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길드 던전 추가! 신규 지역 소므렌 자유 도시 및 필드 보스 리뉴얼 예고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달빛조각사에서 8월 18일(화) BOOK 3.0의 2차 업데이트 미리 보기가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차에 이어 새로운 신규 지역 추가와 길드 던전, 필드 보스 리뉴얼이 이뤄진다.

새로 생긴 소므렌 자유도시는 브리튼 연합 지역에 위치했다. 스크린샷을 통해 일부 구역을 볼 수 있는데, 프레야 교단의 요람으로 낙원 같은 분위기가 아주 인상적이다.

사냥 필드로는 근처에 소므렌 동부, 벤사 강, 레가스 외곽이 생겼으며, 추천 레벨이 225~250에 달할 정도의 고난도를 자랑한다. 필드 보스로는 각각 드레이크와 발라케야, 카르쉬가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로 길드원간에 협동하여 사냥하는 길드 던전이 생긴다. 1~4층으로 이루어진 길드 던전은 층별로 다른 레벨대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매주 1회 맵과 몬스터가 변경된다.

길드 던전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길드 레벨 5를 달성해야 하며, 80레벨 이상 캐릭터로 하루에 2시간씩 최대 50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새벽 5시마다 입장 가능 시간을 리셋 시킬 수 있고, 맵과 몬스터 변경 일자는 매주 월요일 새벽 5시다.







그리고 아이템 파밍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필드 보스가 리뉴얼된다. 그동안 필드 보스가 소환되었는지 아닌지, 일일이 발로 뛰어다니면서 확인해야 했는데, 이제는 화면 우측의 미니맵을 통해 보스가 출현했다는 것을 알람으로 알려준다.

추가로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의 대사 및 사용 시간이 변경되어, 파티원간에 합을 맞춰 위험한 스킬의 발동 전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주요 보상도 업그레이드되어 다양한 전설 등급 장신구 및 숫돌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샤이어 상자에서는 새로운 꾸밈옷인 '리치 샤이어'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밸런스 부분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인 양손 둔기가 생긴다. 성기사가 주로 사용하는 한손 둔기의 경우 다른 무기에 비해 공격력 측면에서 많은 아쉬움을 느꼈을 텐데, 신규 무기를 통해 밸런스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기에 투자한 값은 추후 개발 예정인 '강화 전수 확대'를 통해 옮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손검은 물리 공격력이 소폭 상향 조정되며, 양손 검, 전투 지팡이 등 일부 무기에는 새로운 특수 옵션이 추가되어 밸런스를 맞출 계획이다.







콘텐츠 개선 사항으로는 BOOK 3.0 지역인 바로크 협곡과 레가스 외곽 지역에 몬스터 처치, 지역별 채집, 낚시 등 새로운 업적이 추가되며, 기존에 업적 및 퀘스트의 목표 달성 수치가 하향되어 좀 더 편한 진행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오크들의 영웅' 이벤트로 NPC를 도와 고급 전리품 상자를 비롯해 각종 던전 입장권과 강화 보호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한다. 상점에는 여름을 맞이하여 트로피칼 수영복 세트, 파인애플 비치룩 세트, 투톤 래시가드 등 수영복 꾸밈옷이 입고된다. BOOK 3.0 2차 업데이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업데이트 미리보기 게시물을 참고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