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캐리형 무력화 스킬 보유! 로스트아크 헌터 클래스 무력화 실험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75개 |
로스트아크의 헌터 클래스는 데빌헌터와 데빌헌터의 젠더락 클래스인 건슬링어, 블래스터, 호크아이, 스카우터까지 총 5개가 존재한다. 무도가 클래스보다 무력화가 낮아 보인다는 평을 듣기도 하지만, 실전에서는 더 우수한 면모를 보일 때가 많다.

특히 블래스터의 경우 중화기를 다룬다는 설정답게 슈샤이어 클래스와 비견될 정도로 매우 높은 무력화를 보유하고 있다. 다만 스킬 딜레이가 다소 있는 편이라 무력화가 필요한 타이밍이 짧다면 스킬을 미리 준비해둘 필요가 있다.

호크아이와 스카우터는 블래스터만큼은 아니더라도, 시전 시간이 짧거나 캐리형 무력 스킬이 있어 순간 무력화가 상당히 좋은 편이다. 반면 데빌헌터와 건슬링어는 핸드건 스킬들의 무력화가 낮기 때문에 샷건과 라이플에 의존하게 되는데, 해당 스킬들의 시전 시간이 긴 편이라는 단점이 있다.




▲ 무력화 TOP3 중 하나로 여겨지는 헌터 클래스의 블래스터


▣ 데빌헌터 & 건슬링어

대체로 우수한 무력화를 보여주는 헌터 클래스지만, 데빌헌터와 건슬링어는 무력화가 좋다고 보기 어렵다. 공격 속도가 빠르고 쿨타임이 짧은 핸드건 스킬들의 무력화가 상당히 낮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나마 메테오 스트림이나 데스파이어가 중의 무력화를 가지고 있기에 1레벨 스킬을 채용하는 식으로 무력화를 도울 수 있다는 점 정도를 위안 삼을 수 있다.

샷건과 라이플 스킬의 수치상 무력화는 준수한 편이다. 다만 시전 시간이 대체로 길어 무력화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많지 않다. 게다가 캐리형 무력화 스킬이라 할 수 있는 대재앙은 채용률이 낮다. 그나마 최후의 만찬은 채용률이 높지만, 데빌헌터와 달리 건슬링어는 3단계 트라이포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도 무력화만큼은 좋은 스킬들이므로 만약 무력화가 부족하다면 두 스킬을 스위칭 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이사항으로 데빌헌터의 샷건 스킬은 근접 사격을 해야만 표기만큼의 무력화를 줄 수 있다. 근접 사격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면 중의 무력화를 지닌 샷건 연사도 하보다 못한 모습을 보인다. 다만 풀레인지 트라이포드를 채용한다면 원거리에서도 제대로 된 무력화를 줄 수 있다. 근접 보너스가 없는 건슬링어는 원거리에서도 무력화 수치가 줄어들지 않는다.




▲ 데빌헌터 무력화 표



▲ 건슬링어 무력화 표



▲ 데빌헌터의 경우 샷건의 근접 보너스를 받지 못하면 무력화가 절반으로 낮아진다


▣ 블래스터

블래스터는 무력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슈샤이어 클래스들과도 견줄 수 있는 무력화 최상위 클래스 중 하나다. 전반적으로 높은 무력화 수치를 가진 것은 물론 캐리형 무력화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무력화 시너지 트라이포드의 채택률도 매우 높아 실제 무력화 지분은 더욱 높다고 볼 수 있다.

무력화 캐리형 스킬 1번은 미사일 폭격이다. 특이한 것은 무력화 단계가 증가하는 EMP 폭발 트라이포드보다 원자 폭탄 트라이포드의 무력화 증가분이 더욱 크다. 물론 오염 지대의 무력화를 모두 포함한 수치기 때문에, 설치 시간과 오염 지대 유지 시간을 고려하면 순간 무력화 타이밍에서 차트만큼의 효율을 보이지는 못한다.

