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덱 2022, 8월 23일 개최 결정…올해도 온라인으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실무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는 CEDEC 2022(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컨퍼런스, 이하 세덱) 행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세덱 2022 개최 일자는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으로 결정됐다.

세덱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 측은 세덱이 커뮤니티의 역할도 크고, 실제로 대면하며 소통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치 때문에 오프라인 개최 역시 검토했으나, 보다 감염성이 강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을 고려하여, 온라인 개최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랫동안 오프라인을 통한 교류를 준비할 수 없어 아쉽지만, 지난 2년간의 온라인 개최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접목하여 더 진화된, 지금 시기에만 가능한 온라인 최고의 컨퍼런스를 목표로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해 행사의 테마는 'Change the Games'으로 결정됐다. COVID-19의 영향이 장기화하면서 지금까지의 상식들이 모두 바뀌었고, 이 모든 상황이 진정된 후에도 이전의 생활 양식은 다시 돌아오지 않게 되었다. 올해 세덱의 테마인 'Change the Games'에는 시대의 흐름에 그저 따라가는 것이 아닌, 우리 스스로가 '게임 체인저'가 되어 세계라는 하나의 게임을 바꾸어나가자는 의미가 담겼다.

본행사까지 반년 가까이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강연자 모집은 지난 2월 1일부터 개시됐다. 올해에도 각종 게임 관련 현직 종사자들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세션이 100개 이상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세덱은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전반 및 주변 기술에 대해서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행사다. 지난 1999년 도쿄 게임쇼 속 개발자 스터디의 형태로 시작된 세덱은 점차 그 규모를 키워 별도의 행사로 자리매김했고, 올해로 24회차를 맞이한다.



▲ CEDEC 2022의 테마 'Change the Game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