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존 3, 4티어 전설 성능 40% 상승? BOOK 3.0 1차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약 3달에 걸쳐 진행될 BOOK 3.0의 1차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 이번 점검을 통해 신규 지역과 혼돈의 입구, 레이드 등의 추가 콘텐츠와 신규 제작식, 장비 밸런싱 조정, 거래소 개선이 이뤄졌다.

새로운 콘텐츠에 맞춰 퀘스트, 도감, 레시피도 등장했으며, 3.0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한 대형 이벤트 3종도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등장한 BOOK 3.0의 첫 업데이트!



신규 콘텐츠부터 살펴보자면 바로크 산맥과 브렌트 왕국에 5개의 신규 지역이 추가되었다. 특히 브렌트 왕국은 명칭이 브리튼 연합으로 변경되었으며, 신규 필드 보스는 물론 4티어 전설 아크잔 세트 등 새로운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주요 장비 파밍 장소인 혼돈의 던전에 상위 던전인 폐쇄된 광산이 추가되었고, 요일 던전에서도 6, 7단계가 새로 생겼다. 레이드 역시 200레벨대 유저를 위한 고난이도 던전인 '와이번의 둥지'가 공개되었다.




▲ 추가된 필드에는 보스가 1마리씩 배치되었다



주의할 점은 이번 신규 지역과 던전에서는 캐릭터의 모든 저항력 감소 / HP, MP 흡수력 감소 / 치유량 감소 / 암전 디버프 효과 등 다양한 디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망자의 낙인'이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며, 특정 요리를 섭취하거나 감소된 수치만큼 다시 스펙 상승을 이뤄야 원활한 진행을 할 수 있다.

참고로 보스급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하는 ‘황혼의 마수정’, ‘심연의 마수정’은 5티어 전설 '알레샤’와 '카오스’ 세트의 재료로 BOOK 3.0, 2차 업데이트 이후부터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퀘스트와 업적은 물론 새로운 조각상과 제작식, 길들일 수 있는 몬스터도 추가되었다.




▲ 보상에 맞춰 난이도가 대폭 상승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장비 밸런싱 조정일 것이다. BOOK 3 지역에서부터 장비의 역할이 더욱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4~5티어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었다.

해당하는 대상은 달빛 인도자 세트, 평화 인도자 세트, 프로키온 세트 3종이다. 기본 성능이 약 30~45%까지 상승했으며, 강화 시 상승하는 수치도 추가로 오르도록 조정되었다.




▲ 성능이 대폭 상향된 3, 4티어 전설 장비




▲ 일부 장비는 특수 옵션 효과가 변경되었다



그리고 205/204 레벨부터 레벨업을 통해 받는 공격력/방어력 보너스가 무려 10으로 상향된다. 고레벨 사냥터의 난이도를 고려한 밸런싱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거래소 UI 및 상품 지급 방식 변경, 와트의 왕국의 증표 교환처 상점 상품 변경, 던전 재입장 버튼 추가 등 시스템적인 개선이 이뤄졌다.




▲ 좀 더 깔끔해진 거래소 UI



마지막으로 대망의 BOOK 3.0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출석 체크, HOT타임 버프&깜짝 선물, 프레야의 보물 상자까지 신규 이벤트 3종을 선보였다.

출석 이벤트는 7월 14일(화) 점검 후 8월 16일(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하여 이벤트 탭의 출석 확인을 누르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총 10일 동안 진행되며, 마지막 날에는 전설 옵션석 상자 3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HOT타임 버프&깜짝 선물은 7월 14일(화) 12시부터 7월 27일(월) 자정까지 2주 동안, 매일 12:00 - 16:00 / 20:00 - 24:00 사이 골드/아이템/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HOT 타임이 적용되는 이벤트다. 사냥을 하지 않더라도 해당 시간대에 접속만 하면 진귀한 루나리움 상자를 비롯해 전리품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프레야의 보물 상자는 이벤트 기간 중 필드 보스 또는 상점 판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상자 개봉에는 은열쇠 또는 금열쇠가 소모되며, 주요 보스에게서 나오는 고급 전리품을 비롯해 전설 3티어 장비까지 랜덤한 확률로 얻게 된다. 진행 기간은 7월 14일(화)부터 8월 6일(목) 자정까지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의 7월 14일(화) 업데이트 상세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접속만 해도 전설 옵션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 핫 타임을 이용한 효율적인 레벨업은 계속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