오히려 캐리형 스킬 2번인 다연장로켓포가 순간 무력화에 더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재빠른 포격과 접근 불가는 모두 필수급 트라이포드이며, 시전시간도 그리 길지 않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핵폭탄의 공중 폭격, 푸른 불꽃의 화염방사기, 내부 발화의 강화탄 등 주력 트라이포드가 대부분 무력화를 증가시켜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력화 시너지 스킬인 네이팜탄의 자체 무력화도 매우 훌륭하며 헤드 어택 보너스도 있다.

다만 블래스터가 만능인 것은 아니다. 신속을 어느정도 투자하더라도 시전 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순간 무력화 타이밍에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사일 폭격이나 포탑 소환 등은 지속 시간이 길기 때문에 무력화를 온전히 발휘하기 위해서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단점도 있다.







▲ 네이팜탄에는 무력화 시너지가 존재하여 파티원의 무력화 효율이 더욱 상승하게 된다


▣ 호크아이

호크아이는 무력화가 표기되지 않은 스킬이 많은 데다가, 무력화가 표기되어 있더라도 스나이프를 제외하면 하~중에 그친다. 이 때문에 무력화가 낮아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순간 무력화가 상당히 좋은 클래스 중 하나다. 트라이포드를 선택하고 나면 무력화가 스나이프보다 좋아지는 스킬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샤프 슈터의 경우 표기 무력화는 중이지만 이는 2발을 명중했을 때의 기준이다. 평범하게 사격한다면 3발, 필수 트라이포드인 집중 사격을 채용한다면 5발이므로 실제로는 상과 최상 사이의 무력화를 줄 수 있다. 취향이 갈리긴 하지만 차징 샷도 즉발 트라이포드 채용 시 스나이프의 무력화를 넘어선다.

블레이드 스톰의 경우 블레이드 댄스를 선택한다면 무력화가 2배 이상 좋아지며, 쉐도우 댄스를 선택하더라도 모션이 짧아지기에 간접적으로 무력화에 도움이 된다. 추가로 아이덴티티인 최후의 습격도 중상의 무력화를 지니고 있으며, 폭풍의 날개도 소폭 도움이 된다.

물론 수치만 따지면 호크아이 이상의 무력화를 지닌 클래스도 많지만 호크아이의 경우 스나이프를 제외한다면 스킬 시전 시간이 대체로 짧다. 이는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으로, 순간 무력화가 필요할 때 큰 도움이 된다.







▲ 샤프슈터의 표기 무력화는 중이지만 실전에서는 최상에 근접한 무력화를 보여준다


▣ 스카우터

스카우터는 직업 각인 2개의 사용 비중이 비슷한 클래스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는 직업 각인에 따라 무력화 성능이 달라지겠지만, 스카우터의 경우 어떤 각인을 선택하더라도 무력화는 상위권이라 할 수 있다. 스카우터는 소위 캐리형 무력화 스킬을 지닌 클래스인데, 둘 다 채용률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캐리형 무력화 스킬 1번은 합작 스킬인 에너지 버스터다. 자체 무력화가 상인 것은 물론, 사실상 필수 트라이포드인 멜트 다우너를 채용하면 거의 2배에 달하는 무력화를 줄 수 있다. 게다가 오르간 미사일을 채택한 명령 : 레이드 미사일의 무력화 수치는 최상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 두 개 스킬만 사용하더라도 어지간한 무력화는 해결되는 수준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에너지 버스터의 시전 시간이 다소 길기 때문에 스킬 사용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한다.

만약 진화의 유산 각인을 사용한다면 통상 상태보다는 하이퍼 싱크 상태의 비중이 높으므로 주력 스킬이 달라지기는 한다. 다만 싱크 스킬도 전반적으로 무력화가 나쁘지 않은 수준인 것은 물론, 필요하다면 강제로 하이퍼 싱크 상태를 해제하면 되므로 큰 문제는 아니다. 번외로 각성기인 에어 스트라이크의 경우 무력화는 최상이지만, 실전 사용 시에는 명중률의 문제로 중상~상 정도의 무력화만 주는 편이다.







▲ 캐리형 무력화 스킬 2개를 보유한 스카우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