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와 게임, PC와 게이머 간의 간격이 점차 가까워지고 있다. 이로 인해 제품의 가격과 디자인, 성능과 내구성 이상으로 '제품 유지 보수(A/S)'라는 제5의 제품 선택 척도가 형성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A/S 좋으면 좋지 뭐~" 정도의 미지근한 반응이었다면 요즘은 글로벌 업체의 A/S 후기 등이 각종 IT 커뮤니티를 통해 활발하게 전파되며 A/S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HP 코리아'에서는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게이머 맞춤 온/오프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게이밍 관련 제품과 그에 합당한 서비스들을 강화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지원 가능한 160여 개의 오프라인 서비스 센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밤늦게까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특성에 발맞춰 365일, 24시간 전문 엔지니어의 전화 및 카카오톡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HP 코리아는 최근 자사 게이밍 브랜드, 'HP OMEN'을 통해서도 신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2021 LCK의 공식 후원사로 국내 게이밍 커뮤니티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으며, 일례로 LCK 경기장 및 라이엇 피시방에 OMEN의 하이엔드 데스크톱인 'HP OMEN 30L'을 지원한 바 있다.
현재 HP 게이밍 서비스 센터는 송파와 용산, 두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오픈한 'HP 서비스 송파 게이밍 센터(이하 HP 송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보기로 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접수가 가능하며 사설로 서비스 센터라는 분야의 특성상 평점이 높기 힘든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꽤 높은 사용자 후기 점수를 획득하고 있어 약간 놀라웠다.
HP 송파 서비스 센터에는 오프라인 제품 유지 보수뿐만 아니라 별도의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게이밍 데스크톱과 노트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GAMING PC ZONE'과, 4K 해상도의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 ZONE'을 통해 고성능의 OMEN의 PC와 게이밍 주변기기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