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가방 칸 확장, 경매장 모든 장비 등록 가능! 1/16 업데이트 적용

게임뉴스 | 최은상 기자 | 댓글: 4개 |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다양한 문제들이 많이 해소됐습니다. 가장 큰 이슈였던 가방 칸 개수 문제 개선을 시작으로, 중반부터 급격하게 높아지는 난이도에 대한 해결책인 기본 성장 스탯 증가 및 사망 패널티 삭제 등 총 7가지 부분에 대해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내용이 많이 있는 만큼 각 항목 별로 어떤 식의 변화가 있었는지 짚고 넘어가 보자 합니다.

■ 1/16 업데이트 내역


1. 가방 기본 크기 확장

- 기본 가방의 크기를 기존 70칸에서 100칸으로 30칸 확장했습니다.
- 이미 가방을 최대로 확장하여 150칸인 경우에는 180칸으로 확장됩니다.

2. 장비 거래 가능 개선

- 장비 아이템 드랍 시 확률적으로 거래 가능했던 내용이 100% 거래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 장비 아이템 거래 시 거래 권한 삭제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3. 거래의 열쇠 판매 중단

- 유료 상점 판매 상품 중 거래의 열쇠가 판매 중지됩니다.
- 이미 획득한 거래의 열쇠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사망 패널티 개선

- 에피소드 1 완료 시 적용되는 사망 패널티가 에피소드 2 완료 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5. 물약 효과 개선

- 생명력 물약/치유 물약, 마나 물약/집중 물약의 회복량이 20% 상승합니다.

6. 성장 개선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10 → 15로 50% 상승합니다.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마나가 3 → 5로 60% 상승합니다.
- 힘 1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2 → 3로 50% 상승합니다.

7. 스킬 개선

- 토템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기본 가방 30칸 확장 - 숨 막혔던 가방에 불어온 봄바람

가장 주목해야 할 업데이트 내역은 기본 가방 칸의 확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파밍을 하면 물약, 연금술 재료, 장비 등 정말 많은 아이템이 떨어져 언제나 가방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자주 마을로 복귀해 분해를 하며 주기적으로 가방을 비우는 경우가 많았고 이는 게임의 흐름을 끊는 안 좋은 편의성으로 유저들에게 지적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기본 가방 칸이 30칸 확장되며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이게 됐습니다. 이미 가방을 최대로 확장하여 150칸인 경우에도 180칸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기존 70칸이던 가방 칸이 100칸이 됐습니다! 쒀리 질럿~~


장비 아이템 100% 거래 가능 - 좋은 장비인데 팔지 못하는 걱정 NO

그동안 파밍을 하며 좋은 아이템을 획득했어도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실망하신 경우가 종종 있으실 겁니다. 이전까진 장비 아이템은 모두 경매장에 등록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니라 확률이었습니다. 경매장에 등록할 수 있는 장비는 그야말로 성골인 것이죠. 하지만 이제 어떤 장비를 얻더라도 100% 경매장에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됐습니다. 이제 장비를 경매장 판매 여부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확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장비 아이템 거래 권한 삭제(1회 거래 제한)는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언제나 비어있던 '판매 장비 목록'이 북적이기 시작했습니다


거래의 열쇠 판매 중단 - 장비 거래 확률 100% 변경에 따른 연장선

모든 장비 아이템을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거래 불가능한 장비 아이템을 가능하게 만들어줬던 유료 아이템인 거래의 열쇠가 삭제됩니다. 아이템 최초 사용 시 100% 확률, 그 이후부터 50% 확률로 적용되고 실패한 아이템은 영구적으로 열쇠 사용이 불가능해져 유저 입장에선 매우 살 떨렸었는데요, 이제 더 이상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이미 획득한 거래의 열쇠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모든 장비 아이템을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게 되어 자연스럽게 거래의 열쇠도 삭제됐습니다


에피소드2 이후부터 사망 패널티 적용 - 액트 10까지 편안한 진행 가능

에피소드 1 완료 시(액트6부터) 적용되는 사망 패널티가 에피소드 2 완료 시(액트11)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이전에는 액트6부터 사망 시 경험치 5% 하락이란 큰 패널티가 있어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액트11부터 사망 패널티가 적용되도록 바뀌었습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액트10까지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현 버전에서는 사망 패널티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이제 에피소드2 완료 전까진 죽어도 괜찮습니다


물약 회복량 20% 상승 - 높아진 회복 물약의 효율

생명력/치유 물약, 마나/집중 물약의 회복량이 20% 상승합니다. 패치가 되기 전까지 물약의 성능이 캐릭터의 성장을 따라오지 못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주문 클래스를 선택하셨다면 초반부터 마나가 부족해서 물약을 많이 사용했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회복량이 20% 상승하여 성능이 훨씬 좋아졌기 때문에 더 편안한 파밍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 스탯 개선 - 액트 후반부 숨통이 트일까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과 마나가 각각 50%, 60% 상승하고 힘 1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50% 증가합니다. 액트 중반부터 몬스터가 급격히 강해지며 현격한 난이도 격차를 느끼셨을 텐데요, 개발진도 이를 인지하고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과 마나를 상향시킴에 따라 기초적인 캐릭터 스펙을 올려줬습니다. 이제 전보다 넉넉한 피통과 마나를 갖고 액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10 → 15로 50%, 최대 마나는 3 → 5로 60% 상승했습니다



▲ 힘 1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2 → 3로 50% 상승합니다


토템 스킬 마나 소모량 감소 - 비효율 스킬이란 오명은 이제 그만

이전까지 토템 스킬은 마나 소모가 심하여 많은 룬 헌터들의 선택에서 외면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하여 비효율적인 스킬이란 오명에서 벗어나게 됐습니다. 가장 큰 문제로 지적받던 마나 소모량 문제가 해결됐기 때문에 토템과 관련된 다양한 빌드가 연구되지 않을까 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무려 50%나 감소한 토템 스킬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