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미믹이랑 싸우다 지치는 32레벨, 극복방법은?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개 |
트릭스터m의 첫 걸림돌, 25~27구간을 간신히 버텨내도 다음 32레벨을 못 넘어간 유저가 많다. 장비도 적당히 강화했고, 명상각인도 2레벨까지 올렸는데 32레벨에 잡아야 하는 미믹이 너무 아파 레벨업을 잠시 쉬거나 포기하기 때문. 여기서 캐릭터 스펙을 한 번 더 점검해야 하는 타이밍이 왔는데, 첫 번째는 비어있는 장신구를 하나하나 채워야 된다.

제작이나 보상으로 장신구를 하나, 둘씩 모았다면 다음은 아카데미 과제다. 여기서 명중과 방어력을 최소 1~2정도 확보해두면 미믹과 전투에서 미스도 덜나고 포션으로 어느정도 버틸 수 있다. 아카데미까지 능력치를 확보했다면 마지막은 +5강화 장비 확보다. +4강화는 안전강화 수치인데, +5 장비를 1~2개라도 만들면 힘들었던 32레벨을 돌파할 수 있다.




▲ 미믹을 못잡아서 레벨업이 안된다. 이번엔 뭘 체크할까?


■ 장신구 제작 및 파밍

벨트, 반지, 목걸이, 귀걸이, 부적까지 악세서리가 아예 없다면 기본 장신구라도 장착해야 된다. 장신구는 사냥을 통해 얻거나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보통 사냥으로 획득하는게 편하며, 제작은 재료가 많이 남아돌아서 필요할때 만들면 좋다.

체력이나 기교가 올라가는 부적도 좋다. 보석 40개를 모아 고급 보석 4개를 만들고, 이를 통해 꼬마천사 날개부적이나 경공부 부적을 만들면 된다. 귀걸이나 목걸이는 상점에서 겔더로 구매할 수 있는데, 귀걸이는 300만이며 목걸이는 500만 겔더다. 비싸더라도 방어력 옵션이 붙어있어 귀하고 나중에 아카데미에 등록할 수 있으니 반드시 구매해두자.

여유가 된다면 장신구를 고급으로 맞추고, 1~2강화도 추천한다. 장신구는 1강화부터 실패할 확률이 높지만 성공만 해도 옵션 증가 수치가 높아 효율은 좋다.




▲ 사전예약 쿠폰으로 겔더로 장신구를 사자.



▲ 부적이라도 만들면 조금이나마 낫다. 벨트는 파밍을 추천.



▲ 업적 및 이벤트 보상으로 이런 벨트도 얻을 수 있다.


■ 아카데미 과제, 명중&방어력 옵션 챙기기

아카데미에서 필수적인 옵션부터 챙겨야된다. 1번째로 중요한건 명중과 방어력이다. 같은 레벨 몬스터와 전투시에도 미스가 나는게 트릭스터m인데, 명중을 최대한 챙겨야 빠른 사냥이 가능하고 몬스터와 오랜 전투를 하지 않고 쉬운 레벨링이 가능해진다.

방어력 옵션도 필수다. 어차피 전투 중에는 반드시 맞게 되어있는데, 이상하게 캐릭터가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하는 일이 적다보니 방어력을 먼저 챙기는 분위기다.

명중은 제련학(여덟 번 겹쳐서 두드려 만든 장비)를 완성해 +1이라도 빠르게 챙길 수 있고, 방어력은 제련학(제련학자의 기본 장비), 세공학(세공학자의 기본 장비), 기계공학(기계공학자의 기본장비), 의상학(의상학자의 기본장비)으로 +4를 쉽게 확보할 수 있다.




▲ 아카데미 과제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재료 중, 필수 과제를 골라 완성하자.


■ +5 강화 장비 1~2개 이상 확보하기

무기와 방어구는 이제 +4 강화 아이템에 만족하기 보단 강화 내구도가 받쳐줄 때까지 +5강화로 만들어야 된다. 모든 장비를 +5까지 올린다면 최고지만, 성공확률은 우리와 거리가 먼 이야기라 쉽지많은 않다. 이때쯤이면 파밍을 통해 동일 장비가 많을 텐데, 최대한 +5 강화를 맞춰보자.

강화석은 상점-교환소-까발라 상점에서 매일 20개씩 구매할 수 있으며, 30레벨 이상 입장할 수 있는 던전에서 매일 1시간씩 강화석 파밍이 가능하다. 강화석을 쌓아두면 나중에 필요할때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겔더 여유가 생길때마다 강화석 파밍과 구매를 해두자.




▲ +4에 만족하지말고 +5까지 노려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