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둠땅에서 아제로스로 돌아가려면? 오리보스, 성소 주요 NPC와 포탈 위치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6개 |



어둠땅에서 오리보스는 죽은 영혼이 가장 먼저 도착하는 사후 세계의 대도시다. 오리보스에 도착한 영혼은 심판관의 판결을 통해 어둠땅의 여러 지역 중 자신이 향하게 될 최종 목적지를 배정받는다. 둥근 탑 모양의 오리보스는 공중에 떠 있는 부유 도시로 여관과 은행, 전문기술 NPC, PvP 상인, 오그리마나 스톰윈드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 등이 있다.

60레벨이 되어 성약의 단에 가입하면 성소를 이용할 수 있다. 성소는 성약의 단에 따라 다른데 자신이 속한 성약의 단이 활동하는 주요 거점이나 아지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성소에서 성약의 단과 관련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고 각종 상인 NPC를 통해 형상변환 장비나 탈것, 애완동물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처음 오리보스나 성소에 도착하면 어디에 무슨 NPC가 있고, 아제로스로 돌아가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나락은 어떻게 가는지와 같이 궁금한 점이 많을 것이다. 아래에 오리보스와 성소에 있는 주요 NPC의 위치와 포탈 등을 정리했다.


■ 오리보스 (어둠땅의 대도시)

오리보스 운명의 고리는 전문기술 NPC가 있는 조형의 전당, 성약의 단 NPC가 위치한 자치구, 시장과 미용실이 있는 진귀의 전당, 은행과 위대한 금고가 있는 보유의 전당으로 나뉘어져 있다. 스톰윈드와 오그리마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은 오리보스 바깥에 있다.

어둠땅의 신규 지역 4곳이나 나락으로 이동하려면 오리보스에서 전이의 고리로 가야한다. 전이의 고리는 운명의 고리 중앙에 있는 포탈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 나락에 가기 위해서는 전이의 고리에서 중앙에 보이는 둥근 낭떠러지로 떨어져야 한다.








■ 성약의 단 성소

60레벨에 성약의 단에 가입하면 성소에 입장하여 메인 스토리(대장정)를 진행하거나 성약의 단 내 NPC와 영혼 결속을 맺어 기술 및 특성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는다. 또한, 임무 탁자를 추가하거나 추가 비행 조련사 거점을 여는 것과 비슷한 이동 연결망 등 여러 기능을 성소에 추가할 수 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 있었던 주둔지나 군단의 연맹전당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각 성소는 엘리시안 요새(키리안), 시초자의 권좌(강령군주), 숲의 심장부(나이트 페이), 죄악의 몰락지(벤티르)라고 부른다.

성약의 단 성소 소개 → 신규 이동 지점 추가 등 성소 강화로 얻을 수 있는 효과





■ 엘리시안 요새 (승천의 보루 - 키리안 성약의 단)








■ 시초자의 권좌 (말드락서스 - 강령군주 성약의 단)





■ 숲의 심장부 (몽환숲 - 나이트 페이 성약의 단)








■ 죄악의 몰락지 (레벤드레스 - 벤티르 성약의 단)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