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광역 상태이상 보유, 물리 배리어는 피하자! '이노리' 미리보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신규 지역과 함께 추가 예정인 '이노리'는 전열에서 적을 방해하는 딜러 겸 서포터다. 모든 스킬이 범위 내에 있는 적을 타격하고, 기절, 넉백 등의 상태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 아레나에서 쓸만하다. 통상 캐릭터이므로 언제든 뽑을 수 있다는 것도 숨은 장점(?)이다.

그러나 모든 스킬이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화력은 다른 캐릭터보다 낮은 편이다. 게다가 상태 이상 중심 캐릭터인데도 불구하고 스킬 범위가 미묘하게 좁아, 중/후열에 숨어 있는 상대 주력 딜러를 방해하기는 어렵다. 게다가 7월 말이나 8월 즈음에는 페스 한정 캐릭터 유이(프린세스) 픽업이 다가온다. 따라서 아레나에 큰 욕심이 없다면 프린세스 페스에 대비해 쥬얼을 아끼는 것을 추천한다.


이노리 장, 단점은?

■ 장점
- 적의 행동을 방해하는 스킬 다수 보유
- 첫 행동이 범위 스턴이므로 아레나에서 유용하다.
- 통상 캐릭터이므로 언제든 획득할 수 있다.

■ 단점
- 아레나 외 콘텐츠에서는 사용하기 애매해다.
- 광역 공격 위주 스킬셋이라 화력이 낮은 편이다.





이노리 스킬 살펴보기
범위 넉백, 기절로 적을 방해한다

§ 드래곤즈 로어 (유니온버스트)
-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물리 (대) 피해 / 대상을 화상 상태로 만들고 많이 밀어냄

화상 및 넉백 상태이상을 동반한 범위 공격을 하는 UB. 상대 전열 캐릭터를 뒤로 밀어 진영을 붕괴시키고, 아군 광역 딜러가 활약할 환경을 만든다. 단, 배리어에 대미지가 흡수되면 상태 이상이 발동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드래고닉 뿅망치 (1스킬)
-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물리 (소) 피해를 주고, 스턴 상태로 만듦

범위 내 적을 전부 기절시키는 광역 스킬. 사용 주기가 길고, 범위가 좁은 편인 점이 아쉽다. 하지만, 전투 시작 후 가장 먼저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 캐릭터의 첫 스킬을 끊을 수 있는 것이 눈에 띈다.



▲ 발동은 상당히 빨라 상대의 첫 행동 대부분을 끊을 수 있다


§ 드래곤 파이어 (2스킬)
-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물리 (중) 피해

상태 이상 없이 대미지만 주는 광역 공격. 이노리의 모든 스킬 중 범위가 가장 넓다.


§ 해치우겠어요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 (EX+)


§ 이노리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드래고닉 뿅망치 → 드래곤 파이어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드래고닉 뿅망치 → 일반 공격 → 드래곤 파이어 → 일반 공격 → 드래곤 파이어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아레나 전용 방해 요원, 물리 배리어는 피해야 한다

이노리는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기절시키고 UB로 넉백시켜 적의 행동 패턴을 꾸준히 끊는 서포터다. 핵심은 전투 시작 직후 사용하는 드래고닉 뿅망치다. 첫 행동이 강력한 전/중열 캐릭터는 이를 봉쇄하는 것만으로도 아레나에서 힘이 많이 빠져 이노리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다.

문제는 물리 배리어에 지나치게 약하다. 이노리는 광역 공격 중심이라 화력이 낮은 편인데, 상태 이상에 배리어 관통이 없다. 따라서 리마, 유이 등의 캐릭터가 있을 때는 이노리의 존재 자체가 지워질 가능성이 높다. 공격덱에 이노리를 편성할 때는 반드시 상대 캐릭터의 물리 배리어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육성 시 재능개화는 5성, 장비는 17랭크까지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레나 캐릭터이므로 TP 회복보다는 다른 능력치가 더 중요하고, 화력을 최대한 끌어올려야 배리어를 관통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 상태이상이 배리어에 막히므로 리마는 피해야 한다



▲ 17랭크 4템까지 필요한 장비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