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너무 강했나? 브림스톤 상향 후 하향, 조준점 공유 등 4.05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3월 23일(수) 발로란트 4.05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유저들이 원하는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먼저 요원 밸런싱으로는 지난 4.04에서 대폭 상향된 브림스톤의 일부 기술이 하향되었다. [C]스킬인 전투 자극제는 구입 비용이 2배로 증가했고, 최대 충전 횟수도 2회에서 1회로 반 토막이 났다. 연사 속도 증가 효과에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했는데, 너무 좋아졌다는 의견이 많았던 것이다.

이제 구입 비용이 증가했을뿐만 아니라 라운드 당 1회만 쓸 수 있는만큼 마구잡이로 뿌리는것이 아니라 중요한 국면에 투입해야 할 기술이 되었다.










다음으로는 시스템 업데이트로 옵션에서 조준점 코드 생성 및 공유 기능이 추가되었다. 오픈 초기부터 고수들이 사용하는 감도나 에임 설정과 관련 있는 조준점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유저가 많았고, 프로 선수들이 사용하는 조준점을 분석해서 정리한 글도 많은 인기를 끌만큼 관심도가 높았다.

하지만 모니터 성능이나 보는 시각에 따라 다소 부정확한 정보가 섞일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게임 내 설정에서 본인이나 다른 유저의 조준점을 코드화시켜 복사, 붙여넣기로 완벽히 동일한 설정을 쓸 수 있다.

'가장 강력한 무기 우선' 설정이 새로 생긴 것도 주목해야 한다. 이 설정의 목적은 스킬을 사용하거나 스파이크, 궁극기 구슬 등과 상호작용을 한 뒤에도 근접 무기를 장착한 채 빠르게 이동하거나 교전을 준비하는 것이다. 설정 타입은 '자동 장착 우선: 최근 장착 | 가장 강력', '새로운 우선순위'이며, 본인이 선호하는 무기나 스킬의 우선순위를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쟁전에서 맵 다양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최근 전적을 검색하여 2회 이상 플레이 된 맵은 제외되는 '결정형 맵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이제 대기열에 속한 인원들은 최근 전적 5회를 기준으로 자신이 플레이하지 않은 맵을 할 확률이 증가했다. 맵 시스템과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4.05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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