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버스, 슈퍼콜라 프로젝트에 'D.P.' 김보통 작가 세계관 구축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자료제공 - 캐리버스

캐리버스(대표 윤정현)가 구축하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김보통 작가가 참가한다.

김보통 작가는 2021년 넷플릭스에서 방영해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D.P.'의 원작자이며, 작품 제작에도 직접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다. 다양한 웹툰, 수필 작품을 선보인 김보통 작가는 작품 분위기에 맞는 작화와 탄탄한 스토리를 선보여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캐리소프트와 ㈜멘티스코의 합작 법인인 ㈜캐리버스는 생활밀착형 게임형 메타버스 '캐리파크'와 실시간 턴제 전략 PRG '슈퍼콜라'를 준비 중이다. 게임 출시 전인 2022년 3분기, PFP(Profile For Picture) NFT를 먼저 발행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PFP는 강아지 인형의 겉모습에 숨어 있는 외계인 '슈퍼콜라' 가 주인공으로, 지구를 여행하며 친구를 찾는 스토리가 담겨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유저와의 '동행'과 '소통'이며, 향후 출시될 '캐리파크', '슈퍼콜라'와 연동될 예정이다.

PFP와 '캐리파크', '슈퍼콜라'는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한다. 김보통 작가는 이런 세계관 구축과 에피소드 제작에 참여할 예정이며, 작가의 작화로 제작된 이미지 또한 제작 예정이다.

한편 캐리버스는 지난 4월, 센트럴투자파트너스와 케이제이앤투자파트너스로부터 31억을 투자받은 바 있다. 김보통 작가와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인물,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탄한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