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대미지 미터기 추가, 신규 엔드 콘텐츠 등! 앞으로 변화될 테라는 어떤 모습?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8개 |
10년 동안 숨 가쁘게 달려온 테라의 서비스가 1월 27일을 기점으로 개발사인 블루홀로 이관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서비스의 주체가 바뀌다 보니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앞으로의 운영이나 패치 방향성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있을듯 한데요.

블루홀에서는 유저들과의 더 나은 소통을 위해 커뮤니티와 유튜브 같은 공간을 마련하고, 실제 GM이 라이브 서버에서 1레벨부터 육성하며 플레이어의 시선에서 불편한 점이나 개선사항들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관련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테라 인벤 커뮤니티에서도 사전 이관 신청 기간 '테라에 바라는 점, 희망 사항, 궁금한 점, 아쉬운 점' 등 다양한 의견을 받는 이벤트를 실시했는데, 높은 관심만큼이나 다양한 글들을 남겨 주셨습니다. 그리고 유저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사전에 공지한 바와 같이 개발사에서 모두 확인 후 별도의 피드백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는데요.




새롭게 시작하는 테라는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는 액션 MMO 본연의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게임성을 높여 '테라답게' 만들어 어디에서도 찾기 힘든 재미를 꾸준하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전투와 성장이라는 테라의 근본적인 재미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장비 성장, 파밍 체계 개편이 진행되는데요.

캐릭터의 육성과 장비 성장의 난이도를 낮춰서 장기간 반복해서 숙제 플레이를 해야 하는 상황을 줄이고, 조작 숙련도 차이에 따른 공격 성능을 상향 평준화시킬 업데이트도 대기 중입니다. 물론 좀 더 숙련된 유저들을 위해 개개인의 컨트롤과 탑티어 장비 착용 시 최고의 DPS를 뽑을 수 있는 환경 역시 제공될 예정이죠.






장비의 경우 획득과 강화 난이도 자체가 낮아지고, 성장 구간도 개선됨에 따라 좀 더 쉽고 빠르게 스펙업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주기적으로 신규 던전이 제공되는데 유저들이 과거 즐겼거나 인상 깊게 플레이한 구던전을 색다르게 리메이크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꾸준하게 신규 던전과 장비가 업데이트될 계획이고, PVP와 길드 콘텐츠 개선도 계획되어 있는 만큼 신규, 혹은 다양한 클래스를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들이 보다 원활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즐길 수 있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언급된 건 손맛 좋은 논타겟 액션이 특징인 테라의 전투 메커니즘 변화입니다. 기존 유저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초보자 입장에서는 다소 조작이 어렵다는 의견이 꾸준하게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개발사에서는 과도하게 높은 조작 숙련도 요구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쉽고 직관적인 스킬과 조작 시스템으로 개선하기 위해 고민중에 있는데 아무래도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소 시간을 가지고 신중하게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는데요.

전투 시스템 개선은 단순한 패치가 아니라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새롭게 정비한 테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과 지속해서 소통하며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것을 약속한 만큼 더 나은 서비스를 기대할만하겠죠?

개발사가 밝힌 앞으로의 방향성은 대략 이 정도입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테라 인벤을 통해 유저분들이 남겨준 궁금한 점에 대한 개발사의 피드백에 관해 이야기 하려고 하는데요. 좀 더 보기 쉽도록 카테고리별로 답변을 정리해 봤으니 확인해 보세요!


▣ 테라에 말한다! 테라에 답한다! 개발사 피드백 답변 정리

◇ 클래스 간 밸런스 조정 및 전투 개선 방향성

앞으로 클래스 밸런스 및 전투 개선 방향성은 꾸준한 지표의 확인과 유저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지속적인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밸런스 패치를 통한 단순한 대미지 상향보다는 편의성과 사용성 개선을 단기 목표로 진행하며, 보다 명확하고 직관적인 조작과 성능을 제공하여 각 클래스의 조작 난이도 조율 및 난이도 편차를 줄이는 것을 장기 목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메타에 적합하지 않은 클래스와 스킬은 단순한 밸런스 조정이 아닌, 근본적인 개편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개편은 특별한 기점 없이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불필요한 노력 요구하는 일부 콘텐츠 수정, 빠른 성장 환경 제공

퀘스트, 스킬 연마, 특성, 성유물 등 지나치게 많은 노력이 필요한 요소들이 크게 완화됩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다수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환경 제공을 목표로 게임의 성장 속도 및 밸런스를 꾸준하게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다양한 플레이를 통해 파밍이 가능해진다

난이도 높은 던전 진행이 어렵거나, 솔로 플레이를 지향하는 유저들을 위해 파밍 방식에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던전 입장 레벨 재설계와 함께 솔로 던던 및 필드 플레이,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 원하는 수준의 장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 엔드 콘텐츠 및 신규 PVP

장비 파밍이 완료된 유저들이 성취감을 느끼고, 나아가 도전의 즐거움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엔드 콘텐츠를 준비 중입니다.

PVP의 경우 밸런스를 비롯해 게임 규칙과 보상 일체를 개편하는 등 새로운 환경의 PVP를 보여주기 위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추후 좀 더 구체화되는 대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식 대미지 미터기 추가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대미지 미터기는 전투 가이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직업별 캐릭터 세팅과 스킬 사용 순서 등의 딜 사이클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단순한 DPS 확인 목적 외에도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캐릭터 숙련도를 높이는 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 UI 편의성 개선

스킬 문장과 특성 설정, 카드 획득 및 성장, 파트너 관리 등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 대한 통합 가이드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UI를 개편하여 보다 쉽고 직관적인 게임 환경이 제공되며 많은 유저들이 요청한 캐릭터 선택창에서의 모험의 주화 확인, 빠른 캐릭터 교체 기능 등 불편한 부분에 대한 개선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 신규/복귀 이용자에 대한 지원 강화

현재 테라 10주년을 맞이해 이관을 완료한 경우 장비 아이템 풀세트와 70레벨 익스프레스 이용권 등이 지급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서번트와 다양한 프리미엄 아이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 종료 후에도 신규/복귀 유저들이 빠르게 게임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전용 이벤트,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제공할 계획입니다.


◇ 새로운 헤어와 룩템 추가

새로운 헤어 스타일과 의상 등의 추가를 원하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꾸준하게 신규 룩템을 제공하고,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대해서도 연구하여 좀 더 개성 넘치는 외형 꾸미기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저분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결과물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