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카트라이더 신작부터 리틀 데빌 인사이드까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10개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금일(28일)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타이틀과 최신작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 행사를 진행했다. 2021년 막바지에 진행된 이번 발표에서는 스타오션 시리즈 최신작의 깜짝 발표부터 지난 PS5 퓨처 오브 게이밍 이벤트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낸 국산 인디 게임 기대작 '리틀 데빌 인사이드'까지 여러 서드파티 타이틀과 인디 타이틀이 함께 소개됐다.



■ 2021년 10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주요 발표 내용 요약

□ 서바이벌 액션 신작 '데스버스: 렛 잇 다이' 공개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 일정 발표
□ '킹 오브 파이터즈 15' OBT 일정 공개
□ 스타오션 시리즈 최신작, '스타오션: 더 디바인 포스' 최초 공개
□ 국산 인디 기대작 '리틀 데빌 인사이드' 최신 트레일러





■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발표 내용

● 데스버스: 렛 잇 다이 - 출시일: 2022년 봄


'데스버스: 렛 잇 다이(Deathverse -Let it Die-)'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극단적인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하고 싶은 이들에게 자극이 되어주는 신작이다. 플레이어는 작품 속 '전 세계를 매료시킨 서바이벌 게임 쇼'의 참가자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들과 피튀기는 서바이벌 배틀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부제로도 알 수 있듯, 일본의 베테랑 게임 제작자 '스다 고이치'가 제작한 액션 RPG '렛 잇 다이'의 IP가 활용된 것으로 보인다. 원작 개발사와 유통사가 함께 만드는 작품인 만큼 렛 잇 다이 특유의 경쾌하면서도 잔혹한 액션이 돋보이나, 실제로 제작에 스다 고이치가 참여했는지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데스버스: 렛 잇 다이'는 오는 2022년 봄, PS4와 PS5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We Are OFK - 출시일: 2022년 예정


'We Are OFK'는 인디 팝 밴드 OFK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중심의 '밴드 만들기' 게임이다. 네 명의 밴드 구성원은 밴드 활동을 가로막는 여러 난관에 굴하지 않고 데뷔 음악을 발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 5개의 에피소드, 팝 밴드 OFK의 데뷔 트랙을 포함한 5개의 인터랙티브 뮤직 비디오, 그리고 밴드 구성원들의 복잡한 감정과 갈등을 느낄 수 있는 문자 메시지를 볼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PS4와 PS5, 그리고 스팀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 Bugsnax: The Isle of BIGsnax - 출시일: 2022년 초


인디 게임 개발사 Young Horses에서 개발한 어드벤처 게임 '벅스넥스(Bugsnax)'의 최신 무료 업데이트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Isle of BIGsnax' 업데이트를 통해 거대한 벅스넥스로 가득한 새로운 땅을 탐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새로운 벅스넥스 무료 콘텐츠 업데이트는 2022년 초, PS4와 PS5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파이브 나이트 앳 프레디: 시큐리티 브리치 - 출시일: 2021년 12월 16일


국내에서는 '프레디의 피자가게'라는 타이틀로 잘 알려진 호러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이하 시큐리티 브리치)'의 최신 트레일러와 함께 출시일 정보가 공개됐다.

시큐리티 브리치는 프레디 시리즈의 12번째 타이틀로, 시리즈 5주년을 맞이하는 날에 최초로 공개됐던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프레디의 메가 피자 플렉스라는 새로운 장소를 배경으로 시리즈의 상징인 여러 애니매트로닉스와 독특한 공포감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해당 시리즈의 아버지로 불리는 게임 개발자 스콧 코슨(Scott Cawthon)이 정식으로 은퇴를 선언한 뒤, 현재는 Ray McCaffrey 총괄 프로듀서가 지휘봉을 잡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시큐리티 브리치'는 PS5와 PS4 플랫폼을 통해 오는 12월 16일에 출시된다.





● 데스도어 - 출시일: 2021년 11월 23일


지난 7월, PC 플랫폼으로 먼저 출시된 이후 많은 액션 어드벤처 팬들의 호평을 받았던 '데스 도어'가 PS4, PS5 플랫폼을 통해 오는 11월 23일 출시를 확정 지었다.

데스 도어는 '타이탄 소울'의 개발사 Acid Nerve가 개발하고 디볼버 디지털이 퍼블리싱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영혼을 회수하는 사신 까마귀를 조작하여 소울라이크 어드벤처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단순한 보스 전투밖에 없던 타이탄 소울과 달리 본작에서는 스토리와 필드 전투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몽환적인 그래픽과 흥미로운 스토리, 탄탄한 액션이 어우러져 5,117개가 넘는 스팀 유저 리뷰를 통해 '매우 긍정적'을 평가를 받은 바 있다.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 테스트 일정: 2021년 12월 9일


넥슨에서 개발 중인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최신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와 함께 글로벌 테스트 일정이 공개됐다. 넥슨은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 북미, 유럽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총 11개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테스트에 돌입한다.

