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지 전설의 5연속 하향
장벽 구슬의 사거리가 절반으로 감소
세이지가 끊임없는 하향으로 집중 견제를 당하고 있다. CBT 당시부터 지금까지의 무려 5번이나 하향된 셈이다. 세이지와 관련된 맵 변경이나 자잘한 패치까지 포함하면 실제 하향된 부분은 더욱더 많다.
이번 패치에서는 장벽 구슬의 사거리가 20m에서 10m로 반토막이 났다. 회복 스킬 외에 보유하고 있는 장벽 구슬과 둔화 구슬 등 담당하는 역할에 비해 방해하는 효과가 너무 컸다는 의견이다.
특히 이번 장벽 사거리 하향은 체감이 큰 편인데, 본래 안전한 구역에서 진입로를 막을 수 있었던 헤이븐 중앙은 이제 세이지가 직접 몸을 드러내고 위험을 감수해야 길목을 차단할 수 있다. 아직 유일무이한 힐러라는 유니크함을 잃은 것은 아니지만, 이번 패치로 팀원을 보조하기가 더 어려워졌다는 평가다.
레이나는 직접적인 밸런스 패치가 아닌 버그 수정이 이뤄졌다. 눈총 같은 시야 차단 스킬을 사용하면 연막 안이 보이거나, 과다 회복 상태에서 최대 체력이 151로 표기되는 상황이 사라졌다.
사이퍼의 사이버 감옥이 더 이상 바인드 맵의 순간이동기 문을 열어 두지 않는다. 소바의 정찰용 화살은 이제 좀 더 일관성 있게 작동하여 벽 뒤에 있는 적의 모습은 일부만 드러내도록 변경된다.
스파이크 돌격 모드 추가 업데이트
가짜 발소리와 총격음이 들리는 효과 등
스파이크 돌격 모드의 업데이트가 추가로 이뤄졌다. 빠른 템포의 경기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파이크 돌격은 이번 라운드의 무기 및 획득 가능한 구슬 유형을 미리 볼 수 있는 HUD 요소가 추가되었고, 구슬 종류에 상관 없이 획득할 때마다 궁극기 포인트가 1이 주어지는 등 더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새로운 구슬이 추가된 것이 눈에 띈다. 체력, 속임수, 황금 총기 구슬 총 3종류가 생겼는데, 체력 구슬의 경우 마비의 역병 구슬과 정반대의 구슬로 획득 시 아군 전체의 체력이 20초에 걸쳐 회복된다. 초당 회복 12에 틱당 회복량은 3이다.
속임수 구슬은 조금 특이한 효과를 지녔는데, 획득 시 3초 후에 적 전체에 '피해망상' 효과가 적용된다. 이 효과는 10초간 지속되며 시야가 대폭 감소하며, 가짜 발소리와 총격음이 들리며, 미니맵이 비활성화된다.
황금 총기 구슬은 무기 획득 구슬과 동일하나 적을 한 방에 처치할 수 있으며, 정확도가 매우 높아진다. 또한 이동속도가 칼을 들었을 때처럼 빨라져 기동력도 발군이다. 탄환은 약실에 있는 탄환 한 발과 예비 탄환 두 발이 주어지며 적 처치 시 추가 탄환을 얻을 수 있다.
프레임 향상 등 성능 업데이트도 주요 관심사 중 하나다. 전투 중에 프레임 하락을 유발하는 몇 가지 요소를 수정했으며, 중~고사양 환경에서의 프레임률이 증가되었다.
이외에도 게임 편의성 향상을 위한 버그 수정 및 그래픽 개선이 이뤄졌는데,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