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우수한 신규/복각 캐릭터 다수 등장, 8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8월 16일(월) ~ 8월 21일(토)
§ 클랜전 : 8월 27일(금) ~ 8월 31일(화)
§ 신규지역, 레벨확장 : 8월 17일(화)
§ 전용 장비 추가 : 1차 - 8월 2일(월) / 2차 - 8월 17일(화)
§ ★3 시즈루 6성 재능 개화 : 8월 2일(월)

8월 캠페인도 무난하게 드롭 2배 캠페인이 진행된다. 7월에 추가된 장신구 3종은 많은 양이 필요하므로, 노멀 2배 기간에는 스태미나를 어느 정도 충전하면서 파밍을 진행해야 할 것이다.

이번 달에는 전용 장비가 2회에 걸쳐 추가된다. 2일(월)에는 무이미, 17일(화)에는 36지역과 함께 마코토(여름), 카오리(여름), 마호(여름)의 전용 장비가 등장할 예정인데, 이번 달 전용 장비 성능이 대체로 우수해 프린세스 하트 사용 순위를 확실히 정해야 한다. 특히, 이번 달은 하드 2배와 유적/신전조사 2배 기간이 전부 겹치기 때문에, 유적조사와 하드 파밍에 스태미나 분배를 어떻게 할 지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

루나의 탑은 지역 추가 전후로 개최되고, 클랜전은 마지막 주 금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클랜전 종료 날짜가 8월 마지막 날이므로, 아야네의 6성 재능 개화 추가는 9월 초에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 9월 초 추가가 예상되는 6성 아야네


■ 신규, 복각 캐릭터 추가

§ 프린세스 페스 : 8월 2일(월) ~ 8월 5일(목)
§ ★3 후열 유이(프린세스) 픽업 : 8월 2일(월) ~ 8월 5일(목)
§ ★1 중열 안나(여름) 이벤트 : 8월 2일(월) ~ 8월 16일(월)
§ ★3 전열 루카(여름) 픽업 : 8월 5일(목) ~ 8월 12일(목)
§ 프라이즈 뽑기(마코토(여름), 마호(여름)) : 8월 12일(목) ~ 8월 17일(화)
§ ★1 전열 카오리(여름) 이벤트 : 8월 17일(화) ~ 8월 24일(화)
§ ★3 중열 나나카(여름) 픽업 : 8월 17일(화) ~ 8월 23일(월)
§ 프라이즈 뽑기(콧코로(새해), 캬루(새해)) : 8월 23일(월) ~ 8월 28일(토)
§ 프라이즈 뽑기(캬루(여름), 페코린느(여름)) : 8월 28일(토) ~

8월 시작과 동시에 열리는 프린세스 페스에서는 신규 페스 캐릭터 유이(프린세스) 픽업이 진행된다. 유이(프린세스)는 기존 캐릭터와 달리 회복 스킬이 일절 없는 스킬 구성을 갖고 있다. 자신을 강화하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길고, 공격 스킬이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올려줘 자체 대미지는 물론 파티의 화력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 UB와 2스킬이 전부 범위 공격이므로 멀티 타겟 보스가 등장하는 클랜전과 각종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신규 이벤트 배포 캐릭터인 안나(여름)은 기본 캐릭터처럼 짧은 주기로 마법 방어력 디버프 스킬을 사용한다. 단, 2스킬이 모든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낮추고 자신의 공격력을 올리기 때문에, 마법 캐릭터인데 다른 마법 딜러와 함께 편성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신규 한정 캐릭터 루카(여름)은 범위 공격에 특화된 딜러다. 첫 UB를 사용한 후 지속 효과로 적을 15회 타격할 때마다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고, 1스킬에도 자체 공격력 버프가 있어 딜러로 꽤 준수한 화력을 낸다. 지속적으로 버프 효과를 받으며 싸우는 장기전에 적합하므로, 클랜전 멀티 타겟 보스를 상대할 때 좋은 모습을 보인다.

루카(여름) 픽업이 끝나면 전용 장비가 추가될 마코토(여름), 마호(여름) 프라이즈 뽑기가 진행된다. 둘 중에 한 명을 뽑아야 한다면 영구 공격력 증가 버프가 추가되는 마코토(여름)을 선택하자. 마호(여름)은 전용 장비 추가 후 1스킬의 버프 및 TP 회복 수치가 오르고, TP 상승 능력치 증가가 추가되지만, 주요 마법 딜러를 대체하기엔 뭔가 부족하다.

이후에는 복각 이벤트에서 배포 캐릭터 카오리(여름)을 얻을 수 있고, 나나카(여름) 픽업을 동시에 시작한다. 나나카(여름)은 아레나 마법 파티의 핵심 디버퍼다. 전투 시작 직후 사용하는 2스킬은 적의 수에 따라 디버프 수치가 증가하는데, 5명일 때 감소하는 마법 방어력 수치가 어지간한 단일 디버프보다 높다. 한 마디로 마법 버전 미츠키라 생각하면 편하다.

8월 말은 2연속 프라이즈 뽑기로 마무리된다. 이 중에서 클랜전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캬루(새해)가 등장하는 기간에 쥬얼을 투자할 가치가 있다. 캬루(새해)는 지금 그 어떤 캐릭터도 대체할 수 없는 클랜전 최고의 마법 딜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우수한 광역 대미지와 파티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신규 페스 캐릭터 유이(프린세스)



▲ 루카(여름)은 첫 UB 발동 후 타격 수에 따라 공격력 버프를 받는다



▲ 아레나에서 핵심 마법 디버퍼로 활약할 나나카(여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