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무게는 가볍게, 사운드는 묵직하게!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스팅어 S 헤드셋

리뷰 | 김동휘 기자 | 댓글: 124개 |



리그오브레전드, 어몽어스, 배틀그라운드. 현재 가장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게임 3가지 입니다. 이 게임들의 공통점은 뭘까요? 바로 음성 채팅을 사용하면 그 즐거움이 배가 된다는 겁니다. 친구들 혹은 지인들과 만담을 나누며 게임을 즐기다 보면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를 느끼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많습니다.

음성 채팅을 즐기기 위한 필수 장비는 마이크죠. 하지만 스탠드 마이크를 사용하기엔 조금 부담스럽거나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그렇다고 방구석 어딘가 굴러다니는 스마트폰 번들 이어폰을 사용하자니 품질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때문에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가격 대비 품질도 괜찮은 헤드셋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5만원대 이상의 헤드셋을 한번이라도 사용해 보신 유저분들이라면 충분히 공감할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저가형 헤드셋보다 제품의 소재나 마감, 성능은 확실히 뛰어나지만 성능 향상에 따라 제품의 무게도 늘어나기 때문에 귓바퀴와 정수리에 전달되는 압박감이 상당합니다.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목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다는 기사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죠.




오늘 소개해드릴 하이퍼X(HyperX)의 '클라우드 스팅어 에스(Cloud Stinger S)' 게이밍 헤드셋은 장시간 헤드셋을 사용하는 게이머라면 한번쯤 눈여겨볼 만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275g의 가벼운 무게에 부드러운 메모리폼과 인조가죽을 채택해 머리와 귀, 목에 가해지는 부담감이 상당히 적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헤드셋은 음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상당히 준수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기존 출시됐던 클라우드 스팅어 게이밍 헤드셋에서 가상 7.1 서라운드 사운드가 추가돼 정밀한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며 베이스 또한 향상돼서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합니다.


■ 개봉기



▲ 11월 4일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제품



▲ 박스 뒷면



▲ 박스를 열면 헤드셋과 매뉴얼 등이 보입니다



▲ 헤드셋 본체와



▲ 가상 7.1 서라운드를 지원하는 USB 사운드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 제품 스펙



▲ 상세 스펙표


■ 제품외형



▲ 묵직해 보이는 외관에도 불구하고 275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 양쪽에 위치한 하이퍼X 로고



▲ 케이블은 일체형입니다



▲ 아주 튼튼해 보이는 마이크



▲ 사실 내면은 부드럽답니다



▲ 밴드는 슬라이더 형태로 약 3cm 가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 상단에는 하이퍼X 로고가 음각돼있고



▲ 반대편에는 정수리를 지켜주는 푹신한 인조가죽 메모리폼!



▲ 이어패드도 상당히 푹신하고 촉감도 좋습니다



▲ 스위치를 좌우로 밀어 볼륨을 조절하는 방식.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 마이크를 음소거하려면 위로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 50mm의 대형 드라이버 유닛



▲ 유닛을 사선으로 배치해 실제로 착용했을때 소리가 잘 전달되는 구조입니다



▲ 이어컵을 90도 회전시켜 편하게 목에 걸어놓을 수 있다.



■ 사용기

하이퍼X 클라우드 스팅어 에스를 5시간 가량 직접 사용해 보니 역시 가벼운 무게 덕분인지 장시간 착용하여도 목이나 어깨에 큰 무리가 가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어패드의 공간이 꽤나 넓어 귓볼이나 귓바퀴를 누르지 않고 귀를 포근하게 감싸주는 착용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게임도 직접 즐겨봤습니다. 저는 FPS게임엔 재능이 없기 때문에 소리에 의존하며 도망다니는 존버 전략(?)을 주로 사용합니다. 때문에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때는 볼륨을 상당히 높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죠.

클라우드 스팅어 에스는 볼륨을 높게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찢어지는 소리나 노이즈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강력해진 베이스 사운드로 게임 몰입도가 증가했지만 과하지 않은 정도입니다. 영화관처럼 가슴까지 떨리는 베이스를 느끼고싶다면 많이 부족하겠지만 게임 퍼포먼스를 위해서라면 딱 적당한 수준입니다.



▲ 오늘도 존버메타로 달린다



▲ 최근 재밌게 하고있는 블랙서바이벌. 발소리가 상당히 잘들리는군요.



▲ 동료 기자도 직접 사용해봤다.



▲ 아니 한판만 한다며요



▲ 자리를 비울땐 항상 마이크를 올려놓자. 자동으로 음소거된다.



▲ 전용 유틸리티 'NGENUITY'를 설치하면 가상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다.



■ 마치며




사실 제품을 개봉했을때 첫 인상은 썩 좋지 못했습니다. 전체적인 완성도나 마감은 좋았지만 7만원짜리 헤드셋 치고는 눈에 띄는 특징도 없고 플라스틱 소재에 제품마저 너무 가벼워서 헤드셋이 아닌 장난감을 받은 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하지만 하루정도 사용해 보니 전체적으로 잘 만든 헤드셋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외형은 동일한 금액대의 제품에 비해 수수할지 몰라도 '좋은 헤드셋'이 갖춰야할 요소들은 전부 지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장시간 헤드셋을 사용하게 되면 귓바퀴의 연골 부분에 상당한 통증이 느껴졌는데 클라우드 스팅어 에스의 경우 5시간정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사운드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음, 저음 어느 한쪽에 치중되지 않고 균형잡힌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물론 제가 음향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용어로 설명 드리긴 어렵겠지만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15만원대의 헤드셋과 비슷한 수준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외형 상관 없이 장시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드셋을 찾고있는 유저라면 '하이퍼X 클라우드 스팅어 S' 게이밍 헤드셋은 상당히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시 10,000원을 할인해주는 특별 프로모션(~11/10)도 진행하고 있으니 구매를 고려하고있는 유저라면 꽤나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이퍼엑스 Cloud Stinger S 사전 예약 프로모션 바로가기







무게는 가볍게, 사운드는 묵직하게!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스팅어 S 헤드셋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5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5,000원 권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문화상품권 5,000원 권 5명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0년 11월 5일(목) ~ 2020년 11월 12일 (목)
- 당첨자 공지 : 2020년 11월 20일(금)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기어다니지마
피잇쳐링
Wankel
시공싫음
뚱냥이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소득세법에 따라 5만원 초과 경품의 경우 22%의 제세공과금이 부과되며,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