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각 지역 대장정 위주로 따라가세요! 어둠땅 '레벨업 네비게이션'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247개 |



어둠땅이 퀘스트 라인은 매우 간결하게 바뀌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각 지역이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스케일링되지 않기에 4개의 지역을 '승천의 보루 → 말드락서스 → 몽환숲 → 레벤드레스' 순으로 차례로 방문해야 하지만 각 지역의 메인 퀘스트가 [지역 대장정]으로 분류되어 있어 [서브 퀘스트]와의 구분이 확실하다.

이전 확장팩만 보더라도 특정 지역에서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려면 1개의 퀘스트가 다수의 퀘스트로 늘어나고, 서브 퀘스트까지 섞이면 당장 무엇을 우선으로 진행해야 할지 헷갈릴 때가 있었다. 하지만 어둠땅은 메인 퀘스트가 [지역 대장정]으로 구분되므로 빠르게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목적으로 서브 퀘스트를 패스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계정 내 1번째 캐릭터가 60레벨이 되면 군단과 격전의 아제로스처럼 각 지역 및 몬스터 레벨이 자동으로 스케일링 된다. 어둠땅의 첫 캐릭터만큼은 스토리에 집중하라는 블리자드의 의도다. 그러므로 제일 처음 레벨업을 할 캐릭터만 정해진 순서에 따라 지역 대장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고, 보조 캐릭터는 아무 지역이나 방문하면 된다.

지역마다 어떤 식으로 대장정 퀘스트가 진행되는지 순서에 따라 동선이 꼬이지 않도록 정리했다. 초록색 화살표를 따라가면 지역 메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어 어떻게 스토리가 진행되는지 참고할 수 있다.


1. 승천의 보루 - 지역 대장정 퀘스트 동선 (51~53레벨)




승천의 보루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장소는 ①영원의 회랑이다. 영원의 회랑에서 클레이아를 따라 ②열망의 안식처로 이동하여 퀘스트를 계속 수행하면 된다. 열망의 안식처에서는 승천자가 되기 위해 자신의 내면과 싸워야 하는 시련을 목격할 수 있다.

③열망자의 수련장으로 이동하면 아제로스에서 영웅이 이룬 업적을 환영을 통해 확인하고, 집정관의 축복을 받아 키리안 성약의 단 직업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 ④순수의 사원에서는 승천자가 되지 못한 키리안이 이탈자가 되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고, 이탈자 세력에 합류한 우서도 잠깐 등장한다. ⑤순수의 정점에서 이탈자를 몰아내고 ⑥기억의 구심점으로 가서 이탈자 세력이 꾸미고 있는 음모를 파헤친다.

집정관에게 이탈자의 공격 계획을 알리기 위해 ⑦영웅의 안식처를 거쳐 ⑧엘리시안 요새로 이동한다. 영웅의 안식처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키리안 성약의 단 고유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 엘리시안 요새에서 우서가 승천의 보루의 보호막의 작동을 멈추는 모습을 목격하고 곧이어 강령군주의 침공이 시작된다.

용기의 사원에 있는 ⑨잔드리아의 망루로 이동해 강령군주의 군대를 처치하고 ⑩죽음의 상흔 던전에서 남은 병력을 몰아내는 것으로 레벨업 과정에서의 승천의 보루 이야기가 막을 내린다. 충성의 성채, 영원의 제련소, 겸손의 사원 등의 지역은 60레벨 이후 키리안 성약의 단 대장정 퀘스트가 진행되는 주요 지역이다.


2. 말드락서스 - 지역 대장정 퀘스트 동선 (53~55레벨)




말드락서스 시작 퀘스트 지점은 ①고통의 투기장이다. 투기장에서 강령군주 성약의 단 직업 능력을 체험할 수 있고 전투 끝에 끝까지 살아남아 ②강철 협곡으로 탈출한다. 이후 드라카의 도움을 받아 ③선택받은 자의 의회로 이동한다. 선택받은 자의 의회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강령군주 성약의 단 고유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

④싸늘한 보루로 이동하면 퀘스트가 3방향으로 나뉜다. 피조물의 의회 스토리, 역병의 의회 스토리, 눈의 의회 스토리로 나뉘는데 순서에 상관없이 아무 퀘스트를 먼저 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본 기사에서는 피조물의 의회 → 역병의 의회 → 눈의 의회 순으로 동선을 짜는 것으로 소개한다.

