선된 것이다.
다음으로 분노한 사령관의 수련장 재오픈과 함께 연습던전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도 이용이 가능해졌다.
해당 연습 던전은 65레벨 달성 시 1인 또는 5인 파티로 이르카 수호자 훈련소 교관 '어두운하늘 휘락'을 통해 입장하게 되며, 이전 연습던전과 동일하게 2시간 동안 무제한 사용 가능한 전용 소모품 구입도 할 수 있다.
관련된 업적 4종도 추가되는데, 이 중에서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 패턴 숙련자 업적을 달성할 경우 보상으로 다크샤드 무기/방어구 강화석 5개와 칭호도 획득이 가능하다.
던전 관련 추가 변경점으로는 페트레 양성소 내 몬스터 이름이 강화된 페트레로 조정되면서 기존 대비 HP가 6배 증가. 그리고 페트레 및 아크데바 궁수 NPC의 일부 패턴들이 조정된다.
또한 불멸의 켈사이크 은폐지의 화염 고리가 HP 15% 미만에서 최초 생성 시 가장 외곽에서 이펙트가 생긴 뒤 1초 후부터 대미지 판정을 적용한다.
새로운 채집 및 제작 아이템 8종도 추가되었다.
숙련된 연금/제작/가공/각인/요리 장인의 비법서와 탐험가의 식물/광석/정기 도감인데 비법서는 사용 시 제작 숙련도 800 및 장인 등급 달성이 가능하며, 각각의 도감은 채집 숙련도를 350(MAX)으로 만들어 준다.
단, 해당 아이템은 6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만 이용할 수 있고, 모두 이르카 - 상점가 - 어두운 상인 구마른 NPC에게서 비법서는 약 32만골드, 채집 도감은 약 11만 골드에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파트너 모험 UI의 모험 필드 또는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모험 조건과 보상등의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툴팁과 메인 메뉴에 파트너 모험 완료 표시가 추가되었다.
그 밖에 복귀자 시스템이 정비되면서 70레벨 수호자 지원 상자의 구성품 중 다크샤드 무기/방어구 강화석 대신 귀속된 장비에만 쓸 수 있는 100% + 7 무기 강화, +10 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이 추가된다.
여기에 영원의 절멸/검은 태양 장비 및 분노/총명한 카이아의 장비를 각각 절멸/검은 태양 및 진노/현명한 카이아의 장비로 100% 승급이 가능해진다.
한편 수호자의 임무 중 정령사가 공격 시 얻는 수호자 포인트가 기존 대비 50% 감소, 일부 퀘스트와 아이템이 포기/파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