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래더는 내년 초 오픈! 직업 밸런스 조정 포함된 2.4패치 미리보기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19개 |
디아블로2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 2.4 패치의 대략적인 적용 일정 및 패치 방향 등이 공개되었다. 2.4 패치는 내년 초에 적용될 에정이며, 직업 밸런스 패치, 용병 변경 및 신규 룬워드를 비롯한 다양한 변경 및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 래더는 내년 초 오픈, 시즌은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 래더 전용 신규 룬워드도 사용 가능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래더 등급전이 내년 초에 시작된다. 본격적인 래더 시즌 시작에 앞서, 테스트 서버가 먼저 열릴 예정이다. 래더 시즌은 4개월 동안 진행할 예정이며, 이 부분은 최적의 로테이션 기간을 확립하기 위해 조정해 나갈 것을 예고했다. 디아블로2 레거시 버전과 마찬가지로, 래더 일정이 종료되면 래더 캐릭터는 "비래더" 버전으로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래더 시즌엔 새로운 룬워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룬워드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룬워드로, 장비 세팅 및 게임 플레이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 래더는 내년 초에 시작되며, 4개월 동안 진행된다



■ 직업 고유의 특징은 유지하고 다양성은 확대한다. 직업 밸런스 패치 예고

디아블로2가 11년 만에 직업 밸런스 패치를 예고했다. 이번 밸런스 패치의 목표는 직업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캐릭터 빌드 다양성을 확대하는 것이다. 2.4 패치에는 사용률이 낮은 스킬의 재검토, 스킬 쿨타임 평가, 툴팁 편의성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 11년만의 직업 밸런스 패치가 이뤄진다


- 아마존: 근접 기술 개선 및 활 스킬 버프

아마존은 '꿰뚫기', '난격' 등 비교적 비인기인 근접 기술의 위력이 버프 된다. 또한, 여러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근접 기술의 시너지 조건을 해제하여 기술 포인트를 더욱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게 변경된다.

근접 기술뿐만 아니라 활과 쇠뇌 빌드의 특정 기술도 강화, 높은 난이도에서도 활약할 수 있게 패치될 예정이다.



▲ 활 아마존도 이번 패치로 버프 될 예정


- 암살자: 무술 빌드 개선 덫 스킬 버프

기존의 암살자는 덫 스킬을 주로 사용하고, 무술 스킬을 보조 개념으로 사용하는 빌드를 채용해왔다. 무술쪽 스킬은 여러 제약이 있어 높은 난이도에서는 운영하기 힘들었는데, 2.4 패치에서 이 부분을 보완, 콤보 포인트를 획독하고 사용하는 방식이 개선 된다.

덫 빌드 쪽도 잘 사용되지 않는 기술이 개선되고, 피해 강화 효과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시너지 조건이 변경된다.



▲ 무술 빌드 개편 및 비주류 덫 스킬 개선이 예고된 암살자


- 야만용사: 도약 공격 및 투척 스킬 버프! 전투 다양성 확대

야만용사의 밸런스 패치 콘셉트는 다양성 확대다. 도약 공격, 섬뜩한 호신부와 같은 스킬의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스킬 시너지 조건을 재평가하여 스킬 포인트의 투자 가치가 향상된다.

이번 공지에서 버프 및 개선될 것이라고 밝힌 스킬은 도약 공격, 섬뜩한 호신부와 투척 계열의 스킬인 이중 투척, 투척 숙련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스킬이 버프 및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투척 등 여러 스킬 개선으로 전투 다양성이 확대될 야만용사


- 드루이드: 화염 스킬 효율 증가 및 소환 드루이드/곰 드루이드 버프

드루이드는 여러 스킬 빌드가 다방면으로 개편된다.

원소 드루이드는 화염 스킬의 쿨타임 및 물리 피해 요소 개선, 시너지가 개편된다. 또한, 잘 사용되지 않은 원소 기술이 조정되며, 극지 돌풍의 조작법의 집중 시 형태를 자유롭게 하고, 스킬 사용도 편해질 예정이다.

드루이드의 소환물은 낮은 체력 등의 문제로 높은 난이도에서 운영하기 어려웠다. 블리자드도 이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소환물들의 레벨당 생명력 증가, 편의성 개선, 피해량 증가, 스킬 간의 스킬 시너지 등의 전면적인 개선을 예고했다.

