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할쿄카, 루나, 성리스까지! 4분기에 등장할 캐릭터들은?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7개 |
이번 4분기에 등장할 프리코네 캐릭터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성능도 뛰어나고 통상 캐릭터로 등장할 클로에가 10월 중순에 추가될 예정이다. 그리고 10월 말에는 클랜전 최고의 마딜러 할로윈 쿄우카는 물론, 아레나를 휩쓸 할로윈 미소기가 이벤트를 통해 배포될 것이다.

클랜전이나 아레나에서 활약하는 미미는 11월 중순에 추가될 예정이다. 11월 말에는 최고의 서포터 캐릭 루나가 통상으로 추가되며 카야는 어디든 쓰이지 않는 함정카드라 잠시 쉬어가면 된다. 이후 연말에는 이벤트 배포 캐릭터 성탄절 노조미가 등장하는데 이것도 건너뛰자. 대신 클랜전 성능이 뛰어난 성탄절 크리스티나가 한정 뽑기로 등장할 예정이니 쥬얼을 많이 모아둬야 한다.


※ 4분기 캐릭터 뽑기 및 배포 일정 예상

10/15 ~ 10/28 클로에 (통상)
10/29 ~ 11/11 할로윈 쿄우카 (한정)
10/29 ~ 11/12 할로윈 미소기 (배포)
11/16 ~ 11/30 할로윈 미미 (통상)
11/30 ~ 12/11 루나 (통상)
12/15 ~ 12/30 카야 (통상)
12/30 ~ 1/10 성탄절 노조미 (배포)
12/30 ~ 1/10 성탄절 크리스티나 (한정)


클로에 (통상)
10/15 ~ 10/28 출시 예상





클로에는 클랜전에서 주로 활용된다. 처음 버프를 발동하고 적을 공격할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이 계속 상승되는 특이한 버프를 가졌다. 물리 방어력 감소 디버프도 가지고 있어 클랜전에서 활용되기도 하는데, 전용 장비 등장 이후 활용도가 높아졌다.

통상 캐릭터라 언젠가 뜨지만, 클랜전에 모든걸 바치는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뽑아두고 모의전을 돌려보며 새로운 택틱을 만드는 것도 좋다. 뽑기에서 안 나온다면 하드 33-3이 풀릴때 메모리 조각을 모아두면 된다.


할로윈 쿄우카 (한정)
10/29 ~ 11/11 출시 예상





마딜러를 주력으로 활용하는 유저라면 할로윈 쿄우카는 무조건 뽑자. 한정 캐릭터라는게 아쉽겠지만, 적의 마법 방어력 감소와 아군 마법 공격력 증가, 아군 중 마법 공격력이 가장 높은 1명에게 마법 공격력 증가,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 증가까지 모든 스킬이 버프와 디버프로만 구성됐다.

직접적인 공격이 없어 아쉽지만 네네카, 6성 캬루, 내년에 출시될 뉴캬루까지 같이 활용되는 캐릭터다. 전용 장비가 추가되면 할로윈 쿄우카는 필수 캐릭터가 된다. 이래도 안 뽑을꺼야?


할로윈 미소기 (배포)
10/29 ~ 11/12 출시 예상





할로윈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할로윈 미소기. 클랜전보다 아레나에서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는데, 수영복 카오리보다 성능이 미쳐 날뛰는 정도. UB는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는 폭탄이 적 캐릭터들 근방에 배치되는데, 폭탄이 설치되는 순간 할로윈 미소기가 죽어도 폭탄은 터진다.

그리고 전방 범위 공격, 3번째 적 중심으로 범위 공격으로 중열과 후열 딜러들을 쉽게 녹일 수 있다. 전용 장비가 추가되면 1스킬 크리티컬이 2배가 아닌 3배로 발동되어 아레나 필수픽이 된다. 프리코네 3시 요정들이면 빠르게 할소기를 키우자.


할로윈 미미 (통상)
11/16 ~ 11/30 출시 예상





아레나, 클랜전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할로윈 미미는 통상 캐릭이다. UB는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딜링을, 1스킬도 전방 범위내 대미지이며 2스킬은 아군 전체 공격력을 대폭 상승 시켜준다. 다만 2스킬은 아군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이 다운되는 스킬이니 조심해서 활용해야 된다.

전용 장비가 추가되어도 여전히 사랑받는 캐릭터니 할로윈 미미를 뽑기로 얻으면 곧바로 여신의 보석도 투자하고 장비로 미리 파밍해둬야한다. 당분간 마나, 경험치 포션, 장비, 여신의 보석 등 소모되는게 많은데 그전까지 각종 재화를 아끼고 또 아껴두자.


루나 (통상)
11/30 ~ 12/11 출시 예상





통상이지만, 통언뜬을 기다리지 말고 무조건 픽업 뽑기에서 얻어야하는 캐릭터다. 클랜전과 아레나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는 루나는 단일 캐릭터 TP 회복, 단일 딜링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특수한 영혼 버프를 활용한다. 버프가 2개일때 2스킬이 사용되면 강력한 딜링이 되다보니 타이밍에 맞게 2스킬을 쓰게 해두고 UB를 활용하면 된다.

또한 TP 주유가 처음 전투때 빠르게 매우 이뤄지다보니 UB 사이클을 앞당길 수 있다. 1명에게만 TP 회복이라는게 아쉽지만, 이정도 성능인데도 수사렌급으로 평가받고 있어 루나가 출시될때 통언뜬을 기다리지말고 빠르게 뽑아주는 것을 추천한다.


카야 (통상)
12/15 ~ 12/30 출시 예상





클랜전에서 쓰이긴 하지만, 성능이 워낙 안좋아서 평가가 낮은 캐릭터다. 통상 캐릭터고 전열 물리 캐릭터인데, 1스킬을 초반부터 매우 빠르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1스킬은 전방 적 1명에게 대미지를 주는 딜링 스킬이며, 2스킬은 자신의 물리 및 치명타를 상승시킨다.

UB는 전방 적 1명에게 특대 대미지를 부여하는데, 첫 UB는 평소보다 약 2.5배의 딜링을 뽑아낼 수 있다. 한 줄 요약하면 그냥 키우지 말고 쥬얼도 아끼자.


성탄절 노조미 (배포)
12/30 ~ 1/10 출시 예상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배포 캐릭터 노조미는 중열로 설정됐다. UB는 아군 전제 물리 방어력 증가, 1스킬은 아군 전체 물리 방어 배리어, 2스킬은 전방 적 공격과 행동 불능이다. 아레나 서포터용 방덱으로 쓰면 좋겠지만, 그렇게 성능이 뛰어난건 아니다.


성탄절 크리스티나 (한정)
12/30 ~ 1/10 출시 예상





클랜전 유저라면 반드시 뽑아야하는 성탄절 크리스티나가 등장했다. 한정이라는게 단점. 그래도 스킬 구성이 특이해서 제대로 활용하면 엄청난 딜링을 낼 수 있다. UB를 사용하면 동전을 가지게 되는데, 동전을 가지고 있으면 크리스티나의 공격력과 아군의 공격력이 상승된다. 만약 동전이 없을때 1스킬이 발동되면 아군 하나만 공격력이 증가된다.

2스킬은 공격스킬이다. 동전이 없으면 적에게 대미지를, 동전이 있으면 적에게 조금 약한 대미지가 들어가지만 아군 전체 TP 상승이 이뤄져 딜링과 보조를 한번에 활용된다. 루나와 마찬가지로 까다로운 조건과 버프가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