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쿼드에서 단 1번! '지역 달성도'를 높이고 보상을 챙겨라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미션 수행, 빌런 처치, 상자 획득 등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맵 안에서 유저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채워지는 지역 달성도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에 꼭 챙겨야 하는 콘텐츠다.

각 지역마다 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달성도가 존재하며, 달성도를 높일 때마다 각종 보상 획득이 가능! 스쿼드 경험치, 코스튬 또는 오메가 카드 상자를 포함한 많은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며, 지역 달성도 100% 완료 시에는 5성 오메가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다.




▲ 각 지역마다 활동에 따른 달성도가 존재한다.




■ 5성 오메가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지역 달성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뉴 스타크 시티를 시작으로 하이드라 제국, 잔더스, 미드가르디아, 사카아르까지 여러 지역이 개방되고, 각 지역마다 달성도를 채워나가게 된다. 메뉴-기록-활동 일지에서 확인 가능한 각 지역의 달성도는 에픽 미션, 사이드 미션, 지명 수배, 빌런 로그, 수집품까지 5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채워나가게 된다.

지역 달성도의 특징 중 하나는 스쿼드 단위로 공유된다는 점이다. 하나의 캐릭터로 지역 달성도를 달성하면 뒤 이어 육성하는 캐릭터들은 이미 달성도가 채워져 있는 상태인 것. 다시 말해 캐릭터를 여럿 키워도 지역 달성도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한 번뿐이다.




▲ 지역 내 활동에 따라 달성도를 높이고, 보상을 챙긴다.



현재 준비된 5개 지역마다 완료해야 할 달성도의 수량은 차이를 보인다. 두 번째 지역 하이드라 제국은 92개로 가장 적은 달성도를 보유하고 있고, 네 번째 지역 미드가르디아는 218개로 100%까지 가장 많은 달성도를 요구한다. 요구되는 달성도가 높으면 그만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100% 수치까지의 길이 더 멀고 험하다는 장단점이 있다.

실제로 가장 적은 달성도를 지닌 하이드라 제국은 달성 보상이 5번 주어지지만, 하이드라 제국의 두 배 가까이 되는 달성도가 필요한 뉴 스타크 시티와 잔더스는 각각 10번의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5개 카테고리에 속한 활동으로 채워지는 지역 달성도는 각 카테고리마다 달성도 획득 및 종합 달성도가 일정 수치 도달 시 보상이 주어진다. 카테고리별 달성도 보상은 스쿼드 파워를 올릴 수 있는 소모품 등을 지급하며, 종합 달성도 보상은 골드, 스쿼드 랭크 경험치를 기본으로 코스튬 상자나 오메가 카드 상자, 재료, 수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다가 해당 지역의 달성도를 100% 채우게 되면 무려 5성의 오메가 카드가 주어진다. 오메가 카드는 획득이 어려운 아이템이기에 5성급 카드를 지급한다는 것은 굉장한 보상인 셈! 따라서 유저들에게 지역 달성도는 반드시 챙겨야 하는 부분이다.




▲ 지역 달성도 100% 완료 보상. (좌측: 뉴 스타크 시티, 우측: 하이드라 제국)




■ 지역 달성도를 채우기 위한 5개 카테고리

◎ 메인 스토리 진행이면 충분! '에픽 미션'

에픽 미션은 보라색으로 표시되는 메인 스토리를 말하며, 게임에서 자연스럽게 진행하게 된다. 해당 미션은 하나를 완료하면 다음 미션이 자동 수령, 진행되며, 캐릭터 육성의 중심이 되는 미션이다. 지역의 메인 스토리를 모두 달성하고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게 되면 에픽 미션은 달성도가 가득 채워진 것을 볼 수 있으며, 보통 지역 달성도가 낮은 곳은 그만큼 에픽 미션도 적은 편이다.


◎ 직접 찾아서 완료해야 하는 서브 스토리! '사이드 미션'

녹색으로 표시되는 사이드 미션은 서브 퀘스트의 개념이다. 자동 진행이 가능한 에픽 미션과 다르게 지역 안에서 직접 미션 NPC를 찾아가 퀘스트를 수령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맵에 표시된는 사이드 미션 아이콘에 주목해야 한다. 보통 성장이 막혀서 에픽 미션 진행이 어렵거나 지역 내 에픽 미션을 모두 완료한 후 사이드 미션을 진행한다.

