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키마 친화 게이머에게 쥐어진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무선 컨트롤러

리뷰 | 백승철 기자 | 댓글: 30개 |



요리사에겐 주방 도구가, 테니스 선수에겐 라켓이 필요한 것과 같이 우리네 게이머들에게도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용 도구가 필요하다. 나 같이 RPG나 MOBA 장르의 PC 게임을 주력으로 하는 게이머의 경우 키보드와 마우스(키마)가 주무기일 경우가 많겠지만, 대작 게임에서도 컨트롤러, 익숙한 용어로는 게임 패드 혹은 조이스틱으로 퉁 쳐서 얘기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이 장벽이 점점 허물어지고 있는 추세다.

사실 이전까지는 큰 관심이 없었다. 컨트롤러와 키마의 차이가 극명하게 나는 스포츠 게임이라던가 레이싱 장르의 게임들은 전혀 즐기지 않기 때문이다. 내게 있어 게임 패드는 단순히 특정 콘솔기기의 독점 작품들을 즐기기 위한 수단으로만 활용했다. 플스나 스위치를 키보드 마우스로 즐길 수는 없으니까. 그 이상으로 관심이 있었던 이유는 유명한 패드가 갖춘 무광의 다채로운 색상이 예뻐 보여서 하나 살까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었다.

컨트롤러에 대한 갈망은 최신 기술, 즉 게임사에서 제공하는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를 만끽하며 생겨났다. 요즘은 PC와 모바일, 콘솔 기기와 모바일 등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대다. 예전에야 닌텐도 스위치로만 즐길 수 있는 게임에 대해서 큰 불만 없이 즐겼지만, 모바일이라던가 PC로도 해당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다 보니 다른 것보다 조이콘을 분리하여 독 모드로 플레이할 경우, 손목이 너무 저려오더라.

그렇다고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을 하자니 광활한(?) 디스플레이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한 독 모드를 뒤로하는 것도 아쉽고 무엇보다 일반적인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좌측의 터치형 조이스틱도 너무 불편했다. 왼쪽 엄지손가락과 손톱 사이가 계속 벌어지는 느낌이랄까.

"내 콘솔 전용 게임 패드가 모바일도 호환되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을 계속하던 와중에, 내 손에 게임용 컨트롤러가 쥐어졌다. 그것도 모바일을 호환하는 녀석으로.




■ 제품 정보




  •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무선 패드 게이밍 컨트롤러
  • 구분 : 유무선 호환 게임 컨트롤러
  • 무선 호환 : 안드로이드 / 크롬북 기반의 장치
  • 유선 호환 : 윈도우 PC
  • 연결 방식 : (무선) 블루투스 LE v4.1 / (유선) USB 케이블
  •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 (최대 90시간)
  • 케이블 : 1.8m 탈착식 분리형 케이블 (USB Type-A to USB Type C)
  • 크기 및 무게 : 150 x 110 x 63.2 (mm) / 244g
  • 구성품 : 컨트롤러 / 케이블 / 스마트폰 마운트
  • 보증기간 : 2년
  • 가격 : 109,000원 (22.05.19 기준)

  •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무선 패드 게이밍 컨트롤러(이하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컨트롤러)'는 PC와 기타 대표적인 콘솔 기기 전용이 아닌, 안드로이드, 지포스나우의 모바일 환경과 크롬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물론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유선으로 연결을 해줘야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에 탑재된 'ALPS 아날로그 썸스틱(thumbsticks)'은 다양한 게임의 많은 옵션 설정이 가능한 L3/R3 버튼을 제공한다. 신중한 조준이 필요할 경우, 버튼 매싱(button mashing)을 통해 정확한 360도 정밀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새로 도입된 홀 효과(Hall Effect) 자기 센서를 통해 사용자로 하여금 일관적인 피드백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안드로이드 및 지포스나우에 최적화된 제품인 만큼, 스마트폰 마운트, 즉 거치대가 동봉되는데 내가 여태 살면서 사용해 본 거치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형태였다. 체결이 너무 강하지도 않으며 그렇다고 게임 도중에 제품이 탈착될 것 같지 않은 견고함까지 갖췄다. 그 외 내장된 리튬 이온 배터리는 무선 환경에서 최대 90시간까지 지속되며, 15분의 급속 충전으로 12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다.




