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어떤 효과가 추가되길래 아레나에서 군림하게 될까? 기본 UB 효과는 물리 공격 캐릭터를 대미지를 주는 방식인데, 여기에 마법 방어력 감소에 6초 스턴이 부여된다. 사실상 6초는 손놓고 다음덱 결과를 구경해야 할 정도라 사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해금 퀘스트는 쿠우카-네네카-나나카-캬루-하츠네, 쥰-무이미-히요리-유카리-크리스티나 중 육성을 제대로 완료한 캐릭터로 클리어하면 된다. 다른 건 몰라도 탱커는 도발 캐릭터를 넣는 게 편하며, 물딜보단 마딜이 조금 낫다.
6성 하츠네는 무엇이 바뀌는가?
6성 UB의 대미지가 크게 상승한다. 대신 물리 공격을 하는 캐릭터에 한해 큰 딜이 들어간다. 대미지를 모두 넣으면 18초간 마법 방어력이 감소하고, 추가로 스턴 6초가 부여된다. 3~4초 스턴도 체감상 엄청 큰데 6초는 캐릭터를 일시적으로 멈추는 것과 다름없다.
에피소드 12까지 열리면 마법 공격력 +520, 마법 크리티컬 +30 능력치를 얻게 된다. 아레나 캐릭이고, HP나 방어력 스탯을 얻는게 아니다보니 존버하지 말고 마음 편히 스토리를 다 보면 된다. 전용장비도 풀강화 해두자. 랭크는 15에 주차해두자.
6성 하츠네의 활용도
하츠네는 아직까지 클랜전에서 활용하기 어렵다. 스킬 구성들이 스턴이 대다수라 아레나에 최적화되었고, 마법 방어력 감소가 붙어 있어도 딜링을 크게 기대하기 어렵다. 캐릭터풀이 부족해 하츠네를 사용할 수 있겠지만, 딜량은 기대가 안 될 것이다.
하츠네는 아레나 메타를 바꿀 정도로 강력한 캐릭이다. 하츠나 방덱을 상대할땐 물딜보단 마딜을 구성해야 공략이 편하고, 공덱으로 활용할땐 물리 딜러들로 편성된 덱을 골라서 파티를 맞추면 된다. 1등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찾아왔으니 차근차근 준비하자.
준비물 -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6성 캐릭터 공용 준비물 다음과 같다. 캐릭터 5성, 전용장비 1레벨 착용,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는 100개는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어야 된다. 메모리 피스는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을 통해 구매하거나, 이벤트 사이드 퀘스트 등에서 얻을 수 있다.
6성 재능개화에 필요한 퓨어 메모리 피스는 베리 하드 21-3에서 얻을 수 있다. 이벤트와 상관없이 3회, 쥬얼 충전 후 다시 3회로 하루 6번을 해야 남들처럼 빠르게 6성 하츠네 아레나 입성이 가능하다. 여신의 보석이 6천개 이상 쌓인 부자라면 주저없이 퓨어 메모리 피스를 구매해 아레나를 지배하자.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
추천 덱 편성은 마딜이다. 쿠우카-네네카-나나카-캬루-하츠네 조합을 기본으로 두고, 나나카 대신 카스미를 넣어도 되며, 네네카 대신 수캬루, 안나, 아카리를 써도 좋다. 6성 캬루가 아니라면 쿄우카를 추천한다.
물딜덱은 쥰-마코토-크리스티나-유카리-하츠네를 넣어도 된다. 쥰 대신 쿠우카를 넣어도 되고, 마코토와 크리스티나는 히요리나 무이미, 수오리, 리노를 대신해서 덱을 편성해도 좋다. 레벨이 낮다면 물리덱보단 마딜덱을 권장하고, 쥰보단 도발 있는 쿠우카가 클리어가 편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