피조물의 의회 퀘스트는 ⑤최전선, ⑥사술의 전당, 살점 봉제소로 이동해 완료할 수 있다. 역병의 의회 퀘스트는 ⑧역병의 의회로 넘어가 완료할 수 있고, 눈의 의회 퀘스트는 ⑨썩어가는 언덕에서 바쉬를 만나 수행하면 된다. 3가지 방향에서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다면 싸늘한 보루로 돌아온 다음 다시 ⑪선택받은 자의 의회로 돌아가야 한다.

오리보스 → ⑫나락으로 이동해 모그레인 부자를 구출하고 싸늘한 보루로 돌아오면 말드락서스의 모든 퀘스트가 완료된다. 말드락서스 지도에서 눈의 의회나 의식의 의회 쪽은 60레벨 이후 강령군주 성약의 단 대장정을 퀘스트가 진행되는 주요 지역이다.


3. 몽환숲 - 지역 대장정 퀘스트 동선 (55~58레벨)




몽환숲 지역 퀘스트는 ①별빛 전망대에서 시작한다. 베타 기준으로 별빛 전망대에 비행 조련사 거점이 있었으나 11월 19일 현재 사라진 상태다. ②가려진 수렁으로 퀘스트가 이어지며 ③티르너 바알에 도착하게 된다. 티르너 바알에서 나이트 페이 성약의 단 직업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 이후 니야라는 NPC를 도와 ④심장나무 터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⑤반짝폭포 분지로 이동해 야생사냥단을 돕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시 티르너 바알로 돌아온다. 범상치 않은 야생씨앗을 겨울잠 골짜기로 옮기는 도중에 ⑥소린의 초원에 나타난 고대의 존재 드러스트와 전투가 벌어진다. ⑦겨울잠 골짜기에 도착하여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나이트 페이 성약의 단 고유 직업 능력을 배워 체험할 수 있다. ⑧티르너 노흐로 이동해 나머지 퀘스트를 완료한다.

여기까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지금까지 자신이 지켜온 야생 씨앗에 이세라의 영혼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⑨몽환사원 분지에서 이세라의 악몽을 목격한다. 겨울잠 골짜기를 공격하는 드러스트를 물리치고 이세라의 야생 씨앗을 겨울 여왕이 있는 ⑩숲의 심장부로 옮긴다. ⑪각성의 숲에서 이세라가 부활하는 것으로 몽환숲 퀘스트가 종료되며, 이후 더 많은 이야기는 나이트 페이 성약의 단 대장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레벤드레스 - 지역 대장정 퀘스트 동선 (58~60레벨)




레벤드레스 지역은 ①교만몰락 마을부터 퀘스트가 시작된다. 시종장의 환대를 받고 마차를 타고 이동하던 도중 반란군의 기습을 받아 ②끝수렁에 떨어진다. 시종장을 구출하고 ③어둠 안식처로 이동해 나머지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④거대한 방어벽에 도착하면 레벤드레스를 다스리는 대영주 데나트리우스와 그를 섬기는 4명의 수확자를 만난다. 여기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벤티르 성약의 단 직업 전용 능력을 사용해볼 수 있게 된다. 반란군 중 한 명인 규탄자를 체포하기 위해 시종장과 함께 ⑤속죄의 전당으로 이동한다. 규탄자를 감금하는 데 성공하고 ⑥잊힌묘지 언덕으로 호송한다.

⑦공포의 숲에서 규탄자를 처벌하려고 하던 도중 데나트리우스가 나락의 간수와 손잡아 어둠땅의 령 가뭄을 초래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때부터 규탄자를 도와 반란군에 합류하게 되며, 벤티르 성약의 단 고유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

반란군의 지도자인 왕자 레나탈을 찾아 ⑧말라붙은 땅의 잿불 지구로 향한다. 퀘스트는 ⑨죄악의 몰락지로 이어지고 왕자가 나락에 갇혀있다는 정보를 입수한다. 이후 나락에서 왕자 레나탈을 구출한 뒤, 죄악의 몰락지로 귀환하면 레벤드레스의 스토리가 끝난다. 이제 데나트리우스가 머무는 나스리아 성채(어둠땅 첫 번째 공격대 던전)로 진격하여 그가 꾸미는 음모를 막아야 한다. 레벤드레스의 더 많은 이야기는 60레벨 이후 벤티르 성약의 단에 가입해 대장정을 진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