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보급품은 적지만 쾌적한 교전 가능! 헤이븐 Industrial Park 포인트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배틀그라운드 헤이븐 Industrial Park 포인트는 맵 북쪽에 있다. 산업 단지로 공장들이 많고 고층 건물들이 없는 포인트라서 SR와 DMR이 활약하기보단 근접과 중장거리에 유리한 SMG, SG, AR류가 힘을 쓰는 곳이다. 공장 내부도 어둡지 않고 밝아서 교전에 큰 어려움은 없고 파밍 할 아이템도 많아 쾌적한 전투가 가능하다.

아쉬운 점이라면 필라 보급 포인트가 생각보다 배치가 많이 안된다. 랜덤이긴 하지만 산업 단지 쪽 필라 보급품은 1~2개정도 나오는데, 보급품을 털고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산업 단지 시작은 비추천한다. 낙하산을 펼쳤는데 생각보다 많이 내린다면 왼쪽 해안가를 추천하는데, 작은 건물들만 있다보니 경쟁력이 떨어져 초반에 전투 없이 여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 산업단지, Industrial Park.

◆ Industrial Park 장·단점 정리
= 장점
ㄴ 고층 건물 없는 창고형 건물이 많아 저격 걱정은 없다
ㄴ AR, SMG, SG이 활약하기 좋다.

= 단점
ㄴ DMR이나 SR이 활약하기 어렵다.
ㄴ 다음 건물로 이동할때 엄페물이 없어 위험 노출이 많다
ㄴ 필라 보급품 포인트가 많이 안나온다.




■ Industrial Park - 창고형 건물로 편한 파밍과 쾌적한 전투 가능

공장, 공장, 창고, 공장, 공장. 사람이 사는 느낌은 안 난다. 넓은 공장들이 전부인 산업 단지는 SR과 DMR의 위협을 그나마 덜 받는 곳이다. 보통 전투가 펼쳐지면 넓은 공장 내부에서 총격전이 이뤄지고, 수류탄이나 화염병을 적극 활용해야 전투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낙하산을 펼치면 어디로 떨어질지 고민일 텐데, 사람이 없으면 동그란 원형 구조물 지붕에 올라타서 파밍을 끝내고 공장으로 들어가는게 베스트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나는데, 그럴 땐 좌측 해안가 쪽 건물들로 내려가면 최대한 교전을 덜 피할 수 있다.




▲ 왼쪽 바닷가는 생각보다 경쟁이 적어 낙하산 펼치기에 좋다.



▲ 원형통은 초반 낙하산 포인트로 추천, 시간이 지나면 위험하다.



▲ 고층 건물은 없고 창고가 많다.


다른 포인트와 달리 옥상에서 견제할 각도 없고, 반대로 경계해야 할 부분도 없다. 건물들끼리 간격이 좁아 바로 이동은 쉬워도, 블록 단위로 보면 엄폐물이 없어 상당히 위험하다. 만약 자기장이 좁혀지면 적극적으로 연막을 쓰는게 편하다.

공장에 들어간땐 가급적이면 샛길이나 비상문을 이용하자. 넓은 입구로 들어서면 사방팔방 각도를 확인해야 돼서 대응이 어렵지만, 외부에서 들어갈 수 있는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정면만 집중하면 되니 질 상황도 이길 수 있다.

포인트를 통과하는 고가도로는 무시해도 좋지만, 공장이라고 해서 너무 지붕에 신경을 안 쓰면 공격당할 수 있다. 건물 옆에는 다양한 자재들이 쌓여있는데, 이를 활용해 파쿠르로 공장 지붕에 자리잡는 스파이터맨도 있을 테니 너무 안심하지는 말자.




▲ 고가도로가 있다. 다만 여길 올라가려면 아래쪽 도심지부터 와야해서 경계하지 않아도 된다.



▲ 넓게 생긴 공장.



▲ 실내 교전각이 자주나오니 투척물은 들고다니자.



▲ 가끔은 이런 샛길을 이용하자.



▲ 계단으로 올라가면 바로 2층 입성.





▲ 대부분 공장들은 넓은 입구가 존재한다.



▲ 이렇게.



▲ 하지만 사무실에서 이렇게 조준하고 있으면 쉽게 공격당하니 주의하자.



▲ 쌓아둔 자재를 이용해 지붕을 탈 수 있다.



▲ 건물 지붕으로 점프! 실패할 확률이 높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