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스킬 구성상 렘은 클랜전에서 활용하기 어렵다. 그리고 아레나에서 렘을 사용해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긴 어려운데, 상대 1선 캐릭터를 괴롭히는 용도 이외엔 별다른 특징이 없기 때문이다. 아레나 유저, 클랜전 유저도 렘을 무조건 뽑아야할 이유는 없다.
다만, 렘은 한정 캐릭터라는 점에 주목해야한다. 콜라보 캐릭터 특징은 복각 이벤트가 없다고 봐야하므로 이번에 못 뽑으면 평생 볼 수 없을 것이다. 성능이냐, 한정이냐, 잘 선택하고 쥬얼을 소모하자.
렘 장, 단점은?
■ 장점
- 아레나에서 활용하기 좋은 캐릭터
- 아군 회복 스킬 보유
- 적 1명을 동결시켜 행동 제한에 용이
■ 단점
- 클랜전에 활용하긴 어렵다
- 이번 뽑기 이후엔 다시 나오지 않을 한정 캐릭터
- 성능이 엄청 좋은 편은 아니다
렘 스킬 파헤치기
전열에서 방어력 감소와 딜링을 담당한다
§ 알 휴마 (유니온버스트)
- 범위 내 행동불능인 모든 적에게 34471의 물리 대미지, 범위 내 그 외의 모든 적에게 19151의 물리 대미지
§ 엘 휴마 (1스킬)
- 적 하나에게 11490의 물리 대미지, 적 하나를 일정 시간 동안 동결(행동불능)으로 만든다 (3초)
§ 아쿠아 힐링 (2스킬)
- HP가 가장 적은 아군 하나의 HP 8920 회복
§ 도깨비 들렸어요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965 (중) 증가
§ 렘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엘 휴마 → 일반 공격 → 엘 휴마
- 전투 중
아쿠아 힐링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엘 휴마 → 일반 공격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아레나에서 가끔? 활용도는 낮다
렘은 아레나에서 활용할만한 캐릭터다. 아군을 회복해주고, 적 1명을 동결시켜 행동불능으로 만든다. UB는 전체 공격이지만, 별다른 특징이 없다보니 다른 아레나 캐릭터보다 경쟁력이 떨어진다. 이것저것 넣다보면 렘을 쓸 상황이 많지 않다.
아레나 캐릭터다보니 13랭크 풀템으로 올려두자. 3성이나 5성까지 올리고 배틀 아레나 혹은 프린세스 아레나에서 렘을 꺼내서 상대를 괴롭혀보자. 렘은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람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데, 람은 행동불능 스킬은 물론 행동불능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가 증가되며 렘과 람 모두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