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에임이 나빠도 할 수 있다? 신규 요원 아스트라 추가! ACT2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3월 3일(수) 2.04 업데이트를 통해 에피소드2의 ACT2가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원수가 다소 부족했던 전략가 포지션에 아스트라가 새롭게 합류했고, 경쟁전 레이팅 순위폭에 국가별로 변경점이 생겼으며, 신규 무기 스킨과 배틀 패스가 추가되었다.







우선 신규 요원인 아스트라는 '천상계 형상'이라는 독특한 폼을 통해 '별'을 설치하고 이후 누르는 키에 따라 서로 다른 종류의 스킬을 언제라도 발동시킬 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중력장을 형성하고 취약 상태를 거는 '중력의 샘', 폭발하여 뇌진탕 상태를 걸어 무방비 상태를 만드는 '신성 파동', 15초간 연막을 형성하는 '성운' 등이 있고, 궁극기는 맵 특정 지점을 연결하여 장막으로 완전히 갈라버리는 '우주 장벽'이다.







현재 나온 전략가 중에서 유저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그동안 다른 요원들은 쓸 수 있는 타이밍이 한정된 상황이거나 소위 말하는 '각'을 재서 써야 하는 등 스킬샷 미스에 대한 걱정이 있었다.

하지만 아스트라의 경우 자신의 위치나 상황에 구애받지 않은 채, 언제라도 자유롭게 스킬을 설치할 수 있고, 어느 타이밍에 무슨 종류의 스킬을 발동시키느냐도 순전히 아스트라 유저의 마음이기에 팀이 원하는대로 주도적인 전술 수행이 가능하다.

특히 별의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리스크 없이 다시 회수할 수 있고, 회수하는 모션 자체에도 연막이 형성되는 속임수 효과가 발생하여 적을 속일 수 있다.

이밖에도 스킬 사용 조건이 쉬운편이라 팀 게임에서 강점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다. 만약 팀 게임이 처음이거나 기존의 전략가 요원들의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서 꺼려졌다면, 이번에 아스트라를 통해 입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 스킬샷 미스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OP 느낌의 전략가! '아스트라'











현재 테스트 중에 있는 에스컬레이션 모드는 재정비에 나섰다. 먼저 바인드 맵이 등장할 확률을 다소 낮췄고, 순간이동기 출구가 라운드 시작부터 열린 상태로 유지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다른맵의 테스트를 하는 것과 동시에 특정 장소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는 플레이에 제동을 걸어둔 셈이다.







또한, 새로운 액트가 시작한만큼 경쟁전에도 변화가 생겼다. 불멸과 레디언트 등급 이상에 위치한 상위권 유저들의 레이팅이 ACT1 대비 10% 감소하고, 감소된 레이팅만큼 레디언트 계급을 달성하기가 더욱 어려워진 것이다.

그리고 서버별로 레디언트를 달기 위해 필요한 레이팅 점수가 다른데, 남미 및 한국은 100 RR 이상을 달성해야 하며, 유럽에서는 유저수가 많은만큼 무려 400 RR을 달성해야 레디언트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추가로 랭크가 낮은 유저는 이제 더욱 넓은 범위의 계급과 파티를 맺어 플레이할 수 있다. 기존에는 자신의 티어에서 등하폭이 2단계까지만 허용되었으나, 플레티넘 이하 유저라면 동계급은 물론 티어가 낮은 유저들과도 파티를 맺을 수 있다.

다만 불멸 이상부터는 티어에 따른 제한이 다시 엄격해지는데, 이렇게 변화를 준 이유는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려는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부계정을 새로 파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다.







게임 내 전술 음성과 채팅도 추가되었다. '스파이크 발견' 또는 '적 발견' 같은 요원 대사 외에 맵의 '특정 지역'이 추가되었는데, 예를 들어 소바가 'B에서 적 발견'이라고 말하면 채팅 창에 '소바 요원이 B에서 적 한 명을 발견했습니다'로 표시되는 것과 동시에 캐릭터도 해당 대사를 외친다.

이제 보이스 채팅을 사용하지 않거나 음성 채팅이 불안정한 유저라도 전술 음성을 사용해 아군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해진 셈이다.

전술 음성은 메인 옵션의 [접근성] 메뉴에서 노출 여부를 고를 수 있으며, 보이스 음성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은 아니기에 원한다면 음량을 줄이거나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이나 아군의 랭크가 더이상 게임 시작전이나 게임중에 표시되지 않는다. 이는 매칭이 잡히자마자 아군의 티어를 보고 탈주하거나, 혹은 게임 도중 랭크를 걸고 넘어지는 유저들을 막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다만 게임이 완전히 종료된 후에는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티어가 제대로 표시된다.







마지막으로 배틀 패스와 상점을 통해 신규 무기 스킨도 공개되었다. 이번에 나온 스킨은 인기 스킨이었던 '프리즘 '의 3번째, 4번째 색상과 네온 색감의 독특한 색채를 지닌 '폴리포그' 시리즈, 그리고 무채색 계열인 '카발리에' 등 총 4종류가 등장했다.

새로 추가된 배틀패스나 요원에 대한 소식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