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K] 홀리몰리, 담원 기아까지 잡고 패자 결승 진출

경기결과 | 김홍제 기자 |



헤이븐에서 펼쳐진 담원 기아와 홀리몰리의 1세트, 초반부터 양 팀은 팽팽하게 맞섰다. 1라운드를 담원 기아가 가져가며 초반을 주도하나 싶었는데, 홀리몰리는 화력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상대 움직임을 완벽히 예측하고 승리를 따내는 장면을 보여줬다.

담원 기아는 '에스퍼란자'가 죽어도 이상하지 않을 라운드에서 생존하며 기분 좋은 패배로 후반을 도모했다. 홀리몰리도 담원 기아에 밀리지 않았다. 예상과 달리 샷에서 담원 기아에게 밀리지 않고, 오히려 압박을 가하기 시작해 전반전을 8:4로 마무리했다. 홀리몰리는 후반전도 전반전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가 13:4로 담원 기아를 잡았다.

2세트, 담원 기아는 분위기를 바꿀 필요가 있었다. 담원 기아는 초반 '에스퍼란자'와 '텍스쳐'의 활약으로 주도권을 잡고 전반전을 확실히 리드했다. 홀리몰리는 수비일 때 힘을 쓰지 못해 굉장히 힘든 경기가 될 것처럼 보였는데, 상대를 당황시킬 만큼 뛰어난 샷과 전술로 전반전을 6:6으로 마감했다.

13라운드, 담원 기아는 몰래 잠입한 '헤르메스'를 '인트로'가 잘 자르면서 무결점 플레이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하지만 두 팀 모두 저력이 있는 만큼 치열한 접전이 계속됐는데, 23라운드 기준 11:11로 한 치 앞을 알 수 없었다. 12:12까지 이어져 결국 연장전으로 이어졌는데, 홀리몰리가 후반 뒷심을 발휘해 14:12로 담원 기아를 잡고 패자조 결승 진출에 성공해 승자조 결승에서 패배한 온슬레이어즈와 맞붙게 됐다.


■ 2022 VCK 스테이지1 플레이오프 패자조 2라운드

담원 기아 0 VS 2 홀리 몰리
1세트 담원 기아 4 VS 13 홀리 몰리
2세트 담원 기아 12 VS 14 홀리 몰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