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근본 쉘과 무선이 만났다! 스틸시리즈, 라이벌3 무선

리뷰 | 이형민 기자 | 댓글: 35개 |

인생 영화, 인생 책, 인생 식당.. 자신의 인생에서 최고였던 무언가를 높여 부를 때 명사 앞에 인생-이라는 접두사를 붙입니다. 하드웨어 기기 중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마우스도 여기 해당하며, 인생 마우스라는 말로 통용되죠.

아무래도 개인의 주관이 뚜렷하게 들어가다 보니, 호불호가 갈리는 요소는 명확합니다. 마우스를 쥐었을 때 느낌에서 말이죠. 마우스의 성능은 스펙표에 쫘악 나와있을뿐더러 요즘 나오는 어지간한 센서들은 약간의 차이를 보일 뿐 전부 고만고만하니, 마우스를 처음 영접할 때 그립감이 인생 마우스인지를 좌지우지한다는 것입니다.

기자의 경우, 기나긴 마우스 여행 중 인생 마우스를 찾았다 생각했습니다. 표현에 과장을 좀 보태자면, 손과 마우스가 하나 되는 물아일체의 경지까지 이르렀는데 2달을 버티지 못하고 방출했습니다. 왜냐고요? 유선이었거든요. 아직도 제 책상 한 켠에는 어떻게든 유선의 불편함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의 흔적인 마우스 번지대가 덩그러니 놓여있습니다.

인생 마우스를 찾기란 정말 힘듭니다. "님, 프로불편러세요? 그냥 아무 마우스나 쓰면 되죠"라고 운을 띄우실 수 있겠습니다만, 승부에 민감한 게이머라면 결코 아무 마우스나 쓸 수 없다는게 인지상정입니다. 마우스 성능은 어느정도 뒷받침이 되어야하며, 무엇보다 자신의 손에 잘 맞아야합니다.




사람마다 마우스 파지법, 손 모양은 제각각이고 손 크기 역시 다릅니다.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랜 기간 방대한 노하우를 축적하여 탄생한 마우스가 바로 스틸시리즈 라이벌3 무선(이하 라이벌3 무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무선 마우스의 최대 장점이라 하면 거치적 거리는 선이 없다는 거죠. 반대로 짧은 배터리 수명일수록 단점이 뚜렷해지고요. 라이벌3 무선은 400시간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로 한번 완충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LED 조명을 끄거나 폴링 레이트를 낮추면 더 오랫동안 쓰는 건 당연지사. 따라서 이번에는 유력 매체들이 인정한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스틸시리즈의 라이벌3 무선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제원 및 특징

  • 스틸시리즈 Rival 3 Wireless
  • 마우스 센서: 스틸시리즈 트루무브 Air
  • DPI 및 폴링레이트: 최대 18,000 DPI / 125~1000Hz
  • 라이트: RGB LED
  • 스위치: 스틸시리즈 기계식 스위치
  • 무게 및 크기: 67 x 120 x 37.9mm / 80~109g(±5g)
  • 동봉 제품: AAA 건전지, 무선 동글 USB
  • 가격: 72,900원(정가)



  • ▲ 흰색과 주황색 조합은 스틸시리즈 국룰



    ▲ 마우스 주요 특징은 제품 박스 뒤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옆면에는 마우스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 구성품은 AAA 건전지 2개와 마우스가 있습니다






    ▲ 검은색 무광의 라이벌3 무선



    ▲ 완벽한 대칭형 구조입니다



    ▲ 앞쪽에서 본 라이벌3 무선



    ▲ 마우스 추가 버튼



    ▲ 왼쪽면과 오른쪽면이 굴곡져 파지 시 안정감을 줍니다



    ▲ 스마일 모양의 피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스위치 조작으로 블루투스, 2.4GHz 무선 연결이 가능하죠






    ▲ 휠 구분감이 명확했습니다



    ▲ 힘을 줘서 덮개를 아래로 당기면



    ▲ 건전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 또한, 무선 동글 USB도 있고요






    ▲ 배터리 1개를 넣었을 때 무게는 96g이고



    ▲ 2개를 넣으면 106g입니다



    ▲ RGB ON



    ▲ 엉덩이가 낮아 마우스가 손바닥의 넓은 면적과 닿습니다




    ■ 스틸시리즈 엔진으로 나에게 맞는 라이벌3 무선을 만들자



    ▲ 라이벌3 무선을 연결하고 스틸시리즈 엔진을 켜면 요렇게 뜹니다



    ▲ 휠 주변 RGB 설정은 기본이고요



    ▲ 매크로도 설정이 가능하죠



    ▲ 작업, 게임 등 여러개의 프로필에 다양한 설정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 그립감 및 라이벌3 무선에 대한 느낀점은?



    ▲ TMI - 기자의 손 크기 18/10/10cm



    ▲ 팜 그립



    ▲ 클로 그립



    ▲ 핑거 그립

    스틸시리즈 라이벌3 무선 마우스를 처음 쥐어본 소감은, Z사의 대칭형 마우스로 유명한 제품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익숙한 그립감이라 그런지 거부감이나 이질감은 전혀 없었죠. 기존 라이벌3 유선부터 이어온 쉘, 일명 '근본 쉘'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라이벌3 무선으로 넘어오면서 LOD(Lift Off Distance, 수직 동작 거리) 부분에서 꽤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세밀한 마우스 움직임이 필요한 FPS나 RPG 장르에서 마우스 포인터 튐 혹은 스킵 현상이 적게 일어나죠.

    클릭압은 약한 편이였습니다. 적은 힘으로도 클릭이 가능하며, 반발력은 센 편이라 누르는 맛이 경쾌했죠. 휠의 내구성은 견고했습니다. 기자는 마우스를 사면 흔드는 버릇이 있는데, 휠 유격을 확인하기 위해서죠. 휠을 지지하는 부분이나 스프링 유격에서 나는 소음은 일절 없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제품의 특장점은 뭐니 뭐니해도 무선이라는 점입니다. 거치적거리는 선에 신경 쓸 이유도 없고, 번지대를 따로 구비할 필요도 없죠. 무게는 건전지 2개 장착 기준 108g인데, 묵직한 마우스를 선호하는 분에게는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근본 쉘과 무선이 만났다! 스틸시리즈, 라이벌3 무선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5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5,000원 권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문화상품권 5,000원 권 5명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0년 11월 19일(목) ~ 2020년 11월 25일 (수)
    - 당첨자 공지 : 2020년 11월 30일(월)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블루캡
    공뫈
    Tillman
    Douala
    calypso

    이벤트 당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소득세법에 따라 5만원 초과 경품의 경우 22%의 제세공과금이 부과되며,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