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되고 최대 레벨이 오르면서 저단계는 공격 및 이월을 활용해 보스 둘을 처치하는 '관통팟' 구성이 가능하다. 이번 달은 특히 관통팟 편성 폭이 넓은 편이므로, 상위권을 노리는 클랜이라면 서로 확실하게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보스 정보는 2단계 | 3단계 | 4단계 순서입니다.
※ 파티 정보는 해외 서버 플레이 영상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스킬 정보 중 4단계 추가 효과는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 고블린 그레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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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80 | 100 | 200
- 체력 : 600만 | 700만 | 15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25/300 | 330/360 | 330/360
- 스킬
UB : 보스의 물리 공격력 (중), 물리 방어력 (소) 증가. 전방의 적 하나에 물리 (특대)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이번 달 클랜전 시작을 알리는 보스. 가장 앞에 있는 캐릭터만 집중 공격하므로 전열 캐릭터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4단계에서 UB에 기절이 추가되어 탱커 및 힐러 편성이 강제된다. 저단계에서는 관통팟의 주요 희생양이고, 3단계부터는 물리 파티를 사용해 공략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가능하면 마법 파티는 후반부 보스에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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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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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85 | 105 | 205
- 체력 : 800만 | 900만 | 16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40/230 | 430/430 | 457/440
- 스킬
UB : 적 전체에 마법 (중)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1스킬 : 가장 뒤에 있는 적 2명에게 마법 (소) 피해를 주고 TP (소) 감소.
전투 내내 후열 캐릭터를 괴롭히는 특이한 보스. 3단계까지는 1스킬이 TP 충전기 역할을 하지만, 4단계부터는 무시할 수 없는 대미지가 들어오고 TP 감소 효과가 더해져 꽤 까다롭다.
게다가 지난번과 달리 4단계로 넘어갈 때 물리/마법 방어력이 감소하지 않고 오히려 높아지는 점도 문제다. 고블린 그레이트와 마찬가지로 물리 파티로 공략을 진행하고, 마법 파티는 다른 보스를 상대할 때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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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씨 드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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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90 | 110 | 210
- 체력 : 1000만 | 1300만 | 18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300/240 | 300/350 | 230/360
- 스킬
UB: 전방의 적 3명에게 물리 (중) 피해.
1스킬: 전방의 적 1명에게 물리 (중) 피해를 주고 동결 상태로 만든다. (4단계에서는 공격 대상이 2명으로 증가.)
가장 앞에 있는 캐릭터를 계속해서 동결시키는 보스. 물리 배리어로 대미지를 막거나, 소환물을 활용해 보스의 공격을 받아내야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3, 4단계 모두 마법 파티가 높은 대미지를 주는데, 4, 5네임드를 칠 상황이라면 4단계에서는 물리 파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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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피릿 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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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95 | 115 | 230
- 체력 : 1200만 | 1500만 | 19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300/220 | 300/250 | 360/150
- 스킬
UB : 범위 내 적 3명에게 마법 (대) 피해를 주고 넉백 및 스턴, 자신에게 물리/마법 무효 배리어 전개.
1스킬 : 범위 내 3명에게 마법 (소) 피해를 주고 마법 방어력 (소) 감소, 전방 2명은 추가로 행동 속도 (소) 감소(4단계에서 마법 방어력 및 행동 속도 디버프 (대)로 증가)
넉백, 스턴, 행동속도 감소 등 다양한 디버프를 보유한 4번째 보스. 4단계부터 UB 사용 시 물리/마법 배리어가 추가되고, 디버프 수치가 대폭 증가해 힐러를 편성해 생존력을 올려야 한다. 단, 4단계 보스는 마법 방어력이 낮아 캬루(새해) 파티로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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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르키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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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100 | 120 | 250
- 체력 : 1500만 | 2000만 | 2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380/360 | 280/500 | 500/550
- 스킬
UB : 적 전체에게 마법 (대) 피해를 주고 마법 방어력 감소. 공격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대미지 증가.
1스킬 : 전방 범위 내 적에게 물리 (중) 피해를 주고 스턴 상태로 만듦.
2스킬 : 적 전체에게 물리 (중) 피해.
3스킬 : 일정 시간 모습을 바꿔 자신의 마법 공격력 (특대), 행동 속도 (특대), 마법 크리티컬 (특대) 증가. 지속 시간 동안 모든 스킬이 마법 공격으로 변하고, 자신의 물리/마법 방어력 (특대) 감소.
※ 3스킬은 3단계(11회차)부터 추가
다양한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 마지막 보스. 4단계 UB는 파티원의 수가 많을수록 대미지가 오르고, 모습을 바꾸는 3스킬에 마법 크리티컬 버프가 추가돼 화력이 대폭 상승한다. 단, 모습이 바뀐 동안은 보스의 방어력이 크게 감소하니 이때 화력을 집중해야 한다. 3단계 이후에는 아껴뒀던 마법 파티를 사용하면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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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대미지는 두 파티 모두 약 800만. 추가로 아래 파티는 4단계에서도 비슷한 대미지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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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틱을 제대로 수행했을 경우 2, 3단계 보스는 원턴킬이 가능하며, 4단계는 1,000~1,500만 정도의 대미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