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놓치면 후회막심! 로스트아크 아스탤지어 업데이트 이후 해야할 일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5개 |
7월 7일(수) 로스트아크에 첫 번째 아스탤지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로아온 미니에서 발표했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의 시작을 알리는 만큼, 시즌이 변경되는 수준의 대규모 변경이 이루어졌다.

문제는 너무 많은 변경이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하이퍼 익스프레스에 맞춰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하려던 모험가는 물론, 기존 모험가들도 접속 후 무엇을 해야 할지 알기 어려운 수준이다. 다소 과장하자면 시즌2 업데이트 초기와 비슷한 상황이라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업데이트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됐다. 미리 공지했던 마하라카 페스티벌은 물론, 아크패스나 스탬프 투어, 빙고 등 이벤트가 8개에 이른다. 이벤트 보상을 하나라도 놓치면 추후에 후회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모두 챙겨주는 것을 추천한다.




▲ 예상 이상의 변화를 보여준 아스탤지어 첫 업데이트


▣ 신규 및 복귀 모험가에요. 우선 무엇을 해야 하나요?

신규 및 복귀 모험가라면 점핑권이나 스토리 익스프레스를 선택하여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점핑권을 사용하면 1,302레벨까지 한 번에 달성되는 것은 물론, 페이튼 이전까지의 메인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고 파푸니카에 도달하게 된다.

스토리 익스프레스도 결과적으로는 1,302레벨까지 달성되는 것은 맞지만, 아르테미스부터 파푸니카까지 모든 메인 퀘스트를 스스로 진행해야 한다. 그만큼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대륙별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토리 익스프레스만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스토리 익스프레스 보상은 항해 주화 선택 상자, 호감도 선택 상자, 카드 팩, 인장 등 다양한 물품이 들어있다. 신규 및 복귀 모험가라면 더욱 중요한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한 캐릭터를 점핑권으로 육성하더라도 시간이 남을 때 스토리 익스프레스로 다른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모든 보상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방법으로든 1,302레벨에 도달했다면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설정해줄 수 있다. 1,415레벨까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속 성장의 밑받침이 된다.

다만 8월 11일에 추가될 소서리스를 메인 캐릭터로 육성하고자 한다면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아껴두는 것도 좋다.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하나만 지급되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하고 나면 소서리스에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반면 점핑권은 8월 11일에 추가로 주어지기 때문에 하나는 미리 다른 캐릭터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021 여름 업데이트 기념 하이퍼 익스프레스&점핑권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 이벤트 기간 동안 점핑권 2개, 하이퍼 익스프레스 1개, 스토리 익스프레스 1개가 주어진다


▣ 하나라도 놓치지 말자! 이벤트 7종

신규 및 복귀 모험가는 물론 기존 모험가들이라도 이벤트는 놓치지 말아야 한다. 첫 번째 이벤트인 하이퍼 익스프레스&점핑권을 제외하면 총 7개의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

그중 가장 큰 것은 로아온 미니에서도 발표했던 마하라카 페스티벌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루테란 동부에서 다소 떨어진 해양에 위치한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 방문하면 된다. 다만 1시나 3시, 5시 등 매 홀수 시에만 섬 이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에 맞춰서 이동해야 한다.

이벤트는 미니게임 형태로 진행되며, 마하라카 잎새를 모아 각종 재료로 교환하는 식이다. 하루마다 초기화되는 물품이 없기 때문에 매일 방문해야 할 필요는 없으나, 주 단위로 초기화되는 물품이 있으므로 가급적 시간이 될 때마다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매일 갈 필요는 없지만, 주간 보상은 모두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은 출석 이벤트다. 총 4주간 진행되며, 최종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20번을 출석해야 한다. 20회 출석 보상이 유물 호감도 선택 상자와 전설 카드 팩이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하다. 저절로 이벤트 참여가 이루어지는 출석 이벤트 특성상 크게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없지만, 모든 보상 획득을 위해 8번 이상 빠지지는 않는 것이 좋다.

4번과 5번, 7번, 8번 이벤트는 하나로 봐도 무방하다. 먼저 4번 이벤트는 스탬프 투어다. 매주마다 특정 대륙의 특정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하루에 1시간만 접속을 유지하면 자동 참여되는 이벤트로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보상은 마하라카 포인트로, 7번 이벤트인 마하라카 샵에서 사용할 수 있다.

