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를 MMORPG로, '이스6 온라인' 20일 오픈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자료제공 - Haoplay

일본 Falcom으로부터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제작된 모바일 MMORPG ‘이스 6 온라인’이 1월 20일 그랜드 오픈 소식을 알렸다.




‘이스’ 시리즈는 1987년도부터 시작된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신카이마코토 감독이 이스 개발사 Falcom의 멤버였으며, ‘이스’ 시리즈 오픈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스’시리즈의 3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수많은 명작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스6 온라인의 초반 4개의 기본 직업은 게임 진행을 통해 더 개성 넘치고 세분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먼저 검과 방패, 갑옷을 착용한 전사는 방어력과 제어 능력이 강화된 기사로 전직하거나, 제어 스킬에 면역을 하며 폭발적인 DPS를 보여주는 광전사로 전직해 파티에 기여를 할 수 있다.

민첩하고 빠른 근접 전투를 선보이는 자객은 몸을 숨기는 능력이 탁월한 닌자로 전직하거나, 높은 행운 치를 가진 해적으로 전직할 수 있다. 높은 테크닉을 동반한 컨트롤을 통해 강력하고 화려한 데미지를 낼 수 있다.
자연의 힘을 이용해 원거리 전투를 선보이는 레인저는 지속해서 원거리 데미지를 가하는 바람 레인저와 치료를 담당하는 서포터인 프리스트로 전직할 수 있다. 강력한 서포팅 능력은 파티에서 가장 환영받는 직업이다.




마지막으로 넘쳐나는 지혜와 학식으로 원거리 전투를 담당하는 법사는 제어 능력에 특화된 얼음 법사와 극한의 DPS를 낼 수 있는 화염 법사로 전직할 수 있다. 여러 마법을 선보이는 법사를 통해 통쾌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어떤 직업, 어떤 플레이를 선택하든 ‘이스 6 온라인’을 모험하며 모두 각자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으며, 전투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는 자신만의 전투 포지션을 찾을 수 있다. 다채로운 직업 구성 외에도 ‘이스 6 온라인’에는 유저의 전투력을 키울 수 있는 여러 시스템이 있다.

특히, ‘칭호’는 게임 내 모든 콘텐츠 안에서 유저와 가장 밀접한 핵심 콘텐츠다. 자신의 칭호를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해당하는 칭호 퀘스트를 클리어해 더 높은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칭호는 가장 낮은 브론즈부터 모두 11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계마다 다시 각각의 레벨이 있다. 칭호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유저의 생명력과 공격력, 방어력이 모두 상승하며, 직관적으로 전투력이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는 콘텐츠다.




칭호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모험을 통해 여러 장비를 획득할 수도 있다. 장비는 화이트, 그린, 블루, 퍼플, 골드, 레드로 등급이 나뉘어 있고 재료를 통해 장비의 속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특별한 제약 없이 강화 레벨을 자신의 다른 장비에 이동시킬 수 있다.

캐릭터가 40레벨을 달성하면 장비 제작 시스템이 개방된다. 유저는 전직 후에 자신의 직업에 맞는 레드 장비를 제작할 수 있으며, 장비의 속성이 원했던 것과 다르면 다시 제작할 수 있다.




현혹의 탑과 소울 카드 시련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러 종류의 소울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소울 카드는 장비에 장착할 수 있으며, 추가로 기초 스탯과 특수 스탯을 강화해 더 다양한 장비 조합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스’만의 클래식한 스타일의 모험을 즐길 수 있으며, 모험 외의 새로운 스토리를 통해 애정을 품고 있는 캐릭터와 더 많은 교류를 할 수 있다.




오르하, 이샤 등의 인기 캐릭터와 대화하는 것 외에도, 선물을 통해 캐릭터들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호감도가 최대에 도달하면 물건을 구매할 때 할인 혜택을 받거나 퀘스트 클리어 시에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의 특정 대사와 편지를 해금해 좋아하는 캐릭터와의 호감도를 더 높일 수도 있다.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수록 더 많은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개방되며, 특히 풍부한 다인 플레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예를 들면, 왜곡된 전장의 PVP 콘텐츠는 배틀 아레나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몬스터를 잡거나 다른 유저 혹은 적의 타워를 파괴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컨텐츠 종료 후, 양쪽은 획득한 점수의 차이에 따라 모험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유저가 적합한 모험 동료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이스 6 온라인’에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할 수 있는 ‘모험단’ 시스템이 있다. 모험단은 모험단만의 전용 영지를 가지고 있으며, 수많은 모험단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스 6 온라인’에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오프라인식) 농장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농장에서는 여러 작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 많은 양의 먹을거리를 수확할 수 있다. 하지만 제때 수확하지 않아 보호 시스템에서 벗어난 작물은 다른 유저가 훔쳐 갈 수도 있다.




현재 이스 6 온라인은 게임에서뿐만 아니라 공식 카페에서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이스6 온라인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