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0년 말에 등장 예정! 월드 오브 탱크 이탈리아 중전차 트리 정보 공개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6개 |
월드 오브 탱크 슈퍼테스트 서버에 이탈리아 중전차가 등장했다. 2019 WG FEST에서 도입 예고를 알린 지 약 1년만으로, 정식 서버에는 2020년 말에 추가될 예정이다.

이탈리아 중전차는 6티어 P.43에서부터 분화하여 7티어부터 10티어까지 총 4대가 추가된다. 7티어 전차는 Carro d'assalto P.88, 8티어는 Progetto CC55 mod. 54, 9티어는 Progetto C50 mod. 66, 10티어는 Rinoceronte다. 모두 실제로 설계되었던 전차들은 아니다.

이탈리아 중전차는 중형전차와 비슷한 자동장전 장치를 사용한다. 다만 장전방식이 조금 더 개선되어 주포 재장전 중에 발사할 때 장전 시간에 보너스를 받게 된다. 기동성 또한 중전차치고 상당히 우수하며, 일부 중형전차들은 추월이 가능한 수준이다. 차체 장갑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포탑 장갑이 두꺼운 편으로, 물장갑이라는 이미지와는 달리 도탄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7티어 Carro d'assalto P.88은 자동장전 장치를 탑재하지 않은 유일한 중전차다. 두 개의 주포를 사용할 수 있으며, 평균 대미지는 240으로 같다. 두 주포는 관통력과 연사력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90/62 주포는 관통력이 202로 높은 대신 연사력이 6.9로 낮다. 88/47 주포의 경우 관통력이 164로 낮지만 연사력이 8로 높은 편이다.

또 다른 특징은 변속기가 후방에 위치해 있어 차체가 상당히 길다는 점이다. 이는 대체로 단점이 되기는 하지만, 준수한 장갑과 뛰어난 기동성으로 이를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다.




▲ 클립식 주포를 사용하지 않는 Carro d'assalto P.88


8티어 Progetto CC55 mod. 54부터는 자동장전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주포 구경도 105mm로 상승해 평균 대미지는 360, 평균 관통력은 220이다. 한 클립에는 3발까지 장전되며, 각각 16초와 13초, 11초의 재장전 시간을 가진다. 중형전차와 마찬가지로 클립 내에 탄환이 많이 남아있을수록 재장전 시간이 빨라지는 식이다.

다만 중형전차와는 달리 큰 차이점이 있다. 주포 재장전 중 발사 시 다음 주포 재장전 시간이 큰 폭으로 감소하는 식이다. 특히 주포 재장전 직전에 발사하면 재장전 시간 보너스가 더 커지므로 해당 타이밍에 맞춰 발사하는 식으로 DPS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다.




▲ 이탈리아 8티어 중전차 Progetto CC55 mod. 54


9티어 Progetto C50 mod. 66은 이전 티어에 비해 기동성과 장갑이 더욱 좋아진다. 주포 또한 120mm로 상승하여 평균 대미지는 400, 평균 관통력은 268에 이르게 된다. 마찬가지로 한 클립에는 3발까지 장전되며, 각각 17초와 15초, 13초의 재장전 시간을 가진다. 부앙각도 우수하여 -9/20도다.

마지막 10티어는 Rinoceronte다. 기동성이 매우 뛰어나 중형전차와 유사한 수준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주포 구경은 127mm로 상승하여 포탄 공격력은 490에 달한다. 평균 관통력과 재장전 시간 등은 이전 티어와 동일하다.




▲ 이탈리아 9티어 중전차 Progetto C50 mod. 66



▲ Progetto C50 mod. 66은 120mm 주포를 사용한다



▲ 이탈리아 10티어 중전차 Rinoceronte



▲ Rinoceronte의 승무원은 3명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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