변신 스킬의 곰 드루이드 관련 빌드도 시너지 중심으로 개선, 버프 된다.



▲ 원소, 소환, 변신 등 다양한 빌드가 조정 및 개선 된다


- 강령술사: 해골 마법학자/골렘 버프, 뼈 스킬 시너지 조정

소환 강령술사(조폭 네크)는 사용률이 낮은 소환물들이 버프 된다. 해골 마법학자의 원소 피해 밸런스가 조정되고, 비인기 골렘들의 효율성이 증가한다.

추가로, 뼈 계열 스킬은 육성 과정에서는 유용하지만 높은 난이도에서 사용하긴 어려웠는데, 2.4 패치에서는 이 부분이 개선되어 시너지 조정을 비롯한 부분이 강화될 예정이다.



▲ 해골 마법사, 비주류 골렘 등의 소환 스킬이 버프 된다


- 성기사: 비인기 전투 기술 버프 및 직접 공격 오라 강화

성기사는 뛰어난 화력과 특유의 안정감으로 큰 인기를 모으는 직업이다. 이번 패치에서는 주류 스킬 강화보다는 비인기 기술들을 위주로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직접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공격 오라 기술의 위력도 상향된다.

공지에서 개선이 예고된 기술로는 천상의 주먹이 있으며, 오라 빌드에서는 광역 피해 오라의 근거리 위력과 '가시'의 대미지 버프 등이 언급되었다.



▲ 비주류 스킬들이 버프 되는 성기사


- 원소술사: 냉기 갑옷 기술의 다양성 증가 및 히드라 버프

원소술사의 현재 상태는 매우 훌륭하다고 평가하며, 냉기 갑옷 개편, 번개 기술 시너지 개편, 화염 기술 개편 등의 개선점을 언급했다.

먼저, 냉기 갑옷류 스킬(얼어붙은 갑옷, 오한 갑옷, 냉기 갑옷 등)에 각자 뚜렷한 장점이 생길 예정이다. 또한, 번개 빌드의 시너지가 개선, 사용률이 낮은 번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끔하는 개선점이 적용된다.

화염 빌드에서는 히드라 등의 비인기 기술이 개선되고, 스킬의 조작성을 높여 사용감을 향상 시킬 예정이다.



▲ 비주류 화염스킬 개선 및, 스킬 사용감이 향상 된다



■ 액트2 용병의 독주가 끝나나? 용병 변경 및 세트 아이템 효과 증가, 신규 룬워드 추가

직업 밸런스 외에도 용병 밸런스 패치, 세트 아이템 변경, 신규 룬워드 등의 개선 사항도 적용된다.

현재,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액트2 용병의 주로 사용한다. 액트2 용병의 오라 효율이 뛰어나고, 착용하는 장비 등 여러가지 면에서 현재 메타와 가장 잘 맞기 때문이다. 2.4 패치에서는 액트2 용병 외에도 다른 세 용병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용병의 스킬과 능력치가 조정될 예정이다.



▲ 액트2 용병 외에도 다양한 용병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


이외에도 호라드림 함의 새로운 조합법이 추가되고, 세트 아이템이 변경된다. 세트 아이템은 호라드림 함의 새로운 조합법으로 품질을 업그레이드, 세트 아이템의 보너스가 높일 수 있다. 증가되는 수치와 방향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비교적 사용률이 낮았던 세트 아이템의 효율 증가가 기대된다.

앞서도 잠깐 언급했던 래더 전용 신규 룬워드는, 2.4 패치로 업데이트되는 스킬들과의 궁합이 아주 좋으며 용병 변경 사항과도 잘 맞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 세트 효과 증가, 신규 룬워드 등 다양한 호라드림의 함 조합식이 추가된다


2.4 패치에 대한 대략 적인 부분 및 신규 룬워드의 일부는 한국 시간 12월 17일 오전 4시에 진행되는 개발자 방송에서 일부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방송은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커뮤니티 콘텐츠 제작자 MrLlamaSC가 진행한다.

공지에서 소개된 업데이트 내용은 최종 버전이 아니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방송 링크: DIABLO2 RESURRECTED Developer update stream [클릭]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