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설 등급 아이템 나오는 최초의 월드 필드 등장!

게임뉴스 | 박희수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5월 18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공식 방송에서 언급한 최초의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이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필드는 월드 내 모든 유저가 함께 모여 사냥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몬스터와 필드 보스가 출현한다. 또한, 이번 월드 필드가 새롭게 추가되며 문파 간에 원활한 소통이 가능할 수 있게 하는 문파 연합 시스템이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인 만큼 적극 활용하기 위해선 활용 방법을 알고 가는 것이 좋다.



■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최초의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은 레벨 60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지도에서는 해월대륙 왼쪽 아래에 백만 금화를 내고 축지를 통해 갈 수 있다. 해당 월드 필드는 일주일에 8시간을 기본 이용 시간으로 지급되며 이후에 추가로 입장하고 싶으면 충전석을 사용해야 한다. 붉은 달 사막에는 총 3개의 필드로 나뉘어 있는데 해당 필드마다 각기 다른 보스가 등장한다. 보스마다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른 만큼 확인하고 사냥에 나서도록 하자.



▲ 붉은 달 사막 필드 위치



▲ 영웅과 전설 등급의 장비들을 해당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 문파 연합 시스템

연합에 속한 문파를 좀 더 쉽게 관리하는 '문파 연합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연합을 창설한 문파의 문파장은 해당 연합의 연합장이 될 수 있으며, 오직 연합장만이 다른 문파의 가입을 승인 또는 초대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문파 연합과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연합에는 최대 30개의 문파가 연합에 소속할 수 있으며 동일 월드 내 다른 서버 문파도 함께 가입, 초대가 가능하다.

동일 연합에 속한 유저들은 모두 아군으로 취급되어서 다른 서버에 있는 연합원들과도 연합 채팅을 이용해 소통할 수 있다. 모든 연합원들이 채팅창을 볼 순 있지만, 연합 채팅에 직접 채팅을 입력할 수 있는 사람은 문파 내 특정 직위를 가진 유저만 입력이 가능하니 참고해야 한다.



▲ 문파 연합을 창설하면 연합 문장을 고를 수 있다. 출처: 블레이드 앤 소울 2 공식 유튜브



■ 보패 시스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 등장한 '보패' 시스템이 '블레이드 앤 소울 2'에서도 등장했다. 유저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보패 시스템은 필드 보스, 파티 던전 등 다양한 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보패에는 '세트 효과'가 있는데 해당 효과는 같은 종류의 보패를 여러 개 착용할 경우 더 높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게 한다. 그러니 같은 종류의 보패를 최대한 많이 모아 세트 효과를 활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






▲ 보패는 각종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월드별로 있는 협행들을 이제 한 번에 모두 수락할 수 있도록 하는 일괄 수락 및 완료 기능이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모든 협행 수락', '모든 보상 수령' 버튼은 협행에 들어가면 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메뉴 '편의'란에서 협행 일괄 완료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해당 편의 기능을 'On' 으로 설정하면 임무 목록에 완료된 모든 협행의 보상을 한 번에 같이 받을 수 있게 된다.



▲ 협행에서도 모든 협행 수락과 모드 보상 수령 버튼이 새로 생겼다



▲ 해당 기능을 키면 훨씬 더 수월하게 협행을 완료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