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드맨부터 엔지니어까지! 5개의 클래스로 구성! 제2의 나라 클래스 소개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29개 |
제2의 나라의 메인 화면에서 고를 수 있는 개성적인 5명의 캐릭터는 각각 고유의 직업과 스킬을 가지고 있다. 클래스는 소드맨, 위치, 디스트로이어, 엔지니어, 로그 5개의 클래스다.

각각의 클래스들은 기본 능력치는 동일하지만, 기본 사냥용 스킬인 '클래스 스킬' 3종과 직업 고유 스킬인 '스페셜 스킬' 4개를 가지고 있다. 이 중 6개의 스킬을 장비해 전투에 나갈 수 있다. 직업 고유의 패시브 효과인 '스페셜 패시브' 스킬 또한 직업별로 4개의 패시브가 존재한다. 직업 간의 역할 차이는 스페셜 스킬과 스페셜 패시브 효과에서 갈린다.

'엔지니어'는 부활 스킬인 '리저렉션'과 파티 회복 스킬 '힐링 트리'를 바탕으로 파티의 회복을 담당하는 지원가로 활약할 수 있다. '소드맨'은 아근의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아케인 배리어', 파티원의 공격 속도,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디펜시브 필드'로 파티의 생존과 보호를 담당한다.

이런 식으로 클래스의 특징에 맞는 스페셜 스킬로 각자의 독특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초반에는 일반 스킬만 사용하며 클래스의 조작을 익히며 클래스별 숙련도를 올리면 스킬을 하나씩 해금해 클래스의 특징적인 스킬들을 배우는 식이다.







▲ 클래스 스킬과 스페셜 스킬 총 6개 스킬을 장비할 수 있다



■ 파티 보호에 특화된 전사 '소드맨'





소드맨은 한손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검사 캐릭터다. 근거리 딜러이며 무난한 기본 클래스 스킬을 지니고 있다. 소드맨의 주요 특징은 바로 파티 지원이다. 스페셜 스킬들은 파티원의 공격 속도, 이동 속도를 늘려주고(디펜시브 필드) 받는 피해량을 감소(아케인 배리어) 하는 등 파티의 안정성을 높이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다.

공격 속도와 관련된 버프가 많아 빠르고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언리쉬드 블레이드'를 사용하면 공격이 원거리로 변경할 수도 있다. 특히, 엔지니어와 함께 파티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바이틀스파크)로 강력한 전사 캐릭터이면서도 파티 보호와 지원 역할을 함께 수행할 수 있다.







■ 기동성과 공격에 특화된 창을 사용하는 딜러, '위치'





위치는 마법으로 창을 활용하는 딜러 클래스다. 초반에는 마법을 활용한 스페셜 스킬이 없고, 클래스 스킬의 사거리도 짧아 창을 중심으로 근거리와 비슷한 사냥을 하게 된다. 하지만 위치만의 고유 스페셜 스킬을 획득하면 마법을 활용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위치는 '블링크'라는 스페셜 스킬로 2초간 피해 면역을 얻으며 순간 이동, 5초 이내에 제자리로 돌아간다. 이를 활용해 기동성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회피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스페셜 패시브에는 위기 상황에서 '투명'상태가 되는 생존기도 있다. 위치는 기동성과 마법 공격을 바탕으로 한 순수 딜러 클래스로 활약할 수 있다.

위치의 또 다른 효과는 '방어력 감소'다. 적들의 방어력을 낮춰 파티의 대미지를 높일 수 있는데, 스페셜 스킬, 스페셜 패시브로 방어력 감소를 걸 수 있다. 위치는 다양한 이동기와 유틸리티 효과로 상황에 대응하면서 파티의 화력을 담당하는 딜러 클래스로 활약할 수 있다.







■ 보호막을 이용하는 강력한 탱킹 능력! 근접 탱커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는 방어에 특화된 전사 클래스다. 무기는 망치이며 근접 딜러지만 강력한 광역 스킬들로 무장했다. 디스트로이어의 주요 스페셜 스킬들은 방어력이 증가하거나(배틀 크라이), 받는 피해가 감소(이그노어 페인), 보호막 부여(프로즌 샤드) 등으로 전장에서 적들의 피해를 버티는데 특화되어 있다.

각종 보호 스킬을 이용해 적들의 공격을 흘리고, PVP 상황에서 유용한 '이동속도 및 공격 속도 감소' 디버프를 활용해 주요 딜러를 묶어놓고 전장을 파괴할 수 있다. 디스트로이어는 높은 생존력과 탱킹 능력을 바탕으로 한 전사 클래스다. 최전방에 서서 적들을 공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파티 유지력에 특화된 힐러 클래스 '엔지니어'





엔지니어는 제2의 나라에서 회복과 지원을 담당하는 클래스다. 기본으로 라이플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을 펼치며 기본 사거리가 길어서 안정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엔지니어의 주요 스페셜 스킬은 모두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보호막을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핵심 스페셜 스킬 '리저렉션'은 사망한 파티원을 부활시키고 보호막과 HP를 회복시켜준다. 파티 플레이 시 아군의 사망을 케어해줄 수 있다. 리저렉션 외에도 '힐링 트리', '플래시 힐' 등 강력한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타임 랩' 스페셜 스킬은 아군의 쿨타임 감소 및 스킬 피해량을 늘려주기도 한다.

엔지니어는 파티 플레이 시 핵심 역할을 담당할 가능성이 높다. 일단 스페셜 스킬을 개방하는 시기까지 육성하면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다.







■ 파티 전체를 강화하는 강력한 버프를 가진 딜러, 로그





로그는 엔지니어와 함께 원거리 포지션을 잡을 수 있다. 주 무기는 활을 사용하는 딜러 클래스다. 순수 딜러 포지션인 위치와 달리 로그는 파티 지원에 특화된 버퍼형 딜러다. 주요 스킬들이 모두 파티의 공격력을 올려주며, 모든 클래스 중 유일하게 '버스트 게이지'를 올려주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

주요 스킬인 '블레이징 하트'와 '쇼타임'은 파티의 공격력을 상승 시켜 파티 전체 피해량을 올려준다. 이동 속도 20% 증가 효과도 있다. 스페셜 패시브 '버스트차징'과 스페셜 스킬 '오버차지존'은 나와 파티원의 버스트 게이지 충전량을 올려준다. 버스트 게이지가 모두 모이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로그는 솔로 플레이 시에는 무난한 원거리 딜러로, 파티 플레이에서는 파티에 공격력을 끌어올리는 버퍼 두 가지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원거리 플레이, 파티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유용한 클래스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