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적당히 공격을 한 후 미리 무빙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공격을 어느 정도 포기하고 회피에 집중한다면 전투력이 높지 않아도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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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와 싸우기 전 체크!
보스전은 항상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음식과 주문서, 장비, 아이템 수집들을 통해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올려야만 강력한 보스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음식과 주문서는 항상 보스 돌입 전 사용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다. 진입 후 사용하게 되면 컨트롤을 못해 보스의 패턴에 맞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음식은 4종 전부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문서도 4종을 전부 사용하면 좋지만 골드로 구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아깝다. 그렇다면, 저항의 주문서만 사용하자. 저항의 주문서는 상태이상 저항을 올려주기 때문에 니드호그의 화상과, 출혈에 대비할 수 있다.
◎ 버프 아이템
순록 스테이크 - 공격력 3, 명중 2
벌꿀술 -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
프라낭 연어 - 방어력 5, 회피 2
사리풀 -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
신속의 주문서 - 이동속도 10%, 공격 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
전투의 주문서 -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
방어의 주문서 - 받는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
저항의 주문서 - 상태이상 저항 5%, 상태이상 적중 5%, 치명타 저항 10%
순록 스테이크 - 공격력 3, 명중 2
벌꿀술 - HP 자연 회복량 5, MP 자연 회복량 5
프라낭 연어 - 방어력 5, 회피 2
사리풀 -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15%
신속의 주문서 - 이동속도 10%, 공격 속도 10%, 스킬 시전 속도 5%
전투의 주문서 - 모든 대미지 4%, PvP 모든 대미지 5%,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 7%
방어의 주문서 - 받는 대미지 감소 2%, 받는 PvP 대미지 감소 3%, 보스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4%
저항의 주문서 - 상태이상 저항 5%, 상태이상 적중 5%, 치명타 저항 10%
장비 상태 체크도 해야 한다. 보스가 버겁다면 강화, 아이템의 등급을 올려가는 것이 좋다. 장비 강화에 한계가 왔다면 아이템 수집을 확인해보자. 공격력, 방어력, 명중을 손쉽게 올릴 수 있어 보스 클리어에 큰 도움이 된다.
카메라 흔들림 연출, 카메라 자동 줌 인 효과는 컨트롤 시야를 방해하여 꺼두는 것이 좋다. 줌 인 상태가 되면 시야가 좁아져 보스의 공격 방향, 패턴이 보이지 않아 공격에 당하기 쉽다.
☞강화 단계가 차이나도 희귀가 우수! 장비를 파란빛으로 교체하라
☞손쉽게 MP 자연 회복을 +3! 저렴한 아이템 수집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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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룡 니드호그 패턴&공략
니드호그의 패턴은 4가지다. 날갯짓으로 회오리를 일으키며 출혈을 부여하는 패턴, 비행 후 하강의 충격으로 넘어짐을 부여하는 패턴, 손을 내려쳐 큰 대미지를 주는 패턴, 화상을 부여하는 브레스 패턴이다. 이중 비행 후 하강하는 패턴은 근거리 캐릭터들이 회피하기가 어렵다. 범위도 넓고, 판정도 좋기 때문이다.
※ 체크해야 할 니드호그의 중요한 상태 이상
넘어짐 - 이동, 포션, 스킬, 공격 불가능
화상 - 추가 대미지
출혈 - 추가 대미지
넘어짐 - 이동, 포션, 스킬, 공격 불가능
화상 - 추가 대미지
출혈 - 추가 대미지
회오리는 날갯짓을 하여 주변에 지속 대미지를 주며 출혈에 걸리는 회오리를 소환한다. 발동이 매우 빨라 회피가 매우 어려워 완전 회피보다는 피해를 적게 입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공격 시간을 줄이고 한 발 빠르게 무빙을 하면 회피 확률이 올라간다.
회오리는 일정 시간 필드에 남게 되는데, 보스에게서 도망칠 때 항상 위치를 확인하자. 실수로라도 닿으면 치명상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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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려치기는 넓은 범위에 내려치며 대미지를 주는 공격이다. 범위가 넓어 피하기 까다로운 기술이지만, 특별한 상태이상을 부여하지 않는다. 피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거나, 스킬의 딜레이로 인해 회피가 늦었다면 맞딜로 딜로스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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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스는 전방의 넓은 범위에 화상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모션과 패턴의 발생이 느려 회피가 쉽다. 대미지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회피에 실패했을 시 도망가며 HP를 회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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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강은 비행 후 지상에 하강하는 충격으로 넘어짐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언뜻 내려치기와 비슷해 보인다. 하지만, 이 패턴은 근거리 캐릭터들은 거의 회피가 불가능하다. 넘어짐을 부여하는 타이밍이 보이는 것보다 빠르게 들어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피 시도는 계속하는 것이 좋다. 회피를 할 가능성이 생길 뿐만 아니라 보스와 거리를 넓혀 추가 대미지를 피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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