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직업과 지역은 7월 업데이트부터! 개발자 노트 공개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김민수 PD의 개발자 노트가 올라왔다. 주요 내용은 지역 쟁탈전 시즌 2와 6월에 예정되어 있던 BOOK 3 업데이트 일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래 2분기로 예정되었던 업데이트가 3분기로 밀린 것에 대한 사과도 이어졌다.

우선 지역 쟁탈전의 경우 최근에 지역 쟁탈전 변경 예정 사항(2차) 사전 안내를 통해서 한차례 언급된 바 있기에 노트에서는 주로 기획 의도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많은 부분이 변화하지만, 역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플레이 피로도를 낮추는 것과 동시에 채널 선점 방식을 이용한 불공평한 경쟁을 막는 것이다.

특히, 일주일 내내 게임에 접속하여 경쟁해야 했던 베타 테스트 기간에 비해, 시즌 2에서는 좀 더 단기간에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게 참여 시간을 대폭 단축할 예정이며, 포인트 획득 밸런스에 대해서도 채널별 동일 길드원 참여 제한과 셔플 기능으로 형평성을 맞췄다.

또한, 보상도 참여하고자 하는 목표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배분 방식을 변경했으며, 전설 옵션석 상자를 비롯한 4티어 전설 장비 재료 등 고급 상품을 빠른 시일 내에 준비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BOOK 3와 신규 클래스 연금술사, 직업 변경 시스템 업데이트 일정 안내다. 새로운 필드와 인스턴스 던전, 신규 레이드, 마을 등이 대거 추가되는데, 볼륨이 워낙 커서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7월 중에는 BOOK 3-1권이 업데이트 되며, 5개의 신규 필드, 던전, 레이드, 요일 던전 난이도가 생긴다. 추가될 지역에서는 권장 레벨만 맞춰도 진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장비의 강화나 옵션 등이 본격적으로 중요한 구간이 될 것이다.

BOOK 3-2권은 8월에 등장한다. 3개의 신규 필드와 1개의 마을, 그리고 길드 던전 및 하우징 추가를 계획하고 있다. 9월 이후에는 직업 변경 시스템을 비롯하여 신규 클래스 연금술사와 스킬 레벨 확장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새롭게 등장할 지역의 권장 레벨이나 기획 의도, 원화 콘셉트에 대해서는 개발자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프레야의 길




▲ 북부 바로크 산맥




▲ 무너진 광산




▲ 바로크 협곡




▲ 순례자의 길




▲ 산봉우리 와이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