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표팀 급여 200 시대 열린다! 로스터 업데이트 핵심 내용은?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10개 |



3월 29일(월), 피파온라인4 로스터 업데이트 사전 안내 영상이 공개되었다. 해당 영상에는 다가오는 4월 1일(목) 적용될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담겼으며 대표팀 급여 상승, 팀컬러 시스템 개편, 최신 이적시장 반영 등이 언급되었다.

먼저, 겨울 이적시장을 반영하여 라이브 클래스 소속팀이 최신화된다. 각 선수가 보여준 활약에 따라 능력치 및 급여 변동이 발생하며 소속팀 이적, 은퇴, 라이선스 소멸에 따른 생성 제한도 이루어진다.

대표팀 최대 급여는 200으로 상승한다. 기존 190에서 무려 10이나 오르게 되는 것인데, 관련하여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좋아하는 선수를 급여 제한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사례를 줄이고 능력치가 높은 선수들을 스쿼드 구성에 더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하반기 급여 상승 폭은 업데이트 이후 모니터링을 통해 결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팀컬러 시스템도 개편된다. 115개의 소속 팀컬러, 53개의 특성 팀컬러가 추가되고 11명 팀컬러에 대한 혜택도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기존 팀컬러는 각 팀의 최근 경기 스타일을 반영한 보너스 능력치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훈련 코치 시스템의 경우, 코치의 최대 레벨이 기존 3성에서 5성까지 확대되며 상위 레벨의 스페셜 코치 도입 및 CP 공급량의 증가가 예고되었다.




▲ 대표팀 최대 급여가 200으로 상승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