지역 내 사냥터마다 사이드 미션이 존재하며, 미니맵에서 녹색 느낌표 아이콘 클릭 시 해당 위치까지 자동 이동하여 미션 수령이 가능하다. 이처럼 직접 맵을 클릭하거나 미션 목록에서 목표를 클릭, 미션 완료 등의 간단한 조작이면 이후는 자동 진행이 가능하여 대체로 미션 수행에는 어려움이 없는 편.




▲ 사이드 미션은 직접 NPC를 찾아가 수령해야 한다.



◎ 맵 곳곳에서 보물 상자를 찾아라! '수집품'

사이드 미션과 함께 맵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파란색 사각형은 바로 수집품 상자를 의미한다. 자동 채집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상자가 있는 위치를 찾아가서 개봉, 아이템을 획득해야 하는 점이 사이드 미션과 유사하다. 실제로 사이드 미션을 수행하며 수집품 확보를 함께 진행한다.

사이드 미션과 수집품은 에픽 미션을 진행하여 지역 내 해당 사냥터를 넘어가기 전에 장여 임무 현황으로 남은 것들이 노출된다. 그리고 미니맵과 전체 맵에서 아이콘으로 위치 확인은 물론 미니맵 아래에 해당 사냥터의 사이드 미션과 수집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지도에서 사이드 미션과 함께 수집품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 지역 내 등장 적들과 모두 인사해야 한다! '빌런 로그'

지역 내 출현 적들은 처치하여 달성도를 완성하는 빌런 로그는 일종의 몬스터 도감을 채워나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해당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각종 적들을 처치해야 하는데, 한 번이 아닌 여러 명을 처치해야 하는 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뉴 스타크 시티에서 빌런 로그 '사이보그 싸움꾼'을 완료하려면 해당 적을 5명 처치해야 되는 것. 이처럼 빌런마다 일정 처치 횟수를 달성해야 달성도가 오르고, 처치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빌런 로그는 에픽 미션, 사이드 미션을 모두 진행하면 대부분 완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이후 남은 완성도는 아직 처치 횟수가 부족한 빌런을 찾아가서 처치해야 한다. 빌런 로그에서 처치가 필요한 빌런이 등장하는 맵을 확인 후 해당 맵의 지도에서 빌런 정보를 찾아 자동 이동, 사냥할 수 있다.




▲ 빌런 로그에서 저치해야 할 목표와 위치 확인 가능!



▲ 전체 맵의 출현 빌런 목록에서도 해당 빌런 위치와 달성도 현황을 볼 수 있다.



◎ 특별한 빌런을 찾아라! 가장 어려운 달성도 수급 '지명 수배'

작전 콘텐츠의 하나로도 분류되는 지명 수배는 필드 내 등장하는 특별한 빌런을 처치하는 것이다. 목표가 되는 빌런은 '표적'과 '주요 표적'으로 분류되는데, 여기서 '표적'은 일종의 네임드 몬스터, '주요 표적'은 필드 보스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은 등장하는 개체 수가 손에 꼽을 만큼 한정적이고, 한번 사냥 후에는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출현하기 때문에 등장 타이밍에 맞춰서 사냥하기가 쉽지 않다. 즉, 해당 빌런들을 찾으려면 장시간 등장 맵에 머물면서 출현하기를 기다리거나, 수시로 맵을 확인하며 등장하는지 살펴야 한다.

필요한 빌런이 출현하는 맵에서 플레이 중이라면 '표적' 또는 '주요 표적'이 등장 시 알림이 발동하여 좀 더 쉽게 등장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게다가 미니맵 및 전체 맵에도 출현 정보 및 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여 자동 이동이 가능!

단, 지명 수배 빌런 역시 일반적인 빌런 로그를 채울 때처럼 일정 횟수만큼 처치해야 지역 달성도 완료가 가능하다. 한 번 만나기도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2~3번씩 표적을 처치해야 하기에 지명 수배 달성에는 상대적으로 긴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지역 달성도를 채울 때 다른 카테고리보다 지명 수배가 유독 완료하기 어려우므로 다른 일 중에도 '표적', '주요 표적'이 등장하면 우선 달려가 처치하도록 해야 한다.

(※ 같은 맵에서 등장하는 '표적'과 '주요 표적'은 출현 포인트가 같다.)




▲ 지명 수배의 주요 표적은 만나기가 쉽지 않아 달성에 시간이 걸린다.


◆ 뉴 스타크 시티 지명 수배 빌런 및 위치 정보








◆ 하이드라 제국 지명 수배 빌런 및 위치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