1분 24초 분량의 신규 트레일러에서는 트랙을 달리며 바나나와 미사일 아이템으로 상대를 따돌리는 아이템 모드부터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카트, 캐릭터, 액세서리 등을 선택하거나 꾸미는 차고 시스템, 오직 드리프트와 부스터로만 승부를 가리는 스피드 모드까지 실제 플레이 화면이 담겼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인 ‘카트라이더’ IP 기반의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로, 4K UHD 고해상도 그래픽과 HDR 기술을 탑재한 캐주얼 레이싱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플랫폼 구분이나 유료 과금에 대한 부담 없이 레이스 그 자체를 만끽할 수 있을 예정이다.

넥슨은 금일(28일)부터 12월 8일까지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콘솔 기기 엑스박스 원에 이어 PS4를 확장 지원하고, PC와 콘솔 크로스 플레이의 기술적 안정성은 물론 초보자가 게임에 쉽게 안착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과 주행감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다.





● 킹 오브 파이터즈 15 - 출시일: 2022년 2월 17일


SNK가 2021년 연내 발매 예정인 신작 대전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이하 킹오파15)'의 신규 캐릭터 '돌로레스'와 첫 OBT 일정이 공개됐다. 대지의 힘을 활용하여 싸우는 돌로레스는 이번 작품을 통해 시리즈에 처음 참전하는 오리지널 캐릭터다.

킹오파15의 OBT에서는 신규 캐릭터 '돌로레스'를 포함, 총 8명의 캐릭터가 제공된다. 플레이어는 온라인 캐주얼 매치, 온라인 룸 매치의 두 가지 모드를 통해 2022년 출시 예정인 킹오파15를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 OBT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11월 20일 정오부터 22일 23시까지 진행된다.





● 퍼스트 클래스 트러블 - 출시일: 2021년 11월 2일


'퍼스트 클래스 트러블(First Class Trouble)'은 지난 4월, 스팀 얼리억세스를 통해 먼저 출시된 파티 게임 신작이다. 총 6명의 플레이어가 함께하며, 그중 2명은 다른 플레이어들의 탈출을 방해하는 배신자 킬러 로봇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최신 그래픽으로 개발된 '어몽어스' 방식의 마피아류 게임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PC를 넘어, PS4와 PS5 플랫폼으로 즐기는 '퍼스트 클래스 트러블'은 오는 11월 2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 스타오션 : 더 디바인 포스 - 출시일: 2022년


스타오션 시리즈의 최신작, '스타오션: 더 디바인 포스(STAR OCEAN THE DIVINE FORCE)'가 10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행사를 통해 최초로 데뷔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더 디바인 포스는 스퀘어에닉스와 트라이에이스가 스타오션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하여 개발 중인 신작이다. 플레이어는 판타지와 SF가 어우러진 스토리, 직접 조작할 수 있는 여러 매력적인 캐릭터와 사이드 스토리,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컨트롤로 즐기는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약 2분 30초 길이의 트레일러에서는 첫 공개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별 전투 액션과 맵 이동 등 게임의 대략적인 모습을 짐작해볼 수 있는 여러 장면이 담겼다. '스타오션: 더 디바인 포스'는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 리틀 데빌 인사이드 - 출시일: 2022년


10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작품은 니오스트림 인터렉티브에서 개발 중인 국산 인디 게임 기대작 '리틀 데빌 인사이드'다. 기대작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트레일러 길이도 이날 행사를 통해 소개된 다른 게임들보다 확연히 긴 4분 40초에 달했다.

영상에는 기차 정거장에서 눈을 뜬 주인공 '빌리'의 모습을 시작으로 실제 PS5로 촬영된 게임 플레이 모습이 담겼다. 다음 일거리를 위해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은 마치 넓은 보드 게임판 위에서 미니어처 말을 움직이는 것처럼 연출됐다. 플레이어는 월드맵을 이동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마주하게 된다. 도로의 노점상에 들러 모험에 필요한 물품을 사거나, 함께 모험할 동료를 만나고, 도로를 가로막는 양 떼들을 지나 '간단한 일'을 처리하고, 때론 바다에서 낚시를 즐기거나, 위험한 로봇에 쫓기기도 한다.

'리틀 데빌 인사이드'는 PC와 함께 PS 콘솔 독점으로 2022년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