5번째 이벤트는 썸머 빙고다. 주단위로 갱신이 이루어지는 이벤트로, 카오스 던전 완료나 생명의 기운 사용, 필드보스 처치 등 다양한 조건이 존재한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완료되는 항목이 대부분이지만, 신경 쓰지 않으면 달성이 어려운 부분도 있다. 스탬프 투어와 마찬가지로 마하라카 포인트가 주어지며, 보너스 보상으로 재련 재료를 받을 수 있다.




▲ 빙고 미션 중 PVP는 존재하지 않는다


두 이벤트를 통해 모은 마하라카 포인트는 7번 이벤트인 마하라카 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고양이 머리띠와 같은 꾸미기용 아바타는 물론, 신규 탈 것인 유니콘도 얻을 수 있다. 모든 보상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많은 포인트가 필요하므로, 스탬프 투어와 썸머 빙고를 꾸준히 진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8번 이벤트는 로아온 미니에서 발표되었던 기부 이벤트다. 마하라카 샵에서 마하라카 포인트를 쌓으면 자동으로 진행되는 형태이므로, 특별히 신경 써줘야 하는 부분은 없다.

6번 이벤트는 타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이다. 7일이 아닌 14일부터 시작되며, 이후 2주마다 맘스터치와 CGV, 이디야 커피, 오뚜기 순으로 이어진다. 게임 외적인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 또한 내부적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없다.

[마하라카를 외치세요! 여름 이벤트 마하라카 FESTEVAL 총정리] ◀ 바로가기

◆ 아스탤지어 이벤트 총정리

ㅁ 매일 해야 할 것

- 접속 후 1시간 유지하기

ㅁ 매주 해야 할 것

- 마하라카 파라다이스 섬 방문 후 주간 보상 모두 교환하기
- 썸머 빙고 완성하기 ▶ [이벤트 페이지]


▣ 그것 말고도 해야 할 게 있다던데? 미션에 따른 보상을 주는 아크 패스

특정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아크 패스가 추가됐다. 레벨 개념이 있기 때문에 원정대 레벨과 유사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9월 29일까지만 진행되는 기간제 이벤트라고 봐야 한다.

아크 패스의 목적은 각종 미션을 수행하여 아크 경험치를 얻고 이를 통해 아크 레벨을 올려 각종 보상을 받는 것이다. 아크 패스 미션은 주간 단위로 진행되며, 일일 에포나 완료나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도전 가디언, 군단장 레이드 등의 달성이 필요하다. 기존에도 모든 주간 콘텐츠를 진행했던 모험가라면 자연스럽게 달성할 수 있는 미션들이다.




▲ 주간 콘텐츠를 모두 했었다면 일반 미션은 자연스럽게 완료된다


이외에도 기간 종료 전까지 1회만 달성 가능한 미션들도 있다. 비프로스트나 정기선 이용, 신호탄 사용, 악보 연주 등 자연스럽게 달성 가능한 것도 있지만, 셀피 모드로 사진 찍기 등 신경 쓰지 않으면 달성이 어려운 미션도 많다. 특히 마하라카 레이싱 이벤트 참여 등 특정 기간 내에만 달성 가능한 미션도 있기 때문에 주간 미션보다도 더 특별히 신경 써서 아크 경험치를 모아야 한다.

미션 수행 후 아크 레벨이 상승하면 아크 레벨에 따른 달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호감도나 재련 재료 상자, 카드, 선박 부품 등이 주어지며, 필요에 따라 보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보상과 슈퍼 프리미엄 보상이 존재하는데, 이는 로아샵에서 각각 구매를 해야만 받을 수 있는 보상들이다. 재련 재료들은 물론 베르투스 펫이나 고귀한 연회 아바타 등 유니크한 아이템들도 존재한다. 다만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수준은 아니며, 일부 유니크 아이템을 제외하면 마리샵보다 조금 더 효용성이 좋은 수준이기 때문에 구매 전 반드시 필요한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좋다.




▲ 슈퍼 프리미엄 보상은 아바타와 벽지가 메인이라 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