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오랜만의 방패 오퍼 등장, '레인보우식스 시즈' 4단계 상승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19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9월 6일~9월 12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지난 한 주의 순위를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상위권은 여전히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이온', '발로란트'의 순위가 각 1단계씩 상승했습니다.

'발로란트'는 과거 한 차례 연기했던 에피소드 3 액트 2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신규 업데이트에서 일곱 번째 맵 프랙처와 새로운 스킨 시리즈가 추가되었으며, 이에 따라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아 게임 사용량과 점유율에서 긍정적인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Year 6 시즌 3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4단계의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신규 시즌명은 '크리스탈 가드'로 새로운 능력을 갖춘 오퍼레이터와 기존 맵의 리워크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지난 7월, 올해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던 '아바'가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혜택 이벤트와 추석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3단계의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3분기와 4분기로 나눠서 진행되는 하반기 업데이트는 각종 보스 러쉬 모드와 폭파 미션을 담고 있으며, 수요가 있는 장르의 게임인 만큼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마다 순위에 조금씩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발로란트 - 에피소드 3 - 액트 2 업데이트


'발로란트'는 지난 9일, 에피소드 3 액트 2 업데이트를 시행하면서 신규 맵 '프랙처'가 등장했습니다.

'프랙처'는 기존에 맵들과 달리 수비팀이 맵의 가운데에서 리스폰하고 좌우에 공격 포인트가 위치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지면 아래에는 좌우 공격 포인트를 이동할 수 있는 집라인이 있고 지상에는 중앙 건물이 있어 공격과 수비 양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치가 넘치는 맵입니다.

이와 같은 독특한 맵 구조로 처음에는 공격 각 혹은 수비의 각을 잡기가 쉽지 않다는 평이 있지만, 유기적으로 공격과 수비에서 위치를 바꿔가며, 싸운다는 점에서 재미가 있다는 평도 많습니다. 새로운 맵은 아직 적응 기간이므로 일반전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2주 뒤에 경쟁전에서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발로란트'는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발로란트'가 준비한 추석 이벤트는 2종으로 보너스 VP 충전과 2021 발로란트 추석 기념 공식 소셜 채널 이벤트입니다.

SNS 공식 채널 이벤트의 경우, 발로란트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다음 야시장에 뭐 나올지 ‘감’ 잡았어?”라는 제목으로 등록하면 참여하며, 이벤트 상품으로 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 4종 세트를 100명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프랙처'는 지면 아래의 집라인과 중앙 건물, 중앙에서 시작하는 수비팀 등 다른 맵보다 변수가 많은 편이라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대부분 재미있다는 평가가 앞서고 있습니다. 패치가 9일에 이뤄진 만큼 점유율과 사용량에서 완전하게 반영되진 않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량이 조금씩 늘고 있기 때문에 다음 주에 또 한 번의 순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레인보우식스 시즈 - 크리스탈 가드 시즌 업데이트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지난 8일에 Year 6의 시즌 3 신규 콘텐츠 '크리스탈 가드'를 업데이트하고 4단계의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매번 신규 시즌에 들어설 때마다 순위가 오르던 게임인 만큼 이번 순위 상승 역시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시즌에서 주목할 점은 신규 오퍼레이터 Osa와 새롭게 개편된 은행, 해안선, 클럽하우스입니다.

신규 오퍼레이터 Osa는 공격팀으로 투명한 방패를 들고 다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방패 요원은 밸런스에 많은 문제를 주기 때문에 기존 방패병들은 수차례 너프를 먹는 등 방패에 대해서 한동안 잠잠한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신규 요원의 경우 투명 방패를 들고 다니며, 바닥에 엄폐물처럼 설치도 할 수 있어 기존 방패병과 차별화된 플레이를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밸런스에 대해서는 장점만큼 단점도 크기 때문에 매력적인 캐릭터 능력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아직 출시 초반이고 한창 연구가 진행 중인만큼 추후 버프 혹은 너프를 먹을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업데이트가 이뤄진 시즌 중에서 플레이어의 만족도가 높은 시즌으로 보입니다. 어딘가 아쉬운 모습만 보여줬던 이전 오퍼레이터들과 달리 꽤 재미있는 능력을 보여준 Osa와 개편된 맵도 3종이나 되기 때문이죠. 풍족하게 늘어난 콘텐츠 덕분에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상승세는 한동안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