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복 얻는 설날 이벤트부터 절규의 성채 추가까지, 2월 2주차 주요 패치

게임뉴스 | 유재우 기자 | 댓글: 2개 |
2021년 2월 10일, 엘리온에 설날 이벤트 3종 및 신규 5인 던전 절규의 성채, 자유 투기장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용의 정원 마나 획득량 범위 조정, 레벨 차이별 경험치 획득량 조정 등 시스템 개편도 이루어졌다.


■ 설날 이벤트 3종

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접속 시 날짜별로 매일 마나 경험치 5000, 엘리온 패스 교환 티켓 20개, 빛나는 루미너스 변환석 등 선물을 지급한다. 선물 지급은 접속 시 바로 이루어지며, 각 지급일로부터 7일이 지나면 아이템과 편지가 삭제되니 기간 내에 아이템을 수령해야한다.

'나누면 복이 돌아와요' 이벤트는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복 주머니 아이템을 모아 [이벤트] 한복 의상 상자, 티그리스 전투 물약, 세공된 강화석 등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복 주머니 아이템은 각 대거점의 축제 퀘스트 접수원 NPC에게 일일 퀘스트를 수주하고 재료를 모은 뒤, 떡국 아이템을 만들어 NPC들에게 나눠주면 얻을 수 있다.

'달콤 쌉싸래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이벤트는 2월 14일 단 하루 동안 게임 접속 시 [이벤트] 초콜릿 상자를 지급한다. 해당 상자 개봉 시 [이벤트] 예쁘게 포장된 상자 또는 [이벤트] 정성이 가득한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두 상자의 차이는 보상 칭호의 세부 명칭만 다를 뿐이다. 보상으로 얻는 초콜릿은 생명력을 20% 즉시 회복시켜주는 소비아이템이며, 칭호는 최대 자원을 10만큼 올려준다.

이 외에도 신축년을 기념해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발그레한 송아지 모자'를 지급한다. 송아지 모자는 머리 부위를 꾸밀 수 있는 스타일 아이템이다.




▲ 설날 접속 보상



▲ 대거점 축제 퀘스트 접수원, 이벤트 상인을 찾아가 복 주머니를 모으자.



▲ 발렌타인데이 접속 보상



■ 칭호 '광기의 지배자' 가속도 20 증가 효과 추가

슬레이어로 4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 가능한 '광기의 지배자' 칭호에 가속도 20 증가 효과가 추가됐다. 해당 칭호 효과는 서버 내 모든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다.

칭호로 능력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흔치 않는 기회로, 이제 만약 부캐릭터를 키운다면 슬레이어를 키워 해당 칭호를 얻는 것이 좋아보인다.




▲ 슬레이어로 40레벨을 달성하면 가속도 20은 보너스



■ PvP 연습이 필요하다면? 자유 투기장 추가

진영별 대거점마다 자유 투기장 관리인이 추가됐다. 33레벨 이상 캐릭터는 관리인과 상호작용하여 1000골드를 내면 자유 투기장에 입장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다른 유저들과 PvP 연습을 할 수 있다.

자유 투기장은 대기실과 내부 두 곳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기실에서는 물약 구입이나 투기장 퇴장이 가능하며, PvP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반면 투기장 내부로 들어가면 모든 유저가 적대 상태로 바뀌며 공격이 가능해진다. 물론 사망해도 패널티는 없으며, 바로 근처에서 부활이 가능하다.

자유 투기장은 일반 명예의 전당과 다르게 점수나 보상이 따로 없기 때문에 길드원이나 친구와 입장하여 PvP 스킬을 연구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대거점에서 자유 투기장 관리인을 통해 입장



▲ 자유 투기장 대기실에서는 물약 구입 및 퇴장이 가능하다.



▲ 자유 투기장 내부



■ 차원 포탈 시간 추가 및 용의 정원 마나 획득량 범위 조정

이제 새벽 2시~3시에도 차원포탈 입장이 가능해졌다. 새벽에 엘리온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배려다. 이 외에 '용의 정원' 차원 포탈의 몬스터와 캐릭터 레벨 차이에 따른 마나 경험치 획득량도 조정됐다. 지난 2월 3일 용의 정원이 41레벨 이하 지역과 42레벨 이상 지역으로 구분된 이후 적용됐던 마나 경험치 획득량 수준이 불합리하다는 평가가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몬스터와 캐릭터 사이의 단순 레벨 차이로 구분됐던 기존 기준은 이제 캐릭터 레벨이 몬스터에 비해 높은지 낮은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으로 변경됐다. 자신보다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잡게되면 그 정도에 따라 마나 경험치 획득량이 감소하며, 자신과 0레벨에서 5레벨 정도 높은 몬스터의 경우 100%의 마나 경험치를 얻는다.

반면 6레벨 이상 높은 몬스터를 잡는 경우에도 마나 경험치량의 손실이 생긴다. 따라서 이제 용의 정원에서는 자신보다 0레벨에서 5레벨 정도 높은 몬스터만 사냥하는 것이 좋다.




▲ 새벽 2시~3시에도 차원 포탈에 입장할 수 있다.



▲ 용의 정원의 몬스터와 캐릭터 레벨 차이에 따른 마나 경험치 획득량


■ 신규 5인 던전 절규의 성채, 전장 서리가 내린 악령의 성 등장

입장 레벨 41 이상, 권장 아이템 레벨 400의 5인 던전 '절규의 성채'가 추가됐다. 절규의 성채 보스는 공포 효과를 거는데, 이에 걸리지 않으려면 보스를 등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강력한 공격을 피하기 위해 자신 머리 위의 표식과 바닥의 표식을 동일한 위치에 두어야 한다. 바닥의 표식은 자신에게 적용되는 십자가 범위 공격에 닿으면 변경된다.

절규의 성채에서는 영웅 등급 전사의 귀걸이/반지, 기사의 귀걸이/반지 및 앗아가는 찰나 장비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전사 장신구는 무기 최대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대신 치명타 적중도를 하락시키며, 기사 장신구는 유연성이 상승하는 대신 무기 최소 공격력이 하락한다. 영웅급 앗아가는 찰나 장비 상자에서는 장신구를 제외한 모든 부위 장비 중 1개가 나온다.

6인 전장 서리가 내린 악령의 성도 추가됐다. 서리가 내린 악령의 성은 격전의 협곡 전장이 제거됨에 따라 추가된 신규 전장으로, 기존 악령의 성의 룰을 따르는 지역이다. 이곳은 격전의 협곡이 진행됐던 시간인 수, 토요일 19~20시, 22~23시, 25~26시에 참여할 수 있다. 서리가 내린 악령의 성은 캐릭터가 몸을 숨길 수 있는 장소가 많아 전략적인 움직임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신규 5인 던전 절규의 성채가 추가됐다.



▲ 전장 서리가 내린 악령의 성이 추가됐다.



▲ 서리가 내린 악령의 성 전경



■ 내구도 감소 조건 및 레벨 차이별 경험치 획득량 변경

그동안 엘리온의 내구도는 전투가 끝나는 시점에 감소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제 전투 시간이 너무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도 일정 시간마다 내구도가 감소되도록 변경됐다.

또한 이제 캐릭터 레벨보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감소하도록 변경됐다. 이제 0에서 4레벨 정도 높은 몬스터 사냥 시에만 100%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단, 45레벨을 초과하는 레벨의 몬스터는 45레벨로 적용되어 계산된다.




▲ 이제 너무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잡으면 경험치를 온전히 얻을 수 없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