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스 정보는 2단계 | 3단계 | 4단계 순서입니다.
※ 파티 정보는 해외 서버 플레이 영상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스킬 정보 중 4단계 추가 효과는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 와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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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80 | 100 | 200
- 체력 : 600만 | 700만 | 15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200 | 470/470 | 540/580
- 스킬
UB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 (중) 피해를 주고 물리 공격력 (특대) 증가.
4단계는 공격 속도 대폭 증가.
고블린 그레이트와 번갈아 등장하는 클랜전 첫 보스. 기본적으로 가장 앞에 있는 캐릭터를 공격하지만, UB는 전방 3명을 타격하므로 2, 3열 캐릭터의 흡혈로 버티거나 힐러를 편성해야 한다. 3단계부터는 방어력이 대폭 올라 디버퍼를 다수 편성해야 하고, 4단계는 기본 공격 속도가 대폭 오르고 UB 사용 후 공격력도 올라 최전방 캐릭터의 생존이 중요하다.
3단계는 상황에 따라 물리, 마법 어떤 파티로 공략해도 상관없지만, 4단계는 평균 대미지가 높은 마법 파티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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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랜드 슬로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1/08/26/news/i15657740101.jpg)
- 레벨 : 85 | 105 | 205
- 체력 : 800만 | 900만 | 16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60/260 | 480/450 | 560/500
- 스킬
UB : 모든 적에게 최대 HP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주고 물리/마법 공격력 (특대) 감소. (4단계는 대미지 무효 관통)
1스킬 : 모든 적에게 마법 (소) 피해를 주고 스턴시킴.(대미지 무효 관통)
주기적으로 광역 피해를 주는 두 번째 보스. UB는 최대 체력 비례 피해를 주므로 평소 체력 관리가 필요하다. 1스킬은 4단계에 스턴이 추가되고, UB와 1스킬의 디버프는 배리어를 관통한다.
3단계까지는 한 번에 처치할 수 있어 편성이 자유롭지만, 4단계 파티 편성이 상당히 까다롭다. 마법 파티가 고효율을 뽑는 보스는 정해져 있으니 4단계는 물리 파티로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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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슈후슈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1/08/26/news/i15696847611.jpg)
- 레벨 : 90 | 110 | 210
- 체력 : 1000만 | 1300만 | 18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330/200 | 600/420 | 430/430
- 스킬
UB : 적 전체에게 마법 (중) 피해를 주고 넉백시킴. 마법 공격을 하는 적의 TP (대) 감소. (넉백은 대미지 무효 관통)
1스킬 : 전방의 적 2명에게 마법 (소) 피해를 주고, 물리 공격력 (대) 감소.
마법 공격을 하는 3번째 보스. UB 추가 효과인 TP 감소는 마법 캐릭터와 1스킬의 물리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성가시다. 4단계는 UB에 막을 수 없는 넉백이 추가된다. 화력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아무래도 TP 쪽이므로, 물리 파티를 사용해 보스를 공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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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탄 터틀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1/08/26/news/i15632480589.jpg)
- 레벨 : 95 | 115 | 230
- 체력 : 1200만 | 1500만 | 19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타깃 A(앞발) : 580/580 | 750/650 | 800/750
└ 타깃 B(뒷발) : 150/150 | 300/200 | 300/300
- 스킬
UB : 모든 적에게 물리 (중) 피해.
1스킬 : 등딱지에 숨어 있을 때 받은 피해량에 따라 물리 피해를 줌.
- 브레이크 게이지
ㄴ 타깃 A : 70만 | 70만 | 70만
ㄴ 타깃 B : 20만 | 20만 | 20만
※ 모든 타깃이 브레이크되면 일정 시간 행동불능이 됨. 행동불능 시간 동안 보스의 물리/마법 방어력 100% 감소.
오랜만에 등장한 4번째 보스. 이번에는 기존과 달리 멀티 타깃으로 등장했는데, 앞쪽 타깃의 방어력이 엄청나게 높다. 그 대신 모든 타깃을 브레이크 상태로 만들면 보스가 일정 시간 방어력 0이 되면서 행동불능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대미지를 높여야 한다. 보스를 대표하는 1스킬은 반격 대미지가 모션 중 입힌 대미지에 비례해 증가하기 때문에, 파티를 전멸시키는 주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를 버티려면 방어력 증가 또는 배리어 스킬을 보유한 서포터가 필요할 것이다.
모든 단계에서 물리, 마법 파티의 기대 화력이 비슷한 편이다. 이번 달에는 물리 파티를 사용할 곳이 많으므로, 여기서는 마법 파티를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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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를레온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1/08/26/news/i15672644837.jpg)
- 레벨 : 100 | 120 | 250
- 체력 : 1500만 | 2000만 | 2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500/380 | 580/480 | 550/480
- 스킬
UB : 모든 적에게 최대 체력의 20%(4단계는 30%) 방어 무시 물리 피해. 남은 HP가 80% 미만인 경우 화상 피해. 화상 피해는 피격 시 TP 회복이 적용되지 않음.
1스킬 : 전방 적에게 물리 (대) 피해. 대상이 화상 상태인 경우 추가 피해.
2스킬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 (중) 피해. 대상이 화상 상태인 경우 추가 피해.
3스킬 : 모든 적에게 최대 체력의 25% 방어 무시 마법 피해를 주고 스턴시킴. 남은 HP가 40% 미만인 경우 스턴 시간 대폭 증가.(4단계는 대미지 무효 관통)
4스킬 : 가장 뒤에 있는 적에게 마법 (중) 피해를 주고, 끌어당긴 뒤 스턴시킴.
※ 3스킬은 3단계(11회차), 4스킬은 4단계(35회차)부터 추가
화상 상태이상과 연계해 강력한 피해를 주는 마지막 보스. UB의 화상 부여 조건이 체력 80% 미만인데, 대미지가 최대 체력 비례 20%(4단계 30%)다. 3단계까지는 체력이 꽉 차 있어야 화상을 피할 수 있고, 4단계는 반드시 화상에 걸린다는 뜻이다. 또한, 화상 대미지는 TP 회복이 적용되지 않아 파티를 위험에 빠트린다.
UB와 더불어 주의해야 할 것은 3단계부터 사용하는 광역 스킬이다. 모든 캐릭터가 최대 체력 비례 피해를 받고, 남은 체력 상황에 따라 1초 또는 10초 스턴에 걸리게 된다. 스턴 시간 판정 기준은 체력 40%이며, 4단계부터는 배리어 관통 속성이 추가된다. 따라서, 전투 중 꾸준히 체력 관리를 해야 파티가 허무하게 전멸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4단계 모두 물리 파티의 안정감과 평균 대미지가 높다. 최대 대미지를 내는 것은 캬루(새해) 중심 마법 파티지만, 이 파티의 고질병인 캐릭터 육성 상황에 따라 심하게 갈리는 택틱 때문에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유저는 드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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