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6 업데이트 내역
1. 가방 기본 크기 확장
- 기본 가방의 크기를 기존 70칸에서 100칸으로 30칸 확장했습니다.
- 이미 가방을 최대로 확장하여 150칸인 경우에는 180칸으로 확장됩니다.
2. 장비 거래 가능 개선
- 장비 아이템 드랍 시 확률적으로 거래 가능했던 내용이 100% 거래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 장비 아이템 거래 시 거래 권한 삭제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3. 거래의 열쇠 판매 중단
- 유료 상점 판매 상품 중 거래의 열쇠가 판매 중지됩니다.
- 이미 획득한 거래의 열쇠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사망 패널티 개선
- 에피소드 1 완료 시 적용되는 사망 패널티가 에피소드 2 완료 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5. 물약 효과 개선
- 생명력 물약/치유 물약, 마나 물약/집중 물약의 회복량이 20% 상승합니다.
6. 성장 개선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10 → 15로 50% 상승합니다.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마나가 3 → 5로 60% 상승합니다.
- 힘 1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2 → 3로 50% 상승합니다.
7. 스킬 개선
- 토템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1. 가방 기본 크기 확장
- 기본 가방의 크기를 기존 70칸에서 100칸으로 30칸 확장했습니다.
- 이미 가방을 최대로 확장하여 150칸인 경우에는 180칸으로 확장됩니다.
2. 장비 거래 가능 개선
- 장비 아이템 드랍 시 확률적으로 거래 가능했던 내용이 100% 거래 가능으로 변경됩니다.
- 장비 아이템 거래 시 거래 권한 삭제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3. 거래의 열쇠 판매 중단
- 유료 상점 판매 상품 중 거래의 열쇠가 판매 중지됩니다.
- 이미 획득한 거래의 열쇠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사망 패널티 개선
- 에피소드 1 완료 시 적용되는 사망 패널티가 에피소드 2 완료 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5. 물약 효과 개선
- 생명력 물약/치유 물약, 마나 물약/집중 물약의 회복량이 20% 상승합니다.
6. 성장 개선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10 → 15로 50% 상승합니다.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마나가 3 → 5로 60% 상승합니다.
- 힘 1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2 → 3로 50% 상승합니다.
7. 스킬 개선
- 토템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기본 가방 30칸 확장 - 숨 막혔던 가방에 불어온 봄바람
가장 주목해야 할 업데이트 내역은 기본 가방 칸의 확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파밍을 하면 물약, 연금술 재료, 장비 등 정말 많은 아이템이 떨어져 언제나 가방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자주 마을로 복귀해 분해를 하며 주기적으로 가방을 비우는 경우가 많았고 이는 게임의 흐름을 끊는 안 좋은 편의성으로 유저들에게 지적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기본 가방 칸이 30칸 확장되며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이게 됐습니다. 이미 가방을 최대로 확장하여 150칸인 경우에도 180칸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장비 아이템 100% 거래 가능 - 좋은 장비인데 팔지 못하는 걱정 NO
그동안 파밍을 하며 좋은 아이템을 획득했어도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실망하신 경우가 종종 있으실 겁니다. 이전까진 장비 아이템은 모두 경매장에 등록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니라 확률이었습니다. 경매장에 등록할 수 있는 장비는 그야말로 성골인 것이죠. 하지만 이제 어떤 장비를 얻더라도 100% 경매장에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됐습니다. 이제 장비를 경매장 판매 여부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확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장비 아이템 거래 권한 삭제(1회 거래 제한)는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거래의 열쇠 판매 중단 - 장비 거래 확률 100% 변경에 따른 연장선
모든 장비 아이템을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거래 불가능한 장비 아이템을 가능하게 만들어줬던 유료 아이템인 거래의 열쇠가 삭제됩니다. 아이템 최초 사용 시 100% 확률, 그 이후부터 50% 확률로 적용되고 실패한 아이템은 영구적으로 열쇠 사용이 불가능해져 유저 입장에선 매우 살 떨렸었는데요, 이제 더 이상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이미 획득한 거래의 열쇠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피소드2 이후부터 사망 패널티 적용 - 액트 10까지 편안한 진행 가능
에피소드 1 완료 시(액트6부터) 적용되는 사망 패널티가 에피소드 2 완료 시(액트11)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이전에는 액트6부터 사망 시 경험치 5% 하락이란 큰 패널티가 있어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액트11부터 사망 패널티가 적용되도록 바뀌었습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액트10까지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현 버전에서는 사망 패널티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약 회복량 20% 상승 - 높아진 회복 물약의 효율
생명력/치유 물약, 마나/집중 물약의 회복량이 20% 상승합니다. 패치가 되기 전까지 물약의 성능이 캐릭터의 성장을 따라오지 못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주문 클래스를 선택하셨다면 초반부터 마나가 부족해서 물약을 많이 사용했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회복량이 20% 상승하여 성능이 훨씬 좋아졌기 때문에 더 편안한 파밍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 스탯 개선 - 액트 후반부 숨통이 트일까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과 마나가 각각 50%, 60% 상승하고 힘 1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50% 증가합니다. 액트 중반부터 몬스터가 급격히 강해지며 현격한 난이도 격차를 느끼셨을 텐데요, 개발진도 이를 인지하고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과 마나를 상향시킴에 따라 기초적인 캐릭터 스펙을 올려줬습니다. 이제 전보다 넉넉한 피통과 마나를 갖고 액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토템 스킬 마나 소모량 감소 - 비효율 스킬이란 오명은 이제 그만
이전까지 토템 스킬은 마나 소모가 심하여 많은 룬 헌터들의 선택에서 외면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하여 비효율적인 스킬이란 오명에서 벗어나게 됐습니다. 가장 큰 문제로 지적받던 마나 소모량 문제가 해결됐기 때문에 토템과 관련된 다양한 빌드가 연구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