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테크월드 2021’ 개최 차세대 혁신 기술 및 제품 공개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
자료제공 - 레노버

PC 및 스마트 디바이스 업체 레노버가 레노버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테크월드 2021을 개최하여 혁신 기술과 제품을 공개했다. 레노버는 노트북, 태블릿, 모니터, 엣지 컴퓨팅, 액세서리 등 폭넓은 신제품을 통해 일반 및 기업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업무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 씽크엣지 SE70

씽크엣지 SE70(ThinkEdge SE70)은 기업 고객이 물류, 운송, 유통, 의료, 제조,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 엣지 플랫폼이다. 씽크엣지 SE70은 AWS(아마존 웹 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엔비디아 젯슨 자비에 NX(Jetson Xavier NX)를 탑재하고 있다.



▲ 좌측부터 요가 슬림 7 카본 / 요가 슬림 7 프로 / 아이디어패드 듀엣 5 크롬북

초경량 14인치 OLED 노트북 요가 슬림 7 카본(Yoga Slim 7 Carbon)과 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울트라 슬림 노트북 요가 슬림 7 프로(Yoga Slim 7 Pro)은 강력한 차세대 윈도우 11을 탑재해 한층 편리하다. 아이디어패드 듀엣 5 크롬북(IdeaPad Duet 5 Chromebook)은 투인원(2-in-1) 폼팩터로 디자인되어 이동 중에도 작업하기 수월하다.



▲ 탭 P12 프로

레노버 탭 P12 프로(Tab P12 Pro)는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높은 사운드, 장시간 지속되는 배터리가 특징이다. 레노버 탭 P12 프로는 5G와 와이파이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되며, 마그네틱 탈부착 기능이 있는 레노버 프리시전 펜 3(Precision Pen 3)와 분리형 키보드를 함께 사용 할 수 있다. 탭 12 프로와 함께 출시된 프로젝트 유니티(Project Unity) 애플리케이션은 무선으로 태블릿과 PC를 페어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씽크비전 P27u-20

씽크비전 P27u-20(ThinkVision P27u-20)는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9.1% 충족하고 어도비 RGB 색영역을 99.5% 표현한다. 2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편리하게 멀티태스킹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썬더볼트 4 단자로 이미지, 비디오 등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 좌측부터 G27e-20 / G24e-20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에서는 G27e-20 모니터(G27e-20 monitor), G24e-20 모니터(G24e-20 Monitor)가 새롭게 공개됐다. 두 제품 모두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 작업을 지원해 대학생, 게이머 및 전문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통해 매끄럽고 끊김 없이 게임과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스마트 와이어리스 이어버드

레노버는 또한 스마트 페어링 기술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안드로이드 또는 윈도우 기기와 페어링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 스마트 와이어리스 이어버드(Smart Wireless Earbuds)를 공개했다.

기술 및 제품 발표와 더불어 양 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CEO는 기조연설에서 하이브리드 업무 솔루션, 정교한 인프라 서비스에 대한 수요, 인공지능(AI)의 전망과 영향력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했다.

양 위안칭 레노버 회장 겸 CEO는 “스마트 기술이 선사하는 차세대 현실(next reality)을 마주한 지금 일반 고객과 기업 고객은 스마트 기술에 대해 각기 다른 니즈를 가지고 있다”며, “레노버는 차세대 현실을 지원하는 솔루션 제공에 중점을 두고, 고객과 세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