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은 마법 파티의 고단계 대미지 효율이 높은 편이다. 특히, 3번째 보스는 사실상 마법 파티가 전담 상대해야 하니, 마법 파티를 최대한 아껴두는 것이 좋다.
※ 보스 정보는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순서입니다.
※ 파티 정보는 해외 서버 플레이 영상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스킬 정보 중 4단계 이상 추가 효과는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 와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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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80 | 100 | 200 | 200
- 체력 : 600만 | 700만 | 1700만 | 85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200 | 470/470 | 800/640 | 800/640
- 스킬
UB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 (중) 피해를 주고 물리 공격력 (특대) 증가. 4단계부터 공격 속도 대폭 증가.
이번에는 와이번이 클랜전 첫 보스로 등장한다. UB가 전방 세 캐릭터를 공격하는데, 이외에는 계속해서 가장 앞에 있는 캐릭터만 반복 공격하는 패턴을 갖고 있다. 4단계부터는 공격 속도가 대폭 증가하고, UB 사용 후 보스의 공격력이 증가하므로 최전방 캐릭터의 생존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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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일드 그리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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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85 | 105 | 205 | 205
- 체력 : 800만 | 900만 | 1800만 | 9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250 | 470/470 | 670/470 | 670/470
- 스킬
UB : 가장 가까운 적 3명에게 마법 (중) 피해를 주고 넉백시킴. 추가로 캐릭터의 HP가 40% 이하인 경우 기절시킴(약 6초).
UB가 마법 피해라는 점만 빼면 3단계까지 와이번과 똑같은 패턴을 보유한 2번째 보스. 4단계부터는 UB에 배리어를 무시하는 넉백이 추가되는데, 캐릭터의 남은 HP가 40% 이하일 경우 기절한다.
3단계까지는 물리/마법 파티의 차이가 거의 없지만, 4단계부터는 후반부 보스를 상대할 때 마법 파티가 자주 쓰인다. 따라서, 4단계부터는 물리 파티를 사용해 공략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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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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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90 | 110 | 210 | 210
- 체력 : 1000만 | 1300만 | 2000만 | 95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450/240 | 580/280 | 620/280 | 620/280
- 스킬
UB : 전방 2명에게 물리 (중) 피해를 주고 마비시킴. 이후 자신의 물리/마법 방어력 (중) 감소.
1스킬 : 약 2.5초 동안 방어력 (특대) 증가. 4단계 이후 방어력 버프 수치 증가.
UB로 전방 캐릭터를 마비시키고, 통나무로 변신해 받는 대미지를 대폭 줄이는 3번째 보스. 1스킬이 완전 무적에서 방어력 대폭 증가로 변경되어 어느 정도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풀오토 파티로 4단계 보스까지 한 번에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4단계 이후부터는 캬루(새해) 파티 효율이 독보적으로 좋기 때문에, 아껴둔 마법 파티는 이곳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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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프테리온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2/02/21/news/i15045859003.png)
- 레벨 : 95 | 115 | 230 | 230
- 체력 : 1200만 | 1500만 | 2100만 | 1억
- 방어력(물리/마법) : 480/420 | 800/620 | 720/625 | 720/625
- 스킬
UB : 적 전체에 최대 HP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주고 물리 공격력 (대), 마법 공격력 (중) 감소.
1스킬 : 앞에서 2번째 캐릭터에게 마법 (특대) 피해, 앞에서 3번째 캐릭터에게 마법 (중) 피해.
2스킬 : 일정 범위 내에 행동 속도 (대) 감소 및 지속 피해를 주는 필드 전개.
기본 공격으로 최전방 캐릭터를 제외한 2, 3번째 캐릭터를 공격하는 특이한 보스. 2스킬은 범위가 상당히 넓어 행동속도 감소 디버프를 고려해 파티를 편성해야 한다. 3단계까지는 물리/마법 파티 보스를 한 번에 처치할 수 있고, 4단계부터는 마법 파티의 화력이 훨씬 높다. 특히, 보스의 체력이 급격히 오르는 5단계 보스는 가능하면 마법 파티를 동원해 처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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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쿠아 리오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2/02/21/news/i13588107276.png)
- 레벨 : 100 | 120 | 250 | 250
- 체력 : 1500만 | 2000만 | 2300만 | 1억 1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ㄴ 본체(머리) : 720/540 | 780/750 | 700/660 | 700/660
ㄴ 타깃 A(물병) : 100/100 | 120/120 | 150/150 | 150/150
- 브레이크 게이지
ㄴ 본체 : 200만 | 250만 | 250만 | 250만
ㄴ 타깃 A : 40만 | 50만 | 50만 | 50만
- 스킬
UB : 적 전체에게 최대 HP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주고, 적의 HP가 80% 이하인 경우 넉백, 50% 이하인 경우 넉백&스턴.
1스킬 : 적 전체의 강화 효과를 없애고, 자신의 물리/마법 방어력 (소) 증가.
2스킬 : 가장 앞에 있는 적에게 물리 (특대) 대미지, 전방 2, 3번째 적에게 물리 (대) 대미지.
3스킬 : 일정 주기마다 모든 적에게 마법 (소) 피해를 주고, HP가 80% 이하인 경우 넉백. 보스가 브레이크 상태인 경우, 보스의 TP 200 감소. 브레이크 상태가 아니라면, 물리/마법 방어력 (소) 증가.
※ 3스킬은 3단계(11회차)부터 추가
멀티 타깃으로 등장하는 마지막 보스. 물병은 체력과 방어력이 낮아 광역 공격을 보유한 캐릭터를 편성하면 빠르게 보스의 방어력을 낮출 수 있다. 특히, 3단계부터는 일정 주기마다 브레이크 실패 시 보스의 방어력이 오르기 때문에 단일 딜러로만 구성한 파티는 높은 화력을 기대하기 어렵다.
남은 시간이 1분 15초, 26초일 때는 보스가 아군의 강화 효과를 모두 제거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 타이밍에 UB를 잘못 사용하면 화력이 대폭 감소하고, UB 대미지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얻는 캐릭터를 편성했다면 택틱 자체가 꼬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보스의 UB는 캐릭터의 남은 체력에 따라 넉백과 스턴이 추가로 발생하니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높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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