    ■ 제품 사진



    ▲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무선 패드 게이밍 컨트롤러' 박스 외관



    ▲ 구성품은 컨트롤러와 1.8m A to C 케이블, 스마트폰 거치대와 설명서



    ▲ 무난한 색상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컨트롤러






    ▲ 일관적인 피드백을 느낄 수 있는 조이스틱



    ▲ 우측 기본 입력 버튼들은 계속 누르고 싶은 촉각적 피드백을 제공한다






    ▲ 개인적으로 많이 쓰지 않는 십자 패드도 누르는 느낌이 좋았다



    ▲ 상단에는 스틸시리즈 로고가 음각되어 있다



    ▲ L1, L2, R1, R2 버튼.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계단식으로 위치하고 있다



    ▲ 컨트롤러에 위치한 Type C 단자를 통해 PC에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 배터리와 페어링 버튼. 양쪽 거치대를 꽂는 곳은 고무 소재로 되어 있다



    ▲ 스틸시리즈에서 취급하고 있는 패드 액세서리, '컨트롤프릭 CQC Rush'를 얹혀봤다



    ▲ 물리적 마찰을 줄여 정확도와 내구성을 한층 높여주는 '컨트롤프릭 Precision Rings'도 한 컷



    ▲ 컨트롤러에는 C 타입이, PC에는 A 타입이 연결되는 방식






    ▲ 내 손을 거쳐간 수많은(?) 거치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구조를 갖추고 있었다






    ▲ 휴대폰이 미끄러지지 않는, 마찰력이 높은 재질



    ▲ 일반적인 핸드폰의 경우, 당연히 들어가지 않기에 높이 조절을 해야 한다



    ▲ 한 손으로는 조절하기 힘들지만 두 손으로는 쉬운, 적절한 고정력을 갖췄다



    ▲ 두꺼운 케이스를 입은 휴대폰도 거뜬하다!



    ▲ 레버를 내리면



    ▲ 거치대를 고정하는 핀이 나온다



    ▲ 뾰족한 편이니 사용에 조심하자



    ▲ 거치대와 컨트롤러를 결합한 모습



    ▲ 거치대에 핸드폰을 올려서 게임을 즐기면



    ▲ 이런 느낌이다



    ▲ 데마시아~~~



    ▲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겨보자

    ▲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컨트롤러로 즐겨본 포트나이트 모바일 (1킬 성공!!)





    ■ 마치며




    많은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인게임에서 제공하는 터치형 조이스틱에 대해서 불만이 많았다. 처음 봤을 땐 정말 획기적으로 다가왔고 "이젠 모바일로도 다양한 게임 장르가 나올 수 있겠다"라며 기대했지만, 30분만 게임에 집중하면 엄지손톱이 분리될 것만 같은 그 아픔은 느껴봐야 안다. 힘을 빼고 써야 한다는데 나처럼 나이가 든 게이머가 집중하다 보면 더 빨리 가고 싶다거나 급하게 이동을 할 때 엄지에 힘이 잔뜩 들어가는 것이 태반이다.

    모바일 게임을 주력으로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컨트롤러는 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다른 유명한 제품들이 각 콘솔 및 PC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성능적으로 어필하기 다소 애매한 부분이었지만 게임 중 뜨거워지는 스마트폰을 거치대 덕택에 내 손으로 감싸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꽤 만족스러운 부분이었다. 정말 쿨링과 1%도 상관이 없는 얘기는 아닐 것도 같고.

    다만 크롬북 호환이 다소 아쉽다.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잘 안 다루는 분야다 보니 크롬북 대신 PC나 맥북, 아니면 다른 콘솔 기기 무선을 호환해 줬더라면 좀 더 어필할 포인트가 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다만 서드파티의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를 살펴보니 선택지가 그리 많지 않고 5만 원 이하의 가성비의 제품이 주로 이루고 있는 것을 보니, 내 모바일 게이밍 환경을 위해 어느 정도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게이머라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이밍 주변기기 업체인 스틸시리즈를 믿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키마 친화 게이머에게 쥐어진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무선 컨트롤러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1명을 추첨하여 해당 리뷰에 사용된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무선 컨트롤러를,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스틸시리즈 스트라터스+ 무선 컨트롤러 (1명) / 참가자 전원 10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2년 05월 19일(금) ~ 2022년 05월 25일(수)
    - 당첨자 공지 : 2022년 06월 08일(수)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냥량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