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퀘스트만으로 스팀 '절반' 먹었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7개 |



2022년 2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지분은 2월 VR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에서 지난달보다 1%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47.09%를 기록했다. 퀘스트2를 잇는 두 번째 파이는 밸브의 '밸브 인덱스'가 차지했으며,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한 14.43%를 기록했다. 퀘스트2의 독주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였으나, 밸브 인덱스의 영향력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양새다.

이번 달에 주목할 수 있는 지표는 퀘스트 라인업의 VR 하드웨어 2종이 스팀 VR 전체 비중의 절반을 차지하게 된 점이다. 메타 퀘스트의 지표는 3.83%로, 2월에도 1% 이상 크게 지분을 키운 퀘스트2의 지표와 더하면 딱 50.92%가 된다. 이젠 과거의 영광이 되어버린 리프트S의 12% 파이를 제외하더라도, 전체 지분의 절반을 차지하게 된 셈이다.

전체 스팀 VR 헤드셋 사용자 비율은 지난달보다 0.02% 내려간 2.12%를 기록했다.

한편, 밸브가 매달 공개하는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조사는 해당 기간에 PC에 연결된 장치들을 표시하는 조사로, 기기가 실제로 자주 이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는 확인할 수 없다. 이외에도 다른 플랫폼의 공식 스토어에서 사용되는 수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시장 전체의 점유율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