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라이즈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무기별 변경점을 정리했으며, 라이즈에서는 어떤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에 알아볼 무기는 사격 방법에 따라 다양한 화살을 사용하는 '활'이다.
※ 이 기사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14종의 무기 변경점 기사가 차례대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 월드와 다른 점
○ 사격 방법
- 차지 단계에 따라 발사되는 화살의 종류가 달라진다.
- 체험판 기준으로 1차지 연사, 2차지 관통, 3차지 연사로 발사되며, 본편에서는 활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강사는 현재의 차지 단계를 상승시키거나 유지한 상태로 추가 사격하는 조작으로 변경됐다.
- 강사에 이어 다시 A 버튼을 누르면 강연사가 발사되며, 강연사는 강사와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
- 예를 들어 3차지 사격 이후 강사, 강연사를 사용하면 3차지 사격을 세 번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과 같다.
- 체험판 기준으로는 강사의 대미지 보정이 없어 차지 단계가 같다면 사격, 강사, 강연사의 대미지가 같다.
○ 기타
- 스텝 사격 이후 강사를 연계하는 속도가 빨라졌다.
- A 버튼의 퀵샷이 사라지고, 절단 속성이 있는 근접 공격이 추가됐다.
- 차지 중에 중립 상태로 B 버튼을 누르면 짧은 무적 판정이 있는 백스텝을 사용한다.
- 곡사 사용 시 일정 범위에 회복 효과가 적용된다. 본편에서는 활 종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 신규 추가 액션
○ 활 호흡법
- 발도 상태에서 R+X로 사용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10초
- 뒤로 회피한 이후 약 3초간 앉은 상태로 스태미나를 빠르게 회복하는 기술
- 사격 혹은 스텝 직후에 기술을 사용하면 좌우로도 회피할 수 있다.
- 스태미나 회복 중에 이동하거나 다른 액션을 사용하면 회복 상태가 즉시 해제된다.
- 기술 시전 직후에 매우 짧은 시간 동안 무적 판정이 존재
○ 강력 활시위 당기기
- 발도 상태에서 R+A로 발동
- 밧줄벌레 2 마리 소모, 쿨타임 10+10초
- L 스틱으로 조작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기술
- 이동한 이후 약 30초간 공격력이 10% 증가
- 차지 중에 기술을 사용하면 앞으로만 이동 가능
○ 비상 노려쏘기
- 활 호흡법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벌레철사 기술
- 밧줄벌레를 사용해 수직으로 도약해 활을 쏘는 기술
- 공중에서는 더 강력한 사격이 가능
- 바로 아래쪽으로 근접 공격하는 것도 가능
▣ 추천 콤보
○ 기본 콤보
- ZR ▶ ZR ▶ ZR ▶ A ▶ A : 1, 2, 3차지 사격에 이어 강연사까지 연계하는 콤보
- L스틱+B ▶ ZR ▶ ZR ▶ A ▶ A : 스텝 이후 2, 3차지 사격에 이어 강연사까지 연계하는 콤보, 1차지 사격을 스텝으로 대체하는 대신 강연사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단축된다.
- (3차지 상태에서) ZR ▶ A ▶ A ▶ L스틱+B ▶ ZR ▶ A ▶ A : 3차지 사격, 강사, 강연사 이후 스텝을 이용해 차지 단계를 최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다시 3차지 사격, 강사, 강연사를 연계하는 콤보. 스태미나만 충분하다면
○ 벌레철사 콤보
- R+A ▶ ZR ▶ ZR ▶ X+A : 강력 활시위 당기기로 공격력을 증가시킨 이후 빠른 3차지 용화살을 사용하는 콤보. 강력 활시위 당기기와 용화살 사이에 스텝, 강사, 강연사 등의 조작을 추가해도 좋다.
▣ 